신토불이 미용기기 시장서 인기
신토불이 미용기기 시장서 인기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0.12.08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 경제적 가격대에 간편성도 한몫
오비에스·그리에이트교역·유닉스전자·아시아전자 등



순수 국내 기술로 자체개발한 미용기기들이 미용시장에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과거에 비해 세련된 디자인과 메뉴의 디지털화로 제품사용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가격의 거품을 빼 경제적인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철저한 사후관리가 제품에 대한 퀄리티를 높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들어 출시되고 있는 제품을 고객들의 욕구를 충분히 반영해 모발보호 기능을 강화시킨 미스트기나 아이론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미용실의 환경을 고려한 향기나는 기기까지 등장하고 있는 추세다.



대표적인 업체는 그리에이트교역, 범일무역, 색동다리, 아시아전자, 오비에스, 유닉스전자, 조앤리재료사업부 등을 비롯한 약 30여 업체.



이 가운데 지난 11월 24일 (주)오비에스(대표 김재호)가 출시한 `미스트 로보`는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미스트기로 기기의 작동내용이 디지털화돼 퍼머와 염색, 클리닉, 중화 등 각종 메뉴얼별 자동모드가 설정, 헤어디자이너는 물론 고객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본산 초음파 진동자의 내장으로 시술시간이 단축되고 모발 클리닉 효과가 우수하며 적합한 양의 오존 방출로 잔류 알칼리와 비듬, 피지 등도 제거해 주는 기능이 있다.



지난 97년 프로 세라믹 헤어아이롱을 자체 개발한데 이어 퀵 세팅 퍼머기와 퀵 플랫 스트레이트 아이롱 등 국내 기술로 개발한 제품들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는 그리에이트교역(대표 이승수)는 최근 미스트와 스팀의 동시 분사로 피부미용과 모발·두피 클리닉에 효과가 있는 ‘O₃Misteamer`를 국내 기술로 개발했다. 적합한 양의 O₃발생과 초미립자수분(3미크론)으로 침투가 빨라 퍼머와 염색 등의 시술이 빠른 것이 특징이다.



유닉스전자(대표 이충구)는 미용 전문가용 헤어드라이어와 스트레이트 고데기 2900 등 전문가를 위한 제품을 구비해두고 내년도 사업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www.unix-elec.co.kr">www.unix-elec.co.kr)을 통한 쇼핑몰을 운영, 구매의 편의와 가격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최근 발매한 스트레이트 고데기 2900은 터보 스위치와 온도감지 IC회로, 세라믹 온도 평판 히터 등의 장착으로 물기있는 모발에도 200℃까지 1분 이내에 가열돼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머리결 보호기능도 추가돼 있다.



지난 86년 랑데뷰 퍼머기로 시장에 안착한 아시아전자(대표 이만택)는 향기나는 퍼머기 아로마롤과 향기나는 드라이어 아로마 1200, 매직 바이오 아이론, 매직 폼 아이론 등으로 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기사입력일 : 2000-12-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