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공업협동조합 `김광석` 초대이사장
한국화장품공업협동조합 `김광석` 초대이사장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5.12.28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업체 공존위한 적극적 모색"






조합원 단합이 가장 중요 ---자금지원에 큰 기대







지난 11일 국내 중소화장품업체 33개사가 「한국화장품공업협동조합」을 창립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했다. 초대이사장에 선출된 김광석 참존화장품사장을 만나 조합설립배경과 향후 운영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다음은 일문일답.



-조합설립이 짧은 기간에 급속하게 추진됐음에도 예상보다 많은 회원사의 가입이 이루어졌는데.



▲현재 국내 중소화장품업체들은 무엇보다 자금면에서 압박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조합이 설립되면 자금지원이 원활해 진다는 잇점, 또 조합을 통해 중소기업의 육성책 등에 의한 수혜가 이루어질 수 있다는 전망이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어졌다고 생각된다. 사실 10여년 전에도 이런 움직임이 있었지만 무산된 적이 있었다. 유사업계 가운데 화장품업계만 이런 조합이 존재하지 않았었다.



-자금지원 등을 비롯한 정부지원책에 대한 준비상황은 어떻게 진행할 계획인지.



▲우선 긍정적인 생각에서 출발할 에정이다. 33개 회원사들의 협조속에서 준비한 계획들이 차례대로 실천될 것이다.「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는 말처럼 각 조합회원사들이 책임을 성실히 수행할 때 당면한 문제들이 단계적으로 해결될 수 있으리라 믿는다.



-중소기업협동조합 중앙회의 지원은 어느 정도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나.



▲1차 산업년도인 96년에 총5억원의 출가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렇게 되면 이 출자금의 10배인 50억원까지 중앙회의 지원을 얻어낼 수 있을 것이다.



-조합의 중점사업으로 내건 공동구매·판매에 대한 계획은, 또 조합원의 가입자격은.



▲현재 세부적인 계획은 수립되지 않은 상황이라 답변하기가 어렵고 차후 계획이 수립되는 대로 발표하겠다. 조합원의 자격은 통상부에서 정하고 있는 중소기업법의 기준에 부합되면 장협의회원사·비회원사에 관계없이 화장품제조업체인 경우에는 조합원으로서의 가입에 하자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