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 미용법령 해설서 낸 복지부 홍순구 계장
이 . 미용법령 해설서 낸 복지부 홍순구 계장
  • 장업신문
  • 승인 1995.11.23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미용관련 행정실무 담당자가미용에 대한이해를쉽게하는 「누구나 알기쉬운 이·미용법령 해설」을 발간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보건복지부 생활보건과 사무관으로 재직하고 있는 홍순구 계장.



『미용관련 행정을 담당하면서 기록이나 자료의 부족을 실감했숩니다. 이·미용을 업으로 하거나 하고자하는 사람들이 법을 제대로 알지 못해 물어오는 경우가 많았고 일선 행정기관에서도 이·미용업무를 수행하고자 할 때 어려움을 겪어 누구나 편하고 알기 쉽게 접할 수 있는 법령 해설서를 발간할 결심을 했습니다』



자료수집이 가장 힘들었다는 홍계장은 지난해 9월부터 7∼8개윌간의 자료수집을 마쳐 결실을 보았다.



이 책(551페이지, 범신사/12000원)온 총 5편으로 나눠져있으며 1편에서는 공중위생법령중 이·미용에 관한 사항을 알기 쉽게 설명했으며 2편에서는 이·미용사 면허증 교부, 미용업 허가와 신고, 이미용학교 지정, 이미용업 행겅처분등 영업을 하는 사람과 일선 행정기관 실무자들의 이·미용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톡 업무처리의 예시를 다뤘다. 3편은 이·미용사 자격시험 예상문제를 다루고 있다.



`실무적인 필요에 의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법적인 면에서 부촉한 점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미용관련자들이 관련법령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홍순구 계장은 한국방송통신대학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75년부터 보건복지부에서 근무했다.현재 보건복지부 생활보건과 사무관으로 있으며 수원여자전문대학 피부관리과서 공중위생법등 미용관련 법령을 강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