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엔토크커뮤니케이션즈 박승용 사장
(주)엔토크커뮤니케이션즈 박승용 사장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11.3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용 페이지 통해 CRM 솔루션 구현

브랜드별 제품 만족도· 정보 실시간 제공



최근 들어 소비자 DB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CRM(Costumer Relation- ship Management)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가 등장해 화제다. 소비자 평가 사이트로 출범한 엔토크커뮤니케이션즈가 바로 그것.

박승용 사장은 “화장품과 관련한 3만 여건의 소비자 글의 데이터 마이닝을 통해 정량 조사뿐만 아니라 CRM의 핵심이 되는 정성 조사 결과를 기업용 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업체의 브랜드별 일반적인 제품 만족도 평가와 사용편리성, 효능, 디자인 등에 대한 소비자 의견과 각종 통계자료는 물론 업계의 순위변동 사항도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자사와 경쟁사 브랜드의 항목별 소비자 의견을 동시에 볼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라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엔토크 기업용 페이지에 기반이 되는 소비자들의 의견은 몇 차례의 필터링을 통해 네티즌들로부터 검증된 글로서 객관성을 인정받고 있다. 그만큼 해당 기업들에게 양질의 소비자 정보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는 게 박 사장의 설명이다.



박 사장은 “화장품 업체들은 기업용 페이지를 통해 획득한 각종 데이터를 통해 시시각각 자사 제품의 소비자 반응도 확인은 물론 타사제품과의 비교정보를 획득함으로써 제품개발과 마케팅 전략 수립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