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나도코리아 쥬피에르 발매전략
●메나도코리아 쥬피에르 발매전략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1.11.08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개념 도입한 색조 메이크업

사라피타 파우더 첨가 … 피부보호 효과 극대화

지난 5월에 메나도의 대표브랜드인 리시아르에 용기와 성분을 차별화로 신 리시아르를 선보인 메나도코리아(주)(대표이
브랜드 출시배경



쥬피에르 브랜드의 신제품 출시는 신성분과 새로운 기술을 기존의 쥬피에르 브랜드에 가미해 제품력을 더욱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기본적으로 쥬피에르 브랜드는 신 구조성분으로 이 분체가 피부에 밀착되는 형태로 변형이 돼 커버력이 매우 우수하다는 것이 장점. 여기에 피부색을 늘 일정하게 지켜주도록 하는 성분과 피부보호를 위한 자연성분을 첨가해 리뉴얼된 쥬피에르의 브랜드는 사라피타(Sara-Pita Powder)라는 분체의 개발로 분체 내에 있는 통로를 통해 땀이 외부뢰 배출됨과 동시에 피지를 흡수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브랜드 컨셉



쥬피에르 브랜드는 발색력이 우수하고 색의 강약 조절이 용이해 메이크업을 통해 완벽한 변신를 꾀하려는 커리어 우먼에게 인기를 얻어온 브랜드다. 이번에 발매되는 쥬피에르의 신제품은 초미립자 집합분체로 밀착력과 커버력이 우수하며 모이스트 캅셀 파우더, 인삼 추출물, 녹차 추출물의 첨가로 피부보호 효과를 극대화 한 것이 특징. 이와 함께 편리함이 강조된 오토스텝 시리즈와 방수효과가 우수한 워터프루프 제품들도 동시에 발매될 예정다.



제품 특징



쥬피에르 브랜드에서 새롭게 발매되는 제품은 피부보호 효과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쥬피에르 마이크로 피트 파우더 파운데이션과 아이컬러·페이스 컬러다. 또한 눈썹 트리트먼트 효과가 우수한 오토스텝 아이브로우 펜슬·아이라이너 펜슬·마스카라·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등.



·쥬피에르 마이크로 피트 파운데이션 : 쥬피에르 시리즈의 파운데이션은 진구상 분체로 이뤄져 모공을 막거나 피부에 미세한 자극을 주지 않으며 공기가 자유롭게 출입해 피부호흡을 원활하게 만들어 준다. 특히 초미립자 집합분체(작은 알갱이들이 모여 큰 덩어리를 이루는 상태)는 피부에 접촉함과 동시에 피부의 굴곡을 따라 형태가 변형돼 피부에 대한 밀착력을 높이고 커버력도 상승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쥬피에르 마이크로 피트 파우더 파운데이션에는 위의 기능 외에도 메이크업이 피지에 의해 변색되거나 지워지는 등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사라피타 파우더(Sara-Pita Powder)를 새로 개발, 첨가했다.



이 분체의 특징은 분체속의 통로를 통해 자연스럽게 땀을 배출하고, 피지를 흡수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는 것. 또 피부 속에 수분을 공급하는 모이스트 캅셀 파우더와 혈행을 촉진시키는 인삼 추출물, 피부 산화를 방지하는 녹차추출물 등을 함유해 스킨케어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오토스텝 시리즈(아이브로우 펜슬, 아이라이너 펜슬, 마스카라) : 오토스텝 시리즈는 육모 효과가 이미 입증된 람부탄 엑기스를 첨가해 장기간 사용하면 눈썹이 자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스카라의 브러시는 눈썹 컬링 효과와 볼륨업 효과가 동시에 발휘되도록 디자인됐으며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는 최근 레저와 스포츠 인구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경향에 주목, 물이나 땀 등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 우수한 방수 기능에 역점을 둬 개발한 제품이다.



마케팅 전략



올해로 창립 7주년을 맞는 메나도코리아는 고급화와 차별화를 기본영업 방식으로 내세우며 시장을 안정적으로 공략해 왔다. 철저한 거점영업&포인트 영업으로 23개의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리점주의 이윤보장을 최우선 한 영업전략을 펼치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러한 전략에 일환으로 메나도코리아는 파운데이션 색상선택 도구인 컬러피트를 전문점에 지원함으로써 타사와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색조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는 메이크업을 통해 완벽한 이미지 변신을 꾀하고자 하는 반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의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을 감안해 메나도 코리아가 자신있게 내놓은 것이 바로 컬러차트라는 파운데이션 색상 선택 도구. 컬러차트는 전문점에서 제품을 실제 판매를 할 때 개개인의 소비자에게 가장 어울리는 파운데이션의 색을 판단, 권유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메나도코리아는 이번 신제품 발매가 컬러차트 등 판매지원 도구의 올바른 사용과 전문적인 카운슬링 서비스를 통해 메나도코리아가 목표로하는 1백20억원의 전체 매출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