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화장품 ‘딸고’ 발매전략
나이스화장품 ‘딸고’ 발매전략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1.10.25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첫 ‘딸라소테라피 화장품’

클렌징·스킨로션·크림·에멀전·팩 등 17품목 라인업

해초성분 함유, 피부타입별로 세분화

무재고 대리점 제도 순차적 도입 검토

나이스화장품(주)
출시배경



프랑스 딸고사는 지난 20여년간 바다의 풍부한 자원을 이용해 딸라소테라피 화장품 분야에서 최고의 리더로 자리매김했으며 보다 아름답고 균형잡힌 피부를 원하는 전세계 여성들에게 바다의 우수한 영양성분과 효능을 전하고 있다.



특히 프랑스에 소재한 3만㎡ 규모의 자체 공장과 제품을 개발하는 연구소에서 개발과 제조, 선적, 교육 등을 집중 관할하고 있으며 파리에 위치한 빌라 딸고에서는 고객과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한차원 높은 고객서비스를 실현함으로써 우수한 제품을 최상의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나이스화장품은 이처럼 해양성 전문 화장품으로서 전세계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딸고 제품을 직수입해 국내 화장품 시판 시장에 선보임으로써 한국 여성들에게 스킨케어에 대한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한편 피부타입별로 특화된 제품을 통해 고객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브랜드 특징



딸고(THAL-GO)는 바다를 의미하는 thalassa와 치료한다는 의미의 therapy가 합쳐진 딸라소테라피(Thalassotherapy)에서 출발한 브랜드로 바다의 풍부한 필수 해양성분과 효능이 우수한 미용성분이 함유돼 건강하고 아름다운 본래의 피부로 회복시켜 주는 해양성 전문 화장품을 표방하고 있다.



특히 해조성분을 미립자화해 화장품에 첨가하는 MMA(Micronized Marine Algae : 마이크로나이즈드 마린 알게) 공법으로 만들어진 딸고 스킨케어 제품은 해수활성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친화력이 높고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 개개인의 피부타입에 맞는 피부관리를 실현할 수 있다.



즉 공정 자체는 물론 해초성분(Marine Algae)으로 신체를 건강하게 하는 트리트먼트 효과에 대해서도 특허를 받은 MMA를 통해 일반 해초성분을 함유하는 것보다 4백에서 5백배 높은 영양분을 피부에 공급해주며 고객의 피부 컨디션에 맞춘 제품 어드바이스를 통해 고객의 피부상태에 맞는 제품을 제안, 이상적인 피부로 가꿔주는 브랜드가 바로 딸고다.



딸고 제품에는 다시마류·모자반류·산호초류 등의 해초류가 주로 사용되며 특히 딸고만의 독특한 성분인‘딸고좀(Thalgosome)’은 필수해양성분을 리포좀화시킴으로써 필요한 효능 성분을 오랜 시간 피부 깊숙이 흡수시켜 효과가 오래 유지되도록 해준다.



제품특징.구성



딸고는 바다를 이용한 브랜드이며 바다의 순수하고 깨끗한 이미지는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의 이미지와 연결된다. 나이스화장품은 현재(2001년 10월) 클렌징제품, 스킨로션, 크림, 에멀전, 팩류 등 17개 품목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으며 연말까지 12품목을 추가 도입하는 등 2002년까지 순차적인 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마케팅.영업전략



나이스화장품은 20대 후반부터 40대 초반의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한 피부타입별 딸고 제품을 전국의 시판 대리점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로써 소비자에게 보다 질좋은 제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기업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시판 시장 매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딸고 제품은 대리점주가 사무실이나 창고 등 일정한 공간 없이 회사에서 제품을 구입해 화장품전문점에 직접 공급하는 방식인 무재고 대리점 제도를 통해 영업을 활성화하고 있으며 일정한 체인점만을 선별 공급함으로써 가격질서를 확립할 수 있는 최적의 유통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타브랜드의 제품들에 비해 딸고 제품은 전문가의 조언과 전문적인 손길을 필요로 하는 개인 맞춤형 프로페셔널 제품이기 때문에 타브랜드에 대한 경쟁력 있는 마케팅 전략을 보유하고 있으며 제품특징과 사용법에 대한 사내·외 교육을 강화하고 다양한 판촉물과 특별기획세트, 견본품 등을 제작·배포해 제품 시연의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제품의 우수성을 적극 알릴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