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존 ‘탑뉴스 미즈’ 발매전략
●참존 ‘탑뉴스 미즈’ 발매전략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1.09.2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즈’를 위한 보습강화 프로젝트

리퀴드 크리스탈 제형 채택 … 3단계 시스템 적용

중·고가 틈새 마켓 겨냥 차별화 시도

추석 성수기 맞아 공격적 영업 돌입

(주)참존(대표 김광석)
개발배경



현재 기초브랜드에 있어서 소구 대상의 세분화는 전반적인 추세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는 각 피부타입에 맞게 차별화된 제품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가 시장 흐름에 반영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 기능적인 면에서도 탄력강화나 보습전문, 미백효과 등 각 전문성이 강조된 브랜드로 세분화되는 경향이 강하다. 탑뉴스 미즈 역시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브랜드 컨셉



피부는 연령과 스트레스 등 내부적인 요인과 피부 유해 자극, 건조한 대기 등 외부적인 요인 등에 의해 쉽게 수분을 빼앗긴다. 피부가 수분을 잃게되면 윤기 없이 건조하고 거칠어지는 것은 물론 눈가나 입가 등 연약한 부위에서 나이의 흔적이 더욱 빨리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가꾸기 위해서는 언제나 충분한 수분이 피부에 머무르도록 관리해주어야 한다. 탑뉴스 미즈는 이러한 피부 수요를 절실히 느끼는 여성들의 피부 수요에 맞춰 개발됐다.



탑뉴스 미즈의 ‘MIZ’란 ‘Miss’와 ‘Mrs’의 구분을 없앤 여성을 의미하는 총칭. 항상 젊은 피부를 간직하고픈 여성들의 소망과 자아실현의 욕구를 반영하는 브랜드로 네이밍됐다.



제품구성&특징



참존 탑뉴스 미즈는 수분공급·수분 손실방지·수분 보호막 형성의 3단계 보습시스템으로 촉촉함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다. 또 비타민 등의 영양을 공급해 유해자극과 연령 증가로 점차 탄력을 잃어가는 피부에 젊음을 부여하며 각종 식물성분이 외부 유해환경에 칙칙해지기 쉬운 피부를 해맑고 투명하게 지켜준다.



- 탑뉴스 미즈 리퀴드 크리스탈 토너(130ml)

곱고 섬세한 피부결로 정돈해주는 보습 화장수.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고 피부 수렴성분이 넓어진 모공을 촘촘하게 좁혀준다.



- 탑뉴스 미즈 리퀴드 크리스탈 에멀젼(130ml)

피부에 윤기와 투명함을 주는 보습 로션.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촉촉함을 피부 속까지 전해주며 칙칙해지기 쉬운 피부를 투명하게 한다.



- 탑뉴스 미즈 리퀴드 크리스탈 크림(50g)

3단계 보습으로 건조함에 대응해주는 리퀴드 크리스탈 제형의 크림. 수분공급·피부장벽 형성·수분막 형성의 3단계 보습시스템을 적용했다.



- 탑뉴스 미즈 리퀴드 크리스탈 엣센스(50ml)

피부를 투명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영양·수분 에센스. 각종 식물에서 추출한 영양성분이 유해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며 우수한 보습효과를 발휘한다.



마케팅 전략



탑뉴스 미즈 브랜드는 발매 시점이 9월 초순인 만큼 패키지를 구성해 출시함으로써 추석과 본격적인 성수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참존은 탑뉴스 미즈 브랜드의 가격과 제품 성격상 한가위 선물용으로 적합하다는 점에서 초도 발매되는 패키지에 기획 세트류와 포함비율을 높여 한가위 선물용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와 같은 공격적인 시장 진입 이외에도 참존은 주요성분인 유근피(느릅나무 뿌리의 껍질) 추출물을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탑뉴스 미즈 패키지를 구입하는 화장품전문점에 한약재로 사용되는 느릅나무 뿌리 껍질을 배포하는 등의 판촉전략을 펼치고 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 볼 때 참존의 주력 인기브랜드인 참존 디에이지와 고품격 브랜드인 탑뉴스 플러스의 중간 가격대로 책정돼 가격상의 제품공백을 메우고 화장품전문점에 보다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공급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참존 탑뉴스 미즈는 특약점 40개소를 통해 시판시장에 진출해 있다. 총 4종의 제품이 현재 출시된 상황으로 향후 기능상의 라인 업 품목도 개발·출시할 예정이다. 참존 탑뉴스 영업팀에서는 참존의 대표적인 고품격 탑뉴스 브랜드의 탄력강화 라인으로 현재의 탑뉴스 플러스를 육성하고 보습강화 라인으로는 탑뉴스 미즈를 포지셔닝해 차별화된 마케팅을 추진함으로써 중장기적인 시스템 라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리퀴드 크리스탈 제형의 보습시스템



탑뉴스 미즈 제품의 키 포인트는 참존이 특허 출원(2001-0048914)한 리퀴드 크리스탈 제형의 C-SBS(Charmzone - Skin Barrier System) 성분에 있다. 이 성분에 의해 각종 보습성분이 피부에 지속적으로 수분을 공급(1단계)하고 피부 내의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유해환경에 의한 수분손실을 방지(2단계)하며 피부의 외곽 층을 보습층으로 덮어 각질층의 수분손실을 막아(3단계)주는 3단계 보습시스템이 탑뉴스 미즈 제품에 적용됐다.



리퀴드 크리스탈 제형은 참존 중앙연구소에서 개발한 새로운 기초화장품 제형. 전자현미경으로 관찰시 미세한 크리스탈 모양의 액정이 조밀하고 균일하게 분포돼 있어 피부 친화도가 높고 피부자극은 적으며 영양성분의 흡수는 빠른 게 특징. 또 오일층과 수분층이 교대로 잔존하고 있어 수분을 더 오랫동안 보호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