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샤리프화장품 스파티움 발매전략
●오마샤리프화장품 스파티움 발매전략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1.09.2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급 남성화장품’ 표방

“남성피부 3번 젊게” … 에이지 디파잉 시스템 도입

세련된 패션 이미지 & 강인한 남성상 표현

베이직·스페셜·클렌징 3개 라인 전진 배치

개발 배경



오마샤리프화장품이 이번 3/4분기 영업활성화를 위한 역매제품으로 출시한 프리미엄급 남성화장품 스파티움은 남성의 피부가 여성에 비해 24% 정도 두꺼운 반면 나이가 들수록 표피층이 얇아져 주름이 잘 생기고 수분량이 적고 유수분 균형이 맞지 않아 탄력을 잃게 되는 등 남성 피부가 가진 특성을 고려해 만든 기능성 남성화장품이다.



‘남성의 피부를 3번 젊게 만든다’는 데 개발의 초점을 모은 스파티움은 과다 피지분비로 항상 번들거리는 피부를 깨끗하고 청결하게 하는 ▲ 피지 컨트롤 기능과 과음·흡연·잦은 면도 등으로 거칠어진 피부에 활력을 주는 ▲ 노화방지 기능, 그리고 내외적으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 디-스트레스 기능이 강화됐다.



제품컨셉



하루하루 일상이 힘겹게 느껴지는 남성들, 자신을 돌보지 않고 살아온 나날들. 이들에게 피로회복제나 영양제가 필요하듯 피부에도 피로회복과 건강을 부여할 제품이 필요했다.



에이지 디파잉 시스템의 3가지 기능이 각각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면서 남성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화장품이 바로 스파티움의 제품컨셉이다.



브랜드 컨셉과 디자인



스파티움(spatium)은 라틴어로 ‘공간’, 영어로 스페이스(space)를 의미한다. 남자만의 세계, 남자만을 위한 공간을 채우는 향과 휴식이 있음을 뜻한다. 스파티움이라는 강한 어조가 세련된 패션 이미지와 남성의 강인함을 표현해 주기도 한다.



용기디자인은 신선하고 상쾌한 아로마향과 편안하고 부드러운 사용감, 확실한 트리트먼트와 케어를 나타낼 수 있도록 ‘투명’과 ‘중후’라는 명제에서 찾았다.



투명용기에 실버 골드 캡으로 자신감을 표현했다.



제품특징



스파티움의 가장 큰 특징은 피부 나이를 젊게 한다는 것.



스킨 컨트롤과 안티 에이징, 디 스트레스 기능 등 에이지 디파잉 시스템의 3가지 기능이 바로 그것.



먼저 스킨 컨트롤 기능은 세보클리어와 감초추출물,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 등이 과다 피지 분비를 억제하고 마카디미아너트 오일과 비오딘 TRF 등 순식물성 성분이 안티 에이징 기능을 하며 아로마테라피 효과로 디 스트레스 기능도 발휘한다.



스파티움이 가진 두번째 특징은 모이스트 화인 리퀴드 처방의 2중 수분 공급막과 가벼운 사용감을 극대화한 에멀젼에 있다. 로션과 젤의 혼합형태라 흡수가 빠르고 그중 수분 공급막이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세번째 특징은 프레시 릴렉스 향을 사용했다는 데 있다. 오마샤리프화장품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향이 진정과 피부독소 정화기능을 한다.



제품구성



스파티움은 베이직 케어의 토너와 에멀젼, 스페셜 케어의 링클&탄력 에센스, 클렌징 케어 등 3개 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에이지 디파잉 토닉(135ml)은 피지 컨트롤과 작용으로 피부를 이완시켜준다.



에이지 디파잉 에멀젼(135ml)은 모이스트 화인 리퀴드(moist fine liquid) 처방으로 피부에 닿는 순간 2중 수분 공급막을 형성, 피부 속까지 촉촉하고 윤기있게 해 준다.



마케팅 전략



오마샤리프화장품은 스파디움을 프리미엄급 남성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자리매김과 시장내 리딩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브랜드의 확고한 이미지를 심기 위해 강제규 필름 제작의 영화 ‘베사메무초‘와 공동 이벤트를 통해 메인 타깃에 가장 빠르고 쉽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잡지 광고는 물론 전문지와 라디오 광고, 전사적인 가두 캠페인과 홈페이지를 통한 대규모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



유통전략은 오마샤리프 화장품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장상황에 대해 보다 면밀하고 지속적인 분석을 통해 가격과 유통질서를 확립하는 등 유통환경을 조성하고 적시·적소에 제품을 출시해 특약점과 전문점의 수익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이와함께 스파티움이 프리미엄급 남성화장품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중장기적인 안목으로 광고와 홍보 외에도 다양한 판촉물과 이벤트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www.i-omasharif.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