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리스 ‘희노애락’ 브랜드 발매전략
●피어리스 ‘희노애락’ 브랜드 발매전략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1.09.2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관리 시스템 전문화 표방

아로마-피토테라피 개념 살려 ‘릴랙스&리프레시’ 추구

기업 이미지 쇄신 위한 전략 브랜드 포지셔닝

클렌징→세범스탑→에센셜→타임스테이로 연결

개발배경



현대 여성의 지치고 피로한 피부를 위해서는 새로운 피부케어에 대한 접근방식이 요구되고 있다. 국제화, 개방화, 사회의 의식구조 변화, 가치관의 변화,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등 급변하는 사회환경에 노출된 현대인에 있어 피부노화를 촉진하는 환경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하기 때문이다.



몸과 마음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과 접목시킴으로써 피부케어의 개념을 한단계 진보시키고자 한 것, 바로 희노애락의 발매배경이다.



브랜드 컨셉



희노애락은 다양한 감정 상태를 이해하고 조절해주는 화장품. 아로마-피토 테라피 성분이 릴랙스&리프레시 효과를 부여하고 피부 감정에 따라 전문화된 피부관리 프로그램이 피부 컨디션을 조율해 만족스럽고 행복한 피부를 실현해 주는 화장품이라고 설명한다.



제품컨셉과 특징



사랑을 부르는 로즈, 베르가못 등이 기분을 전화시키고 피부 감정에 따라 전문화된 피부관리 프로그램으로 피부 컨디션을 조율한다. ‘피부에도 감정이 있다’는 근원적인 접근을 통해 제품을 만들었다.



특히 브랜드명의 의미심장함을 풀어 희, 노, 애, 락을 제품 라인으로 연결한 것이 돋보인다.



희(喜)는 기분좋은 피부를 꿈꾸는 클렌징 라인이며, 노(怒)는 화가 난 피부를 위한 세범 스탑 라인, 애(哀)는 가슴 아픈 피부를 위한 에센셜 라인, 락(樂)은 즐거운 피부를 위한 타임 스테이 라인으로 구분해 구성했다.

제품 특징은 ▲ 로즈와 베르가못 등 아로마테라피에 의한 기분전환과 피부 휴식 효과 ▲ 피부감정에 따른 전문화된 스킨케어 프로그램 ▲ 무궁화추출물· 세브스탑·비니페놀 등 식물성 피토 성분이 피부 컨디션을 조율하는 효과 ▲ 순수하고 깨끗한 느낌의 용기 디자인 등으로 정의할 수 있다.



마케팅 전략



희노애락 출시 의미를 피어리스는 애써 ‘신브랜드 출시’로 국한한다. 따라서 유통상황에 맞춘 브랜드 출시가 피어리스가 필요로 하는 이미지 쇄신을 위한 기점이 되기를 바란다는 것이 마케팅 전략의 근간이다.



1년여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발매되는 만큼 기대감도 있지만 기대만을 앞세운 프로모션보다는 현실에 기초한 지원책을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전국 70여개 특약점과 이와 연결되는 화장품 전문점에 출시하고, 중가격대 브랜드로 포지셔닝시켜 나간다는 전략 아래 테스터와 소비자 대면용 제품을 충분히 공급하고 여행용 키트 등에 에센스 샘플을 내장해 차별화를 완성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