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녹스 프레스티뉴 발매전략
●이자녹스 프레스티뉴 발매전략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1.09.06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화방지 컨셉의 ‘고품격’ 지향

4대 키워드 내세워 ‘귀족 마케팅’ 전개

`프레스티지+컨티뉴`합성어...35~45세 겨냥

본사 직배 시스템 가동,전문점 경영에 `실익`서비스

LG생활건강(사장 조명재) 화장품사업부에서 지난 1일부터 전국 1천여개 화장품전문점에 선보이고 있는 이자녹스 프레스티뉴는 노화방지를 컨셉으로 한 고품격 베이직 기초라인. 출시 이전부터 고품격 이미지를 이어가고 있는 이자녹스의 서브브랜드란 점에서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기존 이자녹스 브랜드와 차별화된 컨셉과 소구로 올 하반기 시판시장 활성화에 첨병역할을 수행할 이자녹스 프레스티뉴의 발매 전략에 대해 알아본다.



♣출시배경



여러 가지 연구결과에 따르면 피부 노화는 선천적인 요인보다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좌우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즉 잦은 일광욕·흡연·음주·스트레스 등 환경적인 요인에 위한 피부노화는 적절한 피부관리를 통해 노화예방 또는 지연이 가능하다는 사실이 알려져있다.



피부노화가 진행되면서 여성의 피부는 주름의 양이 늘고 그 깊이가 증가됨은 물론 피부건조와 처짐, 그리고 거칠고 불균일하며 밋밋한 피부결로 고민하게 된다. 특히 30대 이후 여성들의 경우 급속한 피부주름의 양적 증가와 깊은 골 등 노화에 따른 피부증상이 더욱 심각해진다.



이자녹스 프레스티뉴는 중년 여성들의 이러한 피부변화 요인에 적절하게 대처하기 위한 기초제품. 피부노화에 대한 가장 중요한 대책으로는 생리활성저하, 건조, 그리고 산화에 대한 대응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이자녹스 프레스티뉴는 피부 처짐·탄력저하·거칠음· 건조·주름 발생 등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노화방지 컨셉의 고품격 브랜드로 선을 보이게 됐다.



♣주요기술 & 성분



·나노 기술(Nano Technology)

- 이자녹스 프레스티뉴는 생체막 주요 성분들로 구성된 처방을 나노 기술을 이용해 제조함으로써 유효성분이 피부에 빠르고 깊숙이 투과되는 하이 테크놀러지 제품이다. 이 나노 기술은 특히 천연의 생체 유래 성분을 이용해 피부 친화력이 높은 게 특징.



·나노우졸리좀(Nonoursolisome)

- 나노우졸리좀은 산수유·백리향·베어베리 등 천연식물에 존재하며 항암·항노화 효과로 잘 알려진 우졸릭 산을 나노테크놀러지를 이용해 리포좀화시킨 것으로 피부탄력과 피부 늘어짐에 효과가 우수하며 피부결 개선에 유효한 안티에이징 성분이다.



·LMC 테크놀로지

- 피부세포 사이의 지질막과 같은 다층 라멜라 구조로 피부보호막 구조성분과 천연 항산화제 복합물을 안정화시켜 피부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도록 개발된 신기술이다.



·Biomimetic Complex

- 독자적인 LMC 테크놀로지를 이용해 만든 생체 유사 성분 복합물로서 피부에 존재하는 스핑고 지질, 콜레스테롤과 필수 지방산 등으로 구성돼 피부 친화성이 우수하며 피부보호막을 강화시켜 준다.



·천연 항산화 복합물

- 천연에 존재하는 성분 중에서 항산화 효과가 우수한 물질로 알려진 식물성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과 천연 토코페롤의 복합물로 특수 조합비에 의한 시너지 효과로 항산화 효과가 우수한 것이 특징. 과산화지질 생성을 예방해 피부노화를 지연시켜 준다.



·신보습 고분자 시스템

- 수분보유능력이 우수한 고분자 성분을 이용한 젤 상으로 피부에 바르는 순간 액체로 변하는 새로운 형태의 스킨 제조기술.



♣제품특징 & 구성



이자녹스는 프레스티뉴는 피부노화의 3대 요소인 생리활성저하·건조·산화에 대해 신기술과 신성분을 적용해 체계적으로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즉 나노 기술을 이용한 수분과 영양의 빠르고 깊숙한 피부흡수, LMC 테크놀러지의 우수한 피부 친화성, Biomimetic Complex에 의한 피부보호막 강화, 신보습 폴리머 시스템을 적용해 끈적임 없고 지속적인 보습력, 천연 항산화제 복합물에 의한 지질 산화 방지 등으로 피부노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수분공급·노화방지·탄력부여 등을 위한 단계별 제품 구성도 이자녹스 프레스티뉴의 장점 중 하나다. 우선 수분공급 단계로는 모이스트 밸런싱 스킨(중복합성 피부용)과 모이스트 리차징 스킨(건성 피부용) 등으로 신보습 폴리머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 노화방지 단계로는 리피드 밸런싱 에멀전(중복합성 피부용)과 리피드 리차징 에멀전(건성 피부용) 등으로 나노 기술을 통해 유효성분이 피부 깊숙이 빠르게 전달되며 천연 항산화 복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탄력부여 단계에서는 나노 기술과 피부 보호막을 강화시켜 주는 LMC 기술 적용, 그리고 생체유사 복합성분을 함유한 베리어 밸런싱 크림(중복합성 피부용)·베리어 리차징 크림(건성 피부용)·컨센트레이티드 에센스(모든 피부용) 등으로 구성돼 있다.



마사지와 정돈단계에 이용하는 에센셜 마사지 세럼(모든 피부용)과 피에이치 리커버링 토너(모든 피부용)는 오는 10월 1일 출시 예정이다.



♣마케팅.영업전략



브랜드 출시 6년차인 이자녹스는 매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지만 출시 초기보다 취급 화장품전문점이 많이 증가한 상태로 이에 대한 차별적인 지원이 미약한 상태. 이러한 배경에 기초해 이자녹스 브랜드 이미지를 보다 고급스럽고 품격있게 높여줄 수 있는 새로운 이자녹스 브랜드 출시의 필요성이 대두됐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자녹스 프레스티뉴는 우선 가격·유통질서 확립에 주력해 과도한 가격경쟁 방지, 온라인과 마트 등 타유통 채널로의 제품유출 방지, 유통질서 안정화를 위한 선진형 물류시스템 구축, 전문점 가격경쟁 방지를 위한 한정 패밀리 숍 위주의 거점 브랜드 전략을 지켜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타유통경로로의 제품유출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이자녹스 뷰티 컨설턴트가 전문점에 주 1회 방문해 재고 관리와 주문을 처리하는 한편 대리점에서 본사로의 주문입력을 통해 본사에서 직접 전문점으로 배송하는 직배 시스템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선별된 전국 1천여개의 이자녹스 프레스티뉴 취급점에 대한 혜택으로는 우선 경영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한편 소비자의 사용기회 확대와 판매 활성화를 목적으로 대면용 견본 지급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 3개월 단위로 매출액을 등급별로 차등해 금액 판촉을 실시하고 고가의 제품 진열대를 지원하며 고객관리를 위한 소비자 고객카드와 교육용 카탈로그를 지급할 계획이다.



구매고객 관리를 위해 이자녹스 프레스티뉴 제품 판매시 고객카드 작성을 유도하고 구매고객에 대한 감사 DM과 구매내역에 따른 사은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로열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정기적인 문화행사에 초대하는 등 다양한 지원책을 시행해 나간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이자녹스 브랜드의 고급 이미지를 제고하는 한편 기존 하이드라 제품군과의 차별화 전략, 가격·유통질서 확립, 차별적인 고객관리시스템 활용 등이 이자녹스 프레스티지의 성공을 위한 전략적인 이슈다. 우선 고급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고가 정책, 귀부인 마케팅 정책, 소비자 관리를 적절히 시행하고 가격대와 제품컨셉, 타깃과 연령층,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차별화를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안정적인 패밀리 숍 전략과 전문점 직배 시스템으로 가격 안정화를 꾀하는 한편 고객관리를 위해서는 고객카드 작성을 유도하고 구매내역에 따른 사은품을 지급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