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스델 사무엘 파 차별화 전략
●한국에스델 사무엘 파 차별화 전략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1.08.3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극성 아로마 컨셉 극대화

인체 방어 메커니즘 적용, 피부 트러블 예방

기초.링클.화이트닝 등 라인업
한국에스델(대표 김종현)이 시판 화장품전문점에 선보이고 있는 사무엘 파는 프랑스 파라보(PARLAVO)사에 의해 탄생한 제품. 이미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받으며 전 세계 40여개국에 고루 분포되어 있으며 특히 미국과 일본, 그리고 유럽시장에 다양하고 넓은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한국에스델이 이미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영업망 구축과 확대에 나서고 있는 상황. 고객과의 치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영업전략으로 브랜드 인지도 확산과 매출확대를 꾀하고 있는 사무엘 파 제품에 대해 알아본다.



개발배경



피부는 각종 공해와 자외선, 스트레스로 인해 점점 거칠어지고 칙칙하게 변하기 마련이다.



급속한 산업화에 따른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사무엘 파는 ‘지친 피부를 활력있는 피부로 변화시켜 주는 화장품’이라는 명확한 컨셉으로 탄생했다.



민감성 피부를 주 타깃으로 한 사무엘 파. 지난 1984년부터 1994년까지 임상 테스트 실험을 마치고 현재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그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아로마 식물성으로 개발된 제품인 만큼 안전성 측면에서 남녀노소 누구라도 사용이 가능하며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를 소망하는 여성들의 미적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국내에도 출시됐다.



제품특징



파라보사가 자랑하는 고급 브랜드 사무엘 파(Samuel Par)는 아로마테라피(향유유법)를 컨셉으로 향을 통해 인체의 방어 메커니즘을 강화하고 치유력을 높여 피부 휴식과 삶의 향기가 느껴지도록 자연적이며 순수한 피부 효과를 원하는 고객에게 어필하고 있다.



엄선된 순식물성 원료만을 고집하는 사무엘 파는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면서도 인체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는 제품. 피부에 안전한 원료인 허브 식물 추출물만을 사용함으로써 현대인들의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주는 저자극 화장품을 표방하고 있다. 또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피부 불균형의 정상화, 피부를 개선하고 교정시켜 주며 피부의 빠른 회복과 진정 등 아주 작은 트러블도 말끔히 해결해주는 과학적인 화장품이다.



마케팅.영업전략



한국에스델의영업과 마케팅 전략은 고객 만족과 고객 감동에 무게를 두고 있다. 사용하는 모든 소비자가 제품에 대한 만족감을 표출하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또 사무엘 파의 경영진은 현장영업 경험이 풍부한 점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일반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제품력과 멤버십에 중점을 두어 지속적인 재구매를 유도하고 화장품전문점에는 체인점화해 융통성 있는 정책과 임원들이 화장품전문점에 수시 방문, 문제점들을 수렴하는 등 기동성 있는 영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화장품전문점들과 밀접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새로운 사이트를 구축하고 각종 사은품 행사나 전문점과 연계하는 행사를 준비 중이며 마케팅 전략의 탄력적인 운영과 지속적인 대내외 홍보활동으로 사무엘 파의 인지도 확산과 안정적인 시장 진입에 주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