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적 감성’ 살린 남성 브랜드
‘여성적 감성’ 살린 남성 브랜드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1.08.2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세분화·표적화 통해 틈새시장 공략

블루 & 화이트 결합, 미래지향의 남성상 제시

수출 등 과감한 글로벌브랜드 전략 추진도

기업이념



미레네스는 ‘밀레니엄 리뉴얼 에센스’의 조합어. ‘새 천년에 순수한 아름다움을 부활시킨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미레네스코리아는 고객 존중의 정신을 담아 최고의 품질로 최상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려는 기업이다.



기업 안정화에 주력하고 있는 미레네스코리아는 브랜드 개발·제품 라인화·제품력 향상 등에 노력을 기울여 ‘좋은 제품으로 승부하겠다’는 마케팅 전략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미레네스코리아의 올해 운용 브랜드는 우선 해외수출에서 좋은 성과를 올린 색조라인 미레네스를 비롯해 신개념 여성 기초라인인 미레네스21, 남성기초 미레네스르옴므, 해외직수입 칼라네일 폴리쉬 등이 주축을 이룬다.



개발배경



미레네스르옴므 퍼퓸드 스킨케어는 적극적인 사회활동과 품위 있는 문화 생활을 추구하는 남성만을 위해 개발된 고품격 남성 화장품. 화장품 시장에서 성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는 상황(Genderless)을 예의 주시, 여성의 감성을 담은 고품격 남성화장품을 제시했다.



미레네스르옴므의 브랜드 컨셉은 페미닌한 감성의 고품질 스킨케어, 앞선 감각에 걸맞는 품위가 추가된 제품으로 고급화·품질지향 시대 속에서도 자신만의 스타일 연출을 꿈꾸는 소비자들을 겨냥하고 있다. 특히 가벼움과 섬세함으로 표현되는 여성스런 실루엣과 아름다움이 갖는 품위와 자연스러움이 내포돼 있다.



미레네스르옴므의 개발은 바로 소비자 연구에서 출발했다. 소비자들을 세분화시켜 표적화하고 이렇게 찾아낸 니치마켓에 우수한 제품을 공급, 소비자들의 아름다운 미를 추구토록 해 준다는 것이다.



제품컨셉



여성스런(feminine)감성과 고품질의 스킨케어로 앞선 감각에 맞고 품위가 추가된 세련미를 지향한다. 아름다움의 품위와 자연스러움, 고급지향과 품질지향 시대 속에서 자신만의 스타일 연출한다는 뜻이다.



마케팅 전략



브랜드 중심 경영에 초점을 맞추고 경쟁 전략을 질적으로 높여나가는 마케팅에 바탕을 두고 있다. 과거의 마케팅 관리는 오랫동안 시장을 세분화해왔고 제품 차별화라는 개념에 맞춰 특정 소비자 그룹이나 잠재 소비자의 개성에 따라 제품이나 서비스를 공급해왔다. 그러나 최근 극심한 경쟁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보다 확고한 포지션을 시장에서 확보하는데 역점을 둔다.



미레네스코리아의 브랜드 중심 경영에 대한 차별점은 경쟁적인 차원에서 제품을 소비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차별화시킨다는 점, 또 이러한 차별화는 소비자에게 편익을 제공하며 성장 가능성이 있는 요소라는 점을 강조한다. 남성 기초화장품 미레네스르옴므는 시장 공간에 존재하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급격하게 변화하는 틈새 시장에서 자사 브랜드를 시장 공간에 위치시키는 것이다.



디자인



미레네스르옴므는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해’라는 컨셉으로 용기를 디자인했다. 블루와 화이트를 결합시켜 시원하면서도 깨끗함을 강조했으며 캡 부분의 은색은 밀레니엄의 사이버컬러로써 도시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남성을 표현한다. 사용자의 배려를 위해 손으로 잡기 편리한 인체 공학적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제품특징



미네네스르옴므의 장점은 남성 소비자들이 가장 원하는 감촉과 흡수력을 가졌다는 것이다. 충분한 보습효과에서 오는 부드러움과 피부 성격에 따라 흡수력이 다른 산뜻한 감촉, 천연 원료를 사용해 자극이 덜하고 거친 피부에도 소프트하게 흡수되는 것이 포인트다.



자연의 숲속에서 느낄 수 있는 순하고 부드러운 후레쉬 후로랄 무스크향의 은은한 향취가 오래 지속된다.



·미레네스 르옴므 퍼퓸드 마일드 스킨·로션 (135ml). 후레쉬 우디 무스크향 천연보습성분인 Na-Hyaluronate를 배합하여 촉촉함을 유지시켜 주며 당근추출물·알로에추출물·월귤나무추출물 등 각종 식물 추출물이 배합돼 있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며 매끄럽고 윤기있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미레네스 르옴므 퍼퓸드 리후레쉬 스킨·로션 (135ml). 후레쉬 후로랄 무스크향 보습·영양·공급의 3단계 피부관리 시스템을 적용시킨 제품. 면도 후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알로에 베라젤, 수분공급을 위한 히아루론산 나트륨 등이 거칠어진 피부에 보습력을 부여해준다. 당근·베어베리·위치하젤추출물 등이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고 윤기있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홍보전략



해외박람회의 참가와 수출 증대를 통한 전반적인 브랜드 상승을 꾀하고 이를 통한 시너지효과로 전문점에서의 인지도 제고와 차별화된 경쟁전략을 수립한다. 시장 공간에 존재하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급격하게 변화하는 틈새 시장에서 자사 브랜드를 시장 공간에 확고하게 위치시켜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할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