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남성 스킨케어’ 포지셔닝
‘고품격 남성 스킨케어’ 포지셔닝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1.04.1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인확대 통해 브랜드 인지도 단계적 확장

에덴화장품 임페리얼 블루 포맨 발매 전략

(주)에덴화장품(대표 유성열)이 최근 선보인 임페리얼 블루 포맨이 남성 스킨케어 시장에서 또 다른 복병으로 등장했다.



개발배경



디지털 시대 또는 정보화 사회라고 표현되는 오늘날의 남성들은 특히 감성의 시대에 살아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남성들의 가치관과 패션의식이 감각적으로 변화되고 있다. 특히 필수보다는 필요에 의한 구입의식 변화와 자신의 개성과 취향에 맞는 선택기준, 그리고 명품주의 소비 성향이란 새로운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



임페리얼 블루는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최고의 명품위주로 개발된 고품격 남성 스킨케어로 이러한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겠다는 야심찬 의욕을 불태우고 있다.



브랜드 네임



임페리(IMPERIAL)은 영국 황제를 지칭하는 표현으로 당당하고 우수한 최고의 상품을 의미하며 하이클래스 도시 남성들의 멋스러움을 강조, 남성화장품의 고급화를 지향하고 있다.



제품구성&특징



임페리얼 블루 포맨은 애프터 쉐이브 스킨(140ml)과 애프터 쉐이브 로션(140ml)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각 여행용 스킨과 로션(각각 50ml)이 내장돼 있다. 또 이들 품목을 세트로 구성한 임페리얼 블루 포맨 4종 세트도 시중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들 제품은 환경공해, 흡연, 과음, 만성적인 스트레스 등 피부 내·외적인 유해 자극으로부터 남성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과학적인 신처방을 도입한 제품이다. 내추럴 LS8865, 아이비 성분 등을 함유해 모공을 타이트하게 조여주는 효과를 부여하며 식물성 컨트롤 성분이 피부의 탄력증진, 균 증식 억제, 모공 수축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또 AHA, NMF, 콜라겐 등의 보습·유연효과로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고 새로운 세포를 생성시켜 피부 밸런스를 조절하며 항상성을 유지해 준다. 보습인자는 피부 보습층을 강화하고 피부기능의 정상화를 촉진시켜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방지, 부드럽고 맑은 피부로 가다듬어 준다.



임페리얼 블루 포맨은 산화방지 피부 프로그램을 적용한 점도 눈에 띈다. 1단계에는 알레르기 유발인자 방어를, 2단계에는 과산화지질 생성 방어를, 3단계에는 진정효과를 각각 발휘한다. 또 유·수분 밸런스 조절을 위해 천연보습인자와 피지구성 성분인 스쿠알란이 이상적으로 배합됐다.



향&디자인 컨셉



‘피부와 마음의 편안함.’ 후레쉬한 시트러스 향취의 탑 노트와 우디·앰버의 잔잔한 베이스 노트 향취가 조화를 이뤄 부드러우면서도 섹시한 느낌의 도시적인 남성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임페리얼 블루 포맨을 비롯해 최근 선보이고 있는 임페리얼 여성용 스킨케어와 샤워코롱에 이르기까지 에덴화장품의 출시품목은 디자인면에서 돋보인다. 특히 남성제품에서 느껴지는 최고 지향주의와 심플함, 그리고 현대남성의 부드러우면서도 강인한 모습을 용기 전반에 담아냈다.



컨셉 컬러로는 남성의 대표적인 트렌드 색상인 블루&실버로 제품의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나타내고 있으며 여기에 투명 아크릴 캡이 더해지면서 남성 특유의 깊은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을 전개했다.



또 그래픽 요소로 에덴화장품의 이니셜 영문자 ‘e’를 캡 상단에 조각, 스탬핑 처리해 시각적인 인지도를 높였으며 향후 이러한 디자인 경향을 임페리얼 라인에 응용함으로써 브랜드 파워를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영업.마케팅 전략



임페리얼은 고급화와 명품의 제품 이미지를 지향하고 있다. 무엇보다 고품격 남성화장품이란 이미지를 최대한 부각시킴으로써 현대 남성들의 재구매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또 자신의 피부와 감성, 그리고 만족을 높이려는 의지와 능력을 갖춘 하이클래스 남성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기능성을 제시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원칙에 따라 지역별로 거점영업 방식을 시행하고 지역판매권 보장, 우수 대리점과 전문점을 선별, 집중적으로 관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브랜드와 각 제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간다는 차원에서 각종 광고물과 POP물의 활용도를 높여나간다는 게 홍보전략의 핵심이다.



철저한 유통·제품 관리, 임페리얼 브랜드에 대한 마진과 판촉 보장 등을 통해 신바람나는 현장영업을 시행함으로써 판매자와 소비자들의 만족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