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e&Pimple Clear’ 지향
‘Pore&Pimple Clear’ 지향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1.04.0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0대 모공·여드름케어 프로그램화

동양화장품 피클리어 발매전략

동양화장품(대표 김영돈)은 여드름, 모공케어에 적합한 피클리어 ‘PCLEAR’를 출시해 판매활동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피클리어는 일본의 니코사와 기술 협력하고 서울대 피부과의 임상테스트를 거친 제품력 강화에 주력한 제품으로 10대∼20대 연령층을 주 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이들의 고민인 여드름과 모공케어를 중점으로 개발된 브랜드다.

피클리어는 PORE(모공)+CLEAR(깨끗하다)·PIMPLE(여드름)+CLEAR(깨끗하다)로 피부를 맑고 순수한 이미지를 지향하고 있다.



개발배경



동양화장품 과일나라의 타깃층은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으로 이 연령대의 가장 큰 피부의 문제점을 분석·조사한 결과 모공과 여드름으로 꼽혔다.



또 ▲ 실내생활 증가로 인한 온·냉방 영향의 피부건조와 메이크업으로 인한 피부호흡 방해, 공해, 스트레스 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 모공이 넓어지는 것과 ▲ 사춘기가 되면 호르몬의 분비가 왕성해져 피지가 과잉분비 되고 이런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 피부에 염증을 일으키는 여드름 즉, 트러블 등의 문제성 피부를 해결하고자 탄생한 제품이다.



브랜드 컨셉



과일나라 피클리어는 깨끗하고 순수한 이미지를 지향하면서 피부문제의 고민을 벗어나는 피부 성인식을 위해 탄생한 제품으로 피클리어는 PCLEAR=PORE+CLEAR와 PIMPLE+CLEAR 로 모공과 여드름의 약자를 사용해 깔끔하면서도 산뜻한 이미지를 나타내고 있다.



제품특징



피클리어의 모공라인인 PORE CARE는 조팝나무, 호손, 우엉, 붓꽃, 살리실산, 당근뿌리, 상춘수 등의 천연성분을 사용해 피지의 조절과 항균·항염효과가 뛰어나 벌어진 모공에 긴장감을 부여해 주며 매끄러운 피부선의 표현으로 깔끔한 피부로 가꿔 준다.



●모공케어 스텝 ·듀러블 모이스춰 클렌징(130ml) 피부트러블 유발시킬 수 있는 메이크업 잔여물을 깔끔하게 제거해 주며 티트리 오일과 트리클로산 성분이 마일드하게 작용해 트러블을 완화시켜 준다.



·듀러블 모이스춰 폼 클렌징(120G) 풍부한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피지 과다 분비를 조절, 트리클로산 성분이 세안시 오염된 피부를 청결히 유지시켜 준다.



·듀러블 모이스춰 스킨(130ml) 살리실산과 BURDOCK이 묵은 각질과 피지를 조절해 주고 티트리 오일의 정균작용이 피부트러블을 완하시켜 주며 모공 수렴 작용으로 매끄럽고 상쾌한 피부로 가꿔 준다.



·듀러블 모이스춰 에멀젼(130ml) BURDOCK, HAWTHORN, SEBUSTOP 등의 피지 조절 성분이 과도한 피지를 조절과 모공 수렴효과를 부여해 준다.



·듀러블 모이스춰 에센스(60ml) 가볍고 부드러운 사용감과 번들거림을 막는 과잉 피지조절 성분·모공 수렴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고 피부 수분막을 형성하여 피부를 부드럽고 산뜻하게 해준다.



●여드름케어 -과일나라 피클리어(바이올렛 용기·PIMPLE CARE)



·세범 디미니쉬 클렌징 워터(130ml) 피부 트러블을 유발시킬수 있는 메이크업 잔여물과 과다 분비된 피지를 깔끔하게 제거해 준다.



·세범 디미니쉬 폼 클렌징(120g) 풍부한 거품이 모공속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과다 피지분비를 조절한다.



·세범 디미니쉬 스킨(130ml) 살리실산과 트리클로산의 피지조절과 정균작용으로 모공을 깨끗하게 해준 후 아젤라인산과 티트리오일이 피부트러블을 컨트롤하고 트러블성 피부에 필요한 산뜻한 수분을 공급해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세범 디미니쉬 에센스(60ml) 아젤라인산, 트리클로산, 티트리오일의 함유로 과다 피지분비로 인한 문제성 피부의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컨트롤해 산뜻한 피부로 가꿔준다.



·스팟 커버 크림(25g) 내츄럴 컬러톤으로 피부 트러블 부위를 깨끗하게 가려주는 부분 커버 크림이다.



디자인 특징



피클리어는 컨셉을 브랜드에서 느껴지듯 깨끗한 이미지를 3차원적인 입체 조형물에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용기 칼라를 ‘바이올렛-여드름’, ‘그린-모공’으로 나뉘어 구분되도록 했다.



용기 스타일은 원통형을 기본으로 절제된 변화를 주어 막 물오른 봄처럼 이미지를 연상케 했고 제품특성을 고려해 펌프 타입을 채택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브랜드 그래픽의 타입은 피클리어의 ‘P’를 강조해 이니셜과 CLEAR의 조화를 통해 깨끗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표현해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 가고자 했다.



마케팅 전략



피클리어는 10대 후반에서 20대 후반의 연령층을 타깃으로 깔끔하고 심플하면서도 상큼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핑클을 모델로 기용해 관심을 끌고 있으며 지난달 부터 TV광고를 방영하고 있다.



이번 TV광고는 핑클의 순수하면서 밝은 이미지를 잘살려 과일나라의 이미지와도 부합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와 동시에 여드름· 모공관리로 나눠 컬러를 확연히 구분하는 ‘컬러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이미지를 차별화했으며 일본 니코사와 기술협력, 서울대 피부과의 임상테스트를 거친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 소비자들에게 인식시켜 신뢰감을 심어준다는 방침이다.



또한 PAKAGE 판매를 통한 조기 시장의 진입으로 인지도를 빠르게 확산하고 안정적인 판매를 유도하면서 철저한 유통질서의 확립과 판매이익을 보장해 나아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