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닝에 아로마 컨셉 접목
화이트닝에 아로마 컨셉 접목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1.06.2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MN·MLV·MME 등 특허기술 적용…품질력 ‘자신’

유니코스 피에르가르뎅 아로마 블랑 발매전략

1500개 전문점 선별 거래...택개시스템 활용

크렘.세럼은 기능성 통과...브랜드 마니아 형성
(주)유니코스(대표이사 박종현)가 지난달부터 시판 화장품전문점에 선보이고 있는 화이트닝 제품 ‘피에르가르뎅 아로마 블랑’으로 시장공략을 보다 강화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히트상품 대열에 오른 아로마 릴랙스 라인, 아로마 케익에 이어 아로마 향취를 컨셉으로 한 미백제품이란 점에서 올 여름시장의 화두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번 출시 제품 중 아로마 블랑 크렘(25-28)과 아로마 블랑 세럼(25-26)은 지난달 10일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기능성 미백화장품으로 심사통과됐다.



개발배경



피에르가르뎅 아로마 블랑은 ▲ 기능성 제품의 카테고리 설정으로 제품의 효능·효과 측면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상품 개발 필요 ▲ 급부상하고 있는 미백과 주름개선 시장에서 전문성과 신뢰성있는 상품 개발 요구 ▲ 기능성화장품 시대에 걸맞은 소비자 욕구 충족 등을 주된 배경으로 출시된 제품.



또 기존 아로마 릴랙스 라인에 미백 라인을 추가함으로써 마켓쉐어를 점차 확대하는 한편 전문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성립하고 아로마 선두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에 따라 선을 보이게 됐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제품컨셉.특징



피에르가르뎅 아로마 블랑은 기능성원료로 고시된 알부틴을 비롯해 상백피·월귤·레몬·바이오화이트 등 미백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제품으로 아로마틱 시트러스 플로럴 향취가 심신과 피부의 안정, 그리고 피부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란 점을 강하게 어필하고 있다. 또 특허기술인 미세다중유화(MMN)기법으로 그 효능과 안정성을 향상시켰으며 MLV기법으로 화이트닝 효과는 물론 촉촉한 사용감을 오랫동안 지속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미세다중유화기법은 기능성 미백성분인 알부틴을 피부 깊숙이 전달함으로써 자외선과 같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멜라닌을 생성시키는 티로시나아제의 활성을 억제, 밝고 투명한 피부를 실현시켜 준다.



여기에 보습성분인 꿀 추출물, 인디닐 CA 등과 유연화 성분인 마카다미아 오일, 피부유사성분인 피토스테롤을 사용해 자극이 적고 항상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이외에도 비타민 E 아세테이트와 식물성 마카다미아 오일 등의 유용성 성분이 피부에 지속적인 영양과 에몰리언트 효과를 부여해 피부 거칠음과 수분 증발을 막아준다.



제품구성



·아로마 블랑 또니끄 : 아로마 향취의 화이트 케어 토너로 베르가모토, 자스민, 로즈, 레몬에서 추출한 아로마틱 향취가 피부에 편안함과 생기를 부여하며 마일드한 식물성 보습성분이 피부에 부족하기 쉬운 보습효과를 부여, 항상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용량은 175ml.



·아로마 블랑 에멀씨옹 : 아로마 향취의 화이트 에멀젼으로 베르가모토, 자스민, 로즈, 레몬에서 추출한 아로마틱 향취가 피부에 편안함과 생기를 부여한다. 또 소듐 하이루네이트, 펜타비틴, 오이 추출물 등 식물성 보습성분이 피부에 모이스처라이징 효과를 주며 바이오화이트, 상백피 추출물 등이 피부를 항상 맑고 깨끗하게 유지시켜 준다. 용량은 150ml.



·아로마 블랑 크렘 : 알부틴 성분이 포함된 아로마 향취의 미백전문 영양크림. 아로마 향취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생기를 부여하며 미백성분이 알부틴이 피부를 개선시키고 상백피 추출물이 알부틴의 미백작용을 도와 미백효과를 상승시켜 준다. 용량은 50ml.



·아로마 블랑 세럼 : 알부틴 성분이 함유된 아로마 향취의 미백전문 고농축 세럼. 미백성분이 알부틴이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를 개선시켜 주고 상백피·오이 추출물이 알부틴의 미백효과를 더해주며 바이오 사카라이드검, 멜하이드란, 은행잎 추출물 등의 보습성분이 미백기능으로 저하되기 쉬운 피부 보습기능을 강화해 준다. 용량은 30ml.



마케팅 전략



우선 가격적인 측면에서 유니코스는 고가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가격적인 차별화를 시도했으며 특히 아로마 블랑 세럼을 특화제품으로 육성하기 위해 아로마 케익 샘플과 아로마 오일을 내장한 세트제품을 기획, 출시한 상황이다.



주 거래 전문점은 1천5백여개로 유니코스만의 독특한 택배시스템을 적용, 원활한 재고·판매관리에 역점을 두고 있으며 가격질서 확립에도 사력을 집중시키고 있다. 현장 판메처에는 아로마 블랑 제품을 팩키지화해 적극적인 테스트 활용, 샘플전략 등으로 판매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광고는 기존 피에르가르뎅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코어 타깃에 소구할 수 있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인쇄매체에 집중적으로 광고를 실시함으로써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피에르가르뎅 마니아를 확대하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www.unico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