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 5주년 맞아 리뉴얼 출시
발매 5주년 맞아 리뉴얼 출시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1.06.14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네통, United Colors Of Benetton

신감각 신무장 … 무향 립스틱 등 4종 라인업

색조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베네통이 제품발매 5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감각과 컨셉으로 무장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들은 대표적인 스테디 셀러인 무향립스틱, 아이섀도를 리뉴얼한 더 립스와 더 아이즈, 독특한 컨셉으로 출시되는 더 마스카라와 더 치크 등 4가지다.



지난 1996년 ‘개성있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다양한 컬러의 화장품` 이란 컨셉으로 우수한 품질과 독특한 컬러감각을 선보였던 베네통은 이번 리뉴얼 제품 출시로 패션 메이크업으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개발배경



메이크업을 시작하는 연령대가 10대 후반으로 낮아지고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그동안 색조 메이크업을 출시하는 각 메이커에서는 항상 새로운 것을 열망하는 신세대들의 구미에 맞는 제품 개발에 주력해 왔다.



지난 96년에 첫 선을 보인 이래 독특한 용기디자인과 베네통 블루컬러로 감각적인 여성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던 베네통은 신세대들의 트렌드에 주목, 제품 라인을 강화하고 심플하면서도 발랄함을 보여주는 용기와 우수한 제품력으로 젊은층의 관심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제품 컨셉



베네통은 여러 가지 컬러를 하나로 묶는다는 철학(United Colors Of Benetton)을 바탕으로 제품마다 다양하고 독특한 색상을 선보이며 색조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세워 나간 브랜드. 이번에 선보이는 리뉴얼 제품 또한 국내 여성들이 선호하는 컬러군을 채택하고 휴대가 간편하면서도 블루톤의 개성적인 용기를 선보여 기존 메이크업 제품과의 차별화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또 메이크업을 하는 여성들이 가장 문제점으로 지적하는 부분인 컬러의 지속성과 발색력에 관한 단점에 착안해, 색감표현이 잘되는 메이크업을 컨셉으로 아이새도의 경우 제품마다 샤이니와 매트 타입으로 구분해 자신이 원하는 컬러표현이 연출될 수 있도록 했다.



마케팅 전략



·광고 - 이탈리아 본사에서 직접 보내온 필름으로만 제작해 사진 한 장에서도 현지의 세련된 비주얼을 느낄 수 있는 베네통은 이번에도 더 립스와 더 아이즈의 다양한 컬러를 중심으로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 주요 월간지, 전문지 광고와 함께 지하철 역 와이드 광고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베네통만의 독특한 비주얼 이미지를 꾸준히 인식시켜 나갈 계획이다.



·홍보 - 리뉴얼 제품의 특징을 살려 기사화하는 한편 20∼25세의 주 타깃층이 즐겨보는 월간지에 제품협찬을 강화해 리뉴얼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 베네통 홈페이지(www. fashionmakeup.co.kr)상에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싣고 이벤트를 기획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영업 - 이번에 선보이는 4종의 리뉴얼 제품군을 우선 기존 제품군과 함께 운영한다. 베네통의 유통라인인 전문점에서 더 립스와 더 아이즈를 기존의 제품과 함께 진열할 수 있도록 진열대를 새롭게 제작해 공급하고 기존 제품은 히트 색상 15컬러를 선정해 중점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포인트 제품의 특성을 강조할 수 있는 시즌별 컬러를 지속적으로 제시하고 더 마스카라의 경우 아이메이크업 리무버를 내장한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여기에 다양한 판촉물을 기획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