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분 차별화가 마케팅 핵심
성분 차별화가 마케팅 핵심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1.06.14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물성·비타민 함유, 보습기능 특화


베베코화장품 알프레도 베베코 플랜트 비타 하이드로 라인



(주)베베코화장품(대표 김영식)에서 구제역·광우병 등으로 인해 동물성분 함유 제품의 구입을 기피하는 소비자의 심리에 맞춰 식물성과 비타민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수분화장품 ‘플랜트 비타’를 새롭게 출시했다.



수분전용 화장품 플랜트 비타는 비타민의 특수공법에 의해 비타민이 피부에 잘 침투될 수 있도록 도와줘 거칠고 탄력을 잃은 피부에 순하고 부드럽게 작용, 피부를 유연하고 탱탱하게 도와주는 제품으로 피부타입은 중·건성용, 중·지성용으로 구분돼 있다.



일본 화장품업계의 전성분표기 실시 이후 국내에서도 성분표시 의무화에 대해 검토해야 한다는 의견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99년 국내 최초로 성분을 공개해 관심을 모았던 베베코화장품이 이번에 새로운 선보이는 브랜드 알프레도 베베코 플랜트 비타 하이드로 라인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개발 배경



지난 1999년 비타민을 이용한 스틱상의 제품(알프레도 베베코 오렌지 비타클리어-C)의 특허출원 이후 식물성과 비타민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로 저 자극의 식물성비타민을 주원료로 한 ‘플랜트 비타’를 개발했다.



‘플랜트 비타 하이드로’라인은 노화, 자외선, 환경오염, 스트레스 등의 내 ·외적인 자극으로 인해 증가되는 수분부족 피부에 갈증을 해소시켜 지치고 메마른 여성들의 피부에 휴식과 생기를 부여해 주는 식물성 비타민의 수분공급전용 화장품이다.



●브랜드 컨셉



‘플랜트 비타’는 식물성분이 함유된 수분전용 화장품으로 내·외적 스트레스로 인해 증가되어 가고 있는 수분부족 피부에 고보습효과를 주는 수분전용 식물성 비타민 제품이다.



이 제품은 복합전달시스템(MULTI DELIVERY SYSTEM)과 D.D.S(DRUG DELIVERY SYSTEM)공법을 도입했으며, 비타민의 특수공법(마이크로캡슐레이션·다중에멀젼·탈라스페아)으로 비타민이 피부에 잘 침투될 수 있도록 도와줘 거칠고 탄력을 잃은 피부에 순하고 부드럽게 작용해 피부를 유연하고 탱탱하게 도와주는 제품으로 피부타입은 중·건성용, 중·지성용으로 구분돼 있다.



·Firm 탱탱하게

녹황색 채소류·오렌지·표고버섯 등에 함유돼 있는 식물 유래 비타민(A·C

·D)이 거칠고 탄력을 잃은 피부를 건강하고 탱탱하게 해준다.



·Pure 부드럽게 순하게

소맥아유·올리브유 등에 함유돼 있는 식물 유래 비타민(E·F)이 자극에 예민한 피부에 부드럽고 순하게 작용해 피부를 유연하고 매끄럽게 가꾸어준다.



·Hydration 촉촉하게

곡물류·녹황색 채소·올리브유 등에 함유돼 있는 식물유래 비타민(B·E)의 고보습 작용으로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에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해준다.



●향 컨셉



깊은 숲속의 신비한 여인을 연상케하는 알프레도 베베코 플랜트비타 하이드로 라인은 달콤하고 화려한 꽃 향과 소나무의 상쾌한 향이 조화된 플로럴 그린 향취에 푸르고 신선한 느낌의 시프레 향취가 어우러진 편안한 느낌의 향으로 플로럴의 달콤함과 시프레의 신선함이 심신을 안정시키고 피부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기분전환에 도움을 준다.



●마케팅 전략



베베코화장품은 식물성화장품인 플랜트비타를 발매하면서 이 제품의 주기능인 수분공급과 보습 등 영양성분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홍보·교육해 제품의 특성을 이해시키고 관련 포스터를 제작, 배포하는 등 다양한 광고 매체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와 제품의 이미지를 어필한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일반 판촉과 특별판촉을 적절히 조화시켜 제품의 지속적이고 중점적인 판매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