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윈전략으로 총력 승부
윈-윈전략으로 총력 승부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1.03.29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촉 지원·미용실 점판매대 공급 등 이미지 강화 역점

(주)뮤겐스 뮤겐스 발매전략

개발배경



(주)뮤겐스는 여성들이 꿈꾸는 찰랑찰랑하고 윤기있는 건강한 모발로 되돌려 줄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이달 초 뮤겐스 브랜드를 업그레이드 한 ‘뮤겐스’가 주인공. 시멘트 효과로 손상된 모발을 보강시켜주는 세라마이드의 작용을 더욱 보강, 새롭게 접근한 멀티 라멜라시스템(Multi Lamellar System)을 적용한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다.



디자인 컨셉



화려함이나 복잡함을 배제하고 심플하게 정리했다.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기 위해 이중 복합형 디자인으로 마름모와 타원형의 멋스러운 조화를 한껏 살려주기 위해 회색 펄 계열을 활용했다.

또 볼드 처리형 로고 표현과 서브 네임별 라인 구분이 제품인식면에서도 차별화됐다.



라이별 제품 특징



청결라인 ·뮤겐스 스무싱 클린 퓨리 파이닝 산성샴푸(1000ml) 모발 구성성분인 아미노산을 원료로 한 A.P.P와 식물성 단밸직을 사용해 모발 손상 없이 미세한 거품력으로 모발에 유효성분을 제공하며 크림바졸 성분을 첨가해 비듬균의 생성을 억제한다. 생분해도가 우수한 환경친화적인 제품이다.



·뮤겐스 스무싱 크린 나리싱 산성 컨디셔너(1000ml) 각종 실리콘과 양이온성 계면활성제의 이상적인 배합으로 모발에 광택과 매끄러움을 부여하고 정전기 방지효과가 뛰어나다.



수분라인 ·뮤겐스 드라이&펌헤어 리퀴드(270ml) 천연 보습 인자의 다량 함유로 모발이 건조되는 것을 방지해 주는 뿌리는 타입의 트리트먼트.

·뮤겐스 라이프 콤플렉스(100ml) 식물성 케라틴과 수용성 단백질을 함유시킨 고농축 에센스로 퍼머나 염색으로 인한 손상모발을 위한 수분전용 에센스.



영양라인 ·뮤겐스 리바이탈라이징 포스 더블 트리트먼트(270/500ml) 영양부족으로 거칠고 윤기없고 탄력없는 모발을 위한 로션 타입의 트리트먼트제.



·뮤겐스 리바이탈라이징 포스 딥 앤 리치 헤어팩(270/ 800g) L.P.P 성분인 수용성 단백질과 식물성 케라틴 성분이 들떠있는 큐티클층을 감싸주는 고농축 영양 헤어팩.



정발라인 ·뮤겐스 볼류마이징 프리 스타일링 로션(270/500ml)·뮤겐스 볼류마이징 프리 픽싱 디자인 젤(270/500g)·뮤겐스 볼류마이징 프리 아쿠아 무스(200ml)·뮤겐스 볼류마이징 프리 몰딩 스프레이(300ml)·뮤겐스 볼류마이징 프리 스타일링 미스트(270ml)·뮤겐스 브라이트닝 플래쉬 글로싱 에센스(100ml)



마케팅 전략



이번 멀티 라멜라시스템은 본사와 대리점의 제2의 도약을 위한 전략상품으로 개발됐다. 이에따라 시장내 쉐어를 넓히기 위한 다양한 정책이 마련됐다.



첫째 신제품 이미지에 맞는 점판대의 보급이다. 이를 통해 뮤겐스 전문 취급점의 이미지 향상과 브랜드 홍보에 이은 자연스런 판매로 연결한다는 전략이다.



둘째 최종 소비자인 미용실을 위한 판촉활동을 연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신제품의 판매 촉진을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셋째 두발화장품 시장에서의 가격 안정과 제품 유출, 난매방지를 위해 전 제품에 비표시와 코드관리를 하기로 했다.



넷째 홈페이지와 사내 전산망 정비, 온라인 상의 판촉과 프로모션을 통해 온라인 사업을 위한 전략적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뮤겐스는 현재 66개 영업조직을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 믹스를 통해 발매 초기 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를 다지고 본사-대리점-뮤겐스 취급 전문점 모두가 최고의 이익을 실현하고 롱런할 수 있는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기본방침을 세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