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노화‘컨설팅’화장품 포지셔닝
피부노화‘컨설팅’화장품 포지셔닝
  • 김혜진 hjkim@jangup.com
  • 승인 2001.04.2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대 후반 여성 ‘스페셜 케어’ 목표로 마케팅

테마별 프로모션·전문점주 집중 교육

브랜드 특성 살려 7종제품 전진 배치

이사벨 랑크레이화장품 일삭티빈 발매전략

피부컨설팅 화장품 아사벨 랑크레이 화장품(대표 김재호)이 최근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하고 세포활성을 촉진시켜 피부탄력 강화와 생기를 부여해주는 일삭티빈 브랜드를 선보였다.



개발컨셉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시작되는 피부의 노화. 그리고 바람·열·자외선 등의 요인들로 인해 피부는 건조해지고 눈에 띄게 주름이 생기며 탄력을 잃게 된다. 더 이상 피부가 시들어 가는 것을 원하지 않는 20대 중반 이후의 여성을 위해 파리에서 온 스폐셜케어로 노화예방은 물론 집중관리를 통해 `거꾸로 먹는 피부나이`를 일삭티빈의 브랜드 전략으로 내세웠다.



디자인 컨셉

일삭티빈 브랜드 디자인 컨셉은 심플미·세련미·여성미 구현에 있다. 제품의 기본색상은 강한 황금빛 골드컬러를 사용해 고급스럽고 화려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특히 용기의 심플미를 자연스럽게 살려 미적 공간감을 강조하고 세련미와 지성을 부여하는 화장품이라는 이미지의 통일성을 부여했다. 용기전체의 형태는 라운드형을 채택해 외형에서 절제하고 일체감 있는 형상으로 표현했다.



컬러면에서는 황금빛 라인으로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해 주고 황금빛 로고컬러를 잘 배합해 심플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할 수 있도록 해 피부의 황금시대인 20대 피부표현을 컬러로 나타냈다.



브랜드를 부각시키기 위해 일삭티빈을 그대로 황금빛에 맞춰 고급스러운 여성미를 살렸다.



제품특징

전세계 모든 여성들의 피부타입에 자연스럽게 적용돼 과학성과 순수성을 인정받았다. 노화와 함께 세포재생은 느려지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는 퇴화된다. 이로인해 그러면 피부는 탄력을 잃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기 시작한다.



일삭티빈은 ‘이사벨 랑크레이 스페셜 액티브 인(이사벨 랑크레이에서 개발한 특별한 활성 비타민)’이란 뜻을 내포하고 있으며 이는 곧 화이브로넥틴으로 이뤄져 활성성분을 보호하고 확산시키는 운반 시스템이다. 이런 결과로 효과가 12시간 동안 서서히 진행되면서 피부보호는 물론 진피조직에 보습을 제공해 노화를 예방한다.



제품구성

일삭티빈 크린싱 에멀젼(250ml) 크림타입에 비해 끈적이지 않고 세정력이 우수한 에멀젼 타입의 클렌징이다.



일삭티빈 리후레싱 로션(250ml) 피부노화를 예방해주는 로션으로 피부진정·수렴효과가 우수하여 피부를 긴장감있게 가꾸어 주며 피부를 산뜻하고 탄력있게 정돈해 준다.



일삭티빈 아이&립 에멀젼(20ml) 민감하고 연약한 눈가 전용 세럼으로 소야레시틴과 화이브로넥틴의 특수한 결합으로 눈가, 입가 등의 미세한 주름을 완화하고 탄력을 증대시켜준다.



일삭티빈 인텐시브 훼이셜 세럼(30ml) 이사벨 랑크레이 고유 성분 더모좀과 바이오벡타의 2중작용으로 인해 피부내의 콜라겐 변형을 막아주는 노화피부에 집중관리 에센스.



일삭티빈 퍼펙트 데이크림(50ml) 우수한 보습작용과 피부의 결합조직, 탄력강화 효과가 뛰어난 노화주름 생성 억제 데이크림으로 더모좀과 D.N.A의 효과적인 배합으로 24시간 촉촉하고 윤기있는 피부를 유지해 준다.



일삭티빈 슈프림 나이트 크림(50ml) 더모좀과 식물성 세라마이드로 구성된 노화 피부 완화 특수 나이트 크림.쉐어버터·조조바오일의 함유로 피지분비는 정상화시키며 건성피부와 노화피부에 영양과 수분공급 작용을 한다.



일삭티빈 모이스춰라이징 인텐시브 마스크(50ml) 젊고 싱싱한 피부를 가꿔주는 팩·마사지·영양크림의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영양물질과 더모좀의 결합으로 수분·영양공급·피부재생이 한번에 이뤄진다.



마케팅전략

일삭티빈은 피부컨설팅 화장품으로 제품의 특성상 전문점에서 제품을 사용하고 이해하는데 전문적인 지식이 요구되는 만큼 피부 컨설트를 집중적으로 교육, 교육팀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시켜 지사 테크니컬 센터 무료지원교육과 각 지사와 대리점 교육을 더욱 활발이 전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브랜드의 라이프 사이클을 장기화하기 위해 새로운 유통에 도전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시키는 등 시대적 요구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주력하고 일반판촉과 특별판촉을 적절히 조화시켜 제품의 지속적인 판매와 집중 판매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또 테마별 프로모션 전략을 구사 꾸준히 진행해온 해외 연수와 집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붐업을 도모할 것이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은 깨끗하고 화사한 불투명 화이트 용기·투명용기와 제품의 고급화 느낌을 그대로 살린 황금빛 라인과 로고, 이와 조화시킨 황금빛 느낌의 광고 등 일관된 컬러 마케팅을 전개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쉽게 제품의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이와 더불어‘황금빛 클라이맥스=일삭티빈`이라는 이미지 정립을 위해 차별화된 광고물을 반복 노출시키고 지속적으로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일삭티빈 브랜드의 고급화 이미지를 정착 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피부컨설팅 화장품과‘거꾸로 먹는 피부 나이`를 살려 일삭티빈 브랜드의 가시적인 특징을 살려 제품을 가시화하고 화제성 프로모션을 꾸준히 기사화해 소비자에게 근접하는 브랜드로서의 홍보를 하며, 제품협찬 강화로 우수한 제품력의 홍보에 주력할 것이다.



또한 지난 3월에 오픈한 홈페이지를 활용한 제품홍보·다양한 이벤트 실시로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고정 고객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