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전문 노하우 상품화
30년 전문 노하우 상품화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1.04.19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 인모 속눈썹 통해 국내외 위상 높여
이베코스메틱 노이스 아이 발매전략



이베코스메틱(대표 남상철)이 30여년의 노하우로 상품화한 고급 속눈썹 ‘노니스 아이(Noni`s I)`를 선보이고 본격적인 시판공략에 나서고 있다. 특히 최근 천연인모 속눈썹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인조 속눈썹과 더불어 점차 시장규모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동향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1974년 쥬단학속눈썹의 판매를 시작으로 여성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관심과 함께 성장해온 이베코스메틱은 그 동안 부단한 노력으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형태의 속눈썹을 생산, 판매해 왔으며 선구속눈썹으로 그 명성을 이어가기도 했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노니스 아이를 통해 향후 국내·외에서 그 위상을 더욱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개발배경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노니스 아이는 기존 속눈썹과는 달리 보다 자연스러운 모양의 속눈썹을 지향하고자 하는 의도에서 기획됐다. 또 타사 인조제품의 시장 잠식에 대처하고 천연인모 속눈썹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고자 하는 목적을 지니고 있다.



이미 국내를 비롯해 세계 여러 선진국에서는 인모 속눈썹의 사용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다. 노니스 아이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게 피부에 거부감이 없는 부드러운 제품임을 강조하고 있다.



제품특징



자연스럽고 피부에 거부감이 없는 속눈썹 ‘노니스 아이`는 마스카라의 뭉치고 가루가 떨어지는 등의 불편한 점을 보완하는 동시에 풍성하고 아름다운 눈매를 연출할 수 있는 필수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또 인조 제품들이 번들거리고 갑갑하게 느껴지는 단점을 지닌 반면 노니스 아이는 천연 인모를 소재로 하고 있기 때문에 부드럽고 사용이 편리하며 일반인들에게도 자연스럽게 어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길이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X형 인조모 눈썹과 새로운 형태의 Y형, M형, N형 등 다양한 형태의 눈썹이 동시에 출시됐다. 접착제 또한 인체에 무해한 주석 용기로 손으로 쥐고 개봉하기에 용이한 점이 특징적이다.



제품구성



내추럴 눈썹 종류와 모양 : C, D, F, DG, FG, ET, FT 등 7가지의 인모로 제작됐다. 기존 속눈썹과는 달리 파마 롯드의 호수를 가늘게 해 컬을 더 주었으며 눈썹의 뿌리 부분을 인두로 눌러 약간의 타원형 곡선을 그리면서 뻗는 모양을 취하고 있다.



유니크 눈썹 종류와 모양 : P, Q, R, M, N, Y 등 6가지. 메이크업 아티스트에 의뢰, 제작한 N·Y형과 인조 눈썹인 M형이 주력 제품이다. 또 V자 모양으로 커팅한 V형 눈썹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X크로스 눈썹 종류와 모양 : XL, XO, XN, XOS, XLS 등 5가지로 눈썹의 숱과 길이로 차등을 두었다. 역시 컬을 더 주고 눈썹의 끝을 기존의 것보다 약간 흐트러진 형태로 제작했다.



반쪽 눈썹 종류와 모양 : SO, SN 등 2가지로 붙이기 용이한 반쪽 형태를 취하고 있다. 기존 타사 반쪽 눈썹 제품보다 눈썹 앞과 뒤끝의 경사를 약간 더 완만히 하여 부자연스러움을 없앴으며 고 XN·XO는 X형 속눈썹과 같은 인조모 눈썹으로 위와 같이 컬을 더 주고 흐트러트리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주얼리 눈썹 종류와 모양 : XOP, XOE 등 2가지로 은색 셀로판지로 반짝이 효과를 부여하는 것과 유행 중인 펄 가루를 뿌리는 방식이다. 은색 펄을 사용하며 향후 다양한 펄을 이용한 눈썹을 계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브리치 눈썹 종류와 모양 : 헤어 컬러에 맞춰 붙일 수 있는 컬러링·브리치 헤어와 유사한 염모제를 이용, 원색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한 매듭에 염색모 한올을 넣는 방식으로 자연스러운 멋을 더했다.



영업.마케팅 전략



이베코스메틱은 신제품 노니스 아이를 통해 잡화시장을 보다 활성화시키겠다는 의도다. 대리점과 전문점에게는 최대한의 마진을 보장하며 다양하고 차별화된 신제품들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속눈썹 출시를 시작으로 아이 메이크업에 필요한 아이섀도 등 전 제품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신세대 감각에 맞는 케이스와 디자인, 부담없는 가격 등으로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한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