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비즈니스 맨’ 향한 명품 마케팅
‘성공 비즈니스 맨’ 향한 명품 마케팅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1.03.2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 프레스티지 시장 창출하며 고품격 이미지 승부


이넬화장품(대표이사 장희수)이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남성화장품 시장에 새 바람을 예고하고 나섰다.



세계 자본주의 경제의 중심지이자 상류층의 럭셔리한 문화를 이끌어가는 뉴욕의 ‘맨해튼 5번가’를 뜻하는 브랜드 네임을 채택한 새로운 남성용 고급 브랜드 ‘입큰 맨해튼 넘버 5(IPKN Manhattan No.5)’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들어갔기 때문.



맨해튼 넘버 5는 이넬화장품이 내걸고 있는 뉴욕 스타일의 자신만만한 성공 비즈니스 맨&우먼의 이미지를 유지해왔던 ‘입큰’의 베이직한 이미지는 그대로 이어가는 동시에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고 특히 남성에게 새롭고도 고품격의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로 탄생시킴으로써 ‘남성화장품의 프리미엄급 시장’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 형성을 제안하고 있다.



개발배경



올해 남성화장품 시장규모는 총 2천억원대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지난 99년 생산실적 규모가 1천3백억원이었고 최근 수 년간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이러한 전망의 근거로 제시되고 있다. 성장 잠재력이 여전히 크다는 말이다.



여기에다 사회·소비자 환경 측면을 분석했을 때 인터넷과 미디어의 급격한 발달·명실상부한 글로벌라이제이션의 진행 등에 의해 일부 특정 계층의 전유물로 인식되던 ‘럭셔리’ 또는 ‘명품’을 선호하는 소비성향이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는 것. 이넬화장품은 이러한 시장상황과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근거해 고품격 남성 스킨케어 브랜드를 지향하는 ‘입큰 맨해튼 넘버 5’를 시장에 선보이게 된 것이다.



디자인 컨셉



‘심플 & 럭셔리’. 입큰 맨해튼 넘버 5의 디자인 컨셉을 가장 간단하면서도 명확하게 나타내주는 정의다. 브랜드 컨셉과도 일관성을 유지한다.



곡선과 직선의 적절한 조화를 통해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면서도 품격을 잃지 않도록 했으며 용기의 모서리를 양각으로 처리, 손에 잡기 편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시킴으로써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배려했다. 진정한 밀레니엄을 상징하는 컬러로 실버와 크리스털 광택을 배합해 미래지향적이면서 진취적인 남성상을 표현해 냈다.



‘뉴요커·럭셔리·프로페셔널·성공신화’ 아이콘화

파워풀 브랜드로 집중 육성, 글로벌경쟁 본격화



제품컨셉



입큰 맨해튼 넘버 5는 유해산소와 건조한 실내 환경, 자외선 등의 외적인 환경과 음주, 흡연, 스트레스 등 내적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면서 최적의 피부 상태로 가꿔주는 적극적인 개념의 남성 스킨케어. 최적의 남성 스킨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크게 세 가지로 대별되는 특징을 보유하고 있다.



▲ 녹차·황금 추출물과 초산 토코페롤 등이 3대 노화원인의 하나인 유해산소 생성을 억제한다. 특히 녹차 추출물은 비타민 C와 카테킨, 후라보노이드가 다량 함유돼 항산화 작용과 함께 잡티 생성을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 아카시아 콜라겐과 인삼 추출물 등을 함유, 콜라겐의 함성과 세포 재생효과로 진피층의 탄력회복에 효과적이다.



▲ 피토스핑고신과 식물성 스쿠알란 등이 단순한 수분공급이 아닌 피부 자체의 수분 보유력을 강화시켜 우수한 보습효과를 나타내도록 한다.



▲ 카바카바 추출물과 SCM, 비사보롤, 하마멜리스 등이 피지조절과 면도 후의 피부 손상을 예방해 뛰어난 수렴·항염 효과를 나타내도록 설계됐다.

입큰 맨해튼 넘버 5의 향은 시트러스와 민트의 상쾌함으로 시작, 베르가못·라벤더의 신선함과 우디·모스의 따스함으로 마무리되는 아로마틱 우디 향취를 채택했다. 부드럽고 편안하면서도 기품있는 세련됨을 표현해 줄 뿐만 아니라 심신의 긴장을 완화시키는 삼림욕 효과까지 더해주는 기능을 발휘한다.



브랜드 구성



▲ 입큰 맨해튼 넘버 5 컨트롤 토닉(135ml) 녹차·황금 추출물이 유해산소로 인한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며 하마멜리스와 알로에, SCM 성분이 면도 후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스킨. 살리신산이 오래된 각질을 자연스럽게 제거하도록 돕고 매끄러운 피부로의 전환을 기대할 수 있으며 트레할로스와 히아루론산은 보습효과를 발휘함으로써 면도 후의 촉촉한 감촉을 유지할 수 있다.



▲ 입큰 맨해튼 넘버 5 마일드 에멀젼(135ml) 마일드 에멀젼 역시 녹차·황금 추출물의 노화 예방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하마멜리스와 알로에·SCM·카바카바 추출물 등이 면도 후 잔상처를 진정, 완화시키는 기능을 수행한다. 아카시아 콜라겐과 인삼 추출물은 진피 층의 피부 탄력을 회복시키고 끈적임없는 마일드한 사용감이 뛰어나다.



마케팅. 영업전략



입큰 맨해튼 넘버 5는 남성 스킨케어의 프레스티지화를 추구한다.

따라서 명품 마케팅 전략이 동반된다. 제품의 품질과 디자인 측면에서 최고의 품격을 유지함으로써 국내 남성 시장에서 최고의 명품으로 포지셔닝한다는 것.

이넬화장품이 전개하고 있는 이러한 명품 마케팅 전략의 배경에는 국내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와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는 외국 브랜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국산 브랜드에 대한 필요성이 강력하게 요구되고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 경쟁시대에 살아남는 파워풀한 브랜드의 육성을 통해 외국 브랜드의 품질과 디자인 경쟁에서 독자적인 영역을 확보하고 나아가 국내 최고의 프레스티지·프리미엄급 남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것이다. 물론 여기에는 소비자 욕구 충족의 극대화와 제품 선택의 폭을 확대하겠다는 의지도 담겨있다.



이넬화장품 측은 입큰 맨해튼 넘버 5를 선별된 전문점에 제한 유통시키고 영업력을 집중화한다는 방침을 밝히고 있다. 이와 함께 성공을 상징하는 맨해튼의 도회적 이미지를 고급스럽게 표현한 광고를 고품격 라이센스 잡지매체를 중심으로 전개, 고품격 이미지를 구축하고 포스터·홈페이지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툴을 활용해 홍보활동도 전개 중이다.



판촉전략으로서는 2종세트에 컨트롤 토닉과 마일드 에멀젼 여행용(용량 35ml)을 내장함으로써 출장이나 여행시에도 깔끔하고 세련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