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닝 메커니즘’ 뉴시스템
‘화이트닝 메커니즘’ 뉴시스템
  • 허강우 jangup@jangup.com
  • 승인 2001.03.1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리 우산브랜드 내 특수라인…역매전략 채택

미백기능에 아쿠아캐리어가 보습작용

미백라인 이미지 강화…역매라인 포진


개발배경



한국화장품(사장 김두환)이 새해 봄 시장의 개막과 함께 화이트닝 시장에 대한 공략을 본격화한다. 이를 위해 탄생한 ‘칼리 화이트 에이드’라인은 기존 피지조절 라인 칼리 세범 미니마이저, 보습강화 라인 프로비타-A에 이은 화이트닝 특수 라인.

칼리 브랜드 고유의 심플하고 우아한 디자인 요소를 극대화하면서 화이트닝에 대한 새로운 해결 메커니즘을 채택함으로써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를 소망하는 여성들의 미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기 시작한 것이다.



칼리 화이트 에이드 라인의 화이트닝 메커니즘



피부는 각종 공해와 자외선, 스트레스로 인해 점점 거칠어지고 칙칙하게 변해가기 마련이다. 여기에다 자외선의 피해가 가장 심하게 나타나는 봄철에는 특별한 화이트닝 케어가 필수적이다.



토너와 에멀션, 마스크 등 세 품목으로 구성돼 이 달부터 시판되고 있는 칼리 화이트 에이드 라인은 ‘스킨 멀티 이펙트’ 즉 ▲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 ▲ 촉촉한 피부 ▲ 건강한 피부를 지향하는 3단계의 체계적 화이트닝 스킨케어 시스템을 표방한다.



이는 기존 한 개의 품목에 의존하는 화이트닝이 아닌 기초 전 단계에 걸쳐 단계적인 제품 사용을 통해 특수 기능은 물론 피부를 보다 건강한 상태로 가꾸어 주기 위한 체계적 스킨케어라는 점에 바탕을 두고 있는 것이다.



칼리 화이트 에이드의 주요 미용 성분은 뽕나무 추출물인 상백피 추출물로 라인 전 단계에 걸쳐 복합적으로 작용해 피부에 보다 효과적으로 흡수돼 작용하게 된다. 화이트닝 기능에 더해 피부가 가장 필요로 하는 집중 보습(아쿠아 캐리어)과 풍부한 영양공급을 통해 새로운 스킨케어의 완성을 표방하고 있다.



라인 타깃



칼리 화이트 에이드 라인은 중저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과학적이고 기능적인 화이트닝 효과를 기대하는 20대 여성을 필두로 자외선·공해·스트레스 등의 내·외적 자극에 의해 거칠어지고 칙칙해진 피부로 고민하는 20대 중 후반 직장 여성, 일상적인 스킨케어 만으로도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원하는 여성, 그리고 잦은 외부 활동으로 인한 일광자극에도 깨끗한 피부를 지향하는 여성들을 겨냥하고 있다.





품목별 특징·기능



화이트 에이드 토너는 피부를 맑고 깨끗한 톤으로 정리해 주는 아쿠아 캐리어 함유 화이트 유액 화장수. 상백피 추출물이 함유된 순백의 화장수가 피부를 부드럽고 투명하게 정리해 준다.



한국화장품의 특허기술로 개발된 ‘아쿠아 캐리어’와 보습 강화성분 멜하이드란이 함유돼 낮은 기온과 건조함에 지친 피부에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한다. 라리씰 성분이 함유돼 피부결을 타이트하게 관리해 준다.







화이트 에이드 마스크는 필-오프 타입의 마스크. 화이트 에이드 라인의 유효 미용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다. 화이트 에이드 마스크는 피부의 과잉축적된 불필요한 각질층을 제거함으로써 미용성분들의 흡수를 도와 작용을 극대화하는 기능을 한다. 주요 미용성분인 상백피 추출물과 집중 보습성분 아쿠아 캐리어, 소듐히아루로네이트 등이 도포돼 마르는 동안 피부에 그대로 흡수돼 미용작용을 한다.



화이트 에이드 에멀션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 각종 자극에도 자연 피부 그대로의 생기있는 피부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해 준다. 상백피 추출물과 피부 활성성분인 비오센탈, 은행잎 추출물이 함께 작용한다.



디자인·향



칼리 화이트 에이드 라인의 용기는 순수하고 심플하며 슬림한 칼리의 기존 용기 디자인에 제품의 특징을 극대화하기 위해 화이트 펄을 가미, 칼리의 순수한 이미지와 화이트닝 라인의 특수한 이미지를 동시에 반영했다. 향은 칼리 고유의 향인 시트러스 플로랄 프루티 계열을 채택해 젊은 층이 선호하는 은은한 시트러스 향과 화이트한 느낌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마케팅 전략



한국화장품은 기능성화장품 시대의 본격적인 개막과 더불어 화이트닝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대할 것으로 보임에 따라 칼리 화이트 에이드 라인을 올 봄은 물론 한해 동안의 주력 라인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칼리 세범 미니마이저(피지조절 전문 라인), 칼리 프로비타-A(보습강화 전문 라인)에 이은 세 번째 칼리 브랜드 라인 익스텐션에 의해 개발된 화이트 에이드 라인은 외부적인 환경 요인 등에 의해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한 것이다.



특히 최근 들어 20대 젊은 여성들도 잡티로 인한 기미와 주근깨의 발생원인이 되고 있는 멜라닌 억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멜라닌 억제 기능을 강화한 미백 메커니즘을 채택한 점을 부각시키고 있다.



따라서 라인의 특성을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 모든 스텝에서의 미백효과를 기본으로 ‘1단계 피부 정돈과 수렴, 2단계 각질·노폐물 제거, 3단계 영양공급’이라는 사용상의 특징과 차별화 요소도 판매접점에서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알려져야 할 부분이다.



가격의 경우 기존 라인 확장 제품인 세범 미니마이저와 프로비타 라인 등과 동일하게 책정돼 ‘범용 브랜드 내 특화 라인’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화이트닝 시장에 대한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이 달부터 5월까지 전문점 현장밀착 영업과 교육지원, 이벤트, 패키지 제품 구성 등의 역매전략이 이루어질 예정.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일관성 있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칼리 브랜드에 축적된 이미지를 최대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전문점에서의 인지도 확대를 위해 화장품 전문지를 이용하고 20대 타깃의 주목률이 높은 잡지 등 인쇄매체 중심의 광고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