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치’ 이유있는 제안
‘아름다운 사치’ 이유있는 제안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1.03.0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대 타깃 안티에이징 브랜드 … 피부 생리전환기 적극대응

로제화장품 환희 프레스티지 발매전략



로제화장품(대표이사 장호균)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아 30대 여성을 위한 안티에이징 전문 브랜드로 환희 프레스티지(HWANEE PRESTIGE)를 출시했다. 로제화장품의 장수 브랜드‘환희’를 재탄생시킨, 로제화장품의 상징, 환희 프레스티지(HWANHEE PRESTIGE)는 프랑스 세포르가(SEPORGA)연구소와 공동기술개발해 출시한 브랜드다.



최근 국내 화장품업체가 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30대 전용 브랜드로 환희 프레스티지를 출시함으로써 기능성 화장품 시대의 새장을 연다는 점에서도 의미있는 브랜드다.





피부전환점에 대응하는 30대 전용



개발배경



로제 환희 프레스티지는 여성이면 누구나 경험하는 피부전환점에 효과적인 대응을 하기 위해 개발된 고품격 화장품이다. 25세를 전후로 노화하기 시작해 30대를 전후해서 뚜렷하게 나타나는 노화의 원인인 피부 세포의 프리래디컬 증가와 과산화물의 수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고품격 명품 이미지 … 당당하게 어필



브랜드 네임



지난 1994년 발매된 이후 로제화장품의 장수 브랜드이자 최대 히트 브랜드로 자리를 잡고 있는 환희를 재탄생시킨 것으로 최고의 명성을 의미하는 프레스티지(Prestige)를 결합, 여성의 아름다움과 그 가치를 한층 높여주는 고품격의 명품 이미지를 나타낸다.



또한 기초화장품의 명가, 에센스의 명가라는 로제화장품의 이미지에 고품격명품화장품을 추구해 당당하고 아름다운 30대 여성을 위한 화장품이라는 의미를 전달하고 있다.



약용·식물 추출물 이용한 자연친화적 화장품



제품특징



로제 환희 프레스티지의 특징을 살펴보면 과학적 연구개발을 통해 피부세포 기능을 활성화하는 약용식물 추출물을 사용한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라는 점과 식물성 추출물을 사용해 자연친화적인 저자극성 화장품이라는 점이다.

식물추출물을 고농도(6.3%∼37.1%)로 배합해 피부문제점 개선효과가 우수하며 천연 유화제와 자연성분을 주성분으로 해 피부친화력이 뛰어나며 피부에 자극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크로캡슐기법을 적용해 각종 미용성분의 안전성과 흡수성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고 피부타입별로 차별화를 둬 전문 카운셀링에도 도움을 준다.





선별거래로 철저한 유통관리 모색



마케팅·영업전략



환희 프레스티지의 타깃과 상권분석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환희 프레스티지 취급 전문점을 선별, 유통하면서 철저한 관리를 해 나갈 계획.

로제화장품의 창립 10주년 기념 화장품이기도 한 환희 프레스티지 관련 이벤트를 다양하게 실시, 제품 이미지는 물론 고객 데이터 베이스 구축으로 지속적인 고객관리를 해나갈 방침이다.

환희 프레스티지 타깃에게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를 활용해 고객과의 거리도 좁혀나갈 계획이다.





모델 유호정 기용, 고품격 이미지 전달



광고홍보전략



당당하고 아름다운 30대 여성, 명품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럭셔리한 여성으로 로제 화장품은 탤런트 유호정을 전속 모델로 전격 캐스팅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 발매시점에 각종 매체에 대한 광고홍보활동을 극대화해 소비자들에게 강한 이미지를 부각시킨다는 계획이다.

유호정의 이미지와 프랑스 세포르가 연구소와 공동개발한 신원료를 사용했다는 강점을 최대한 활용, 고품격 화장품 브랜드임을 부각시키고 이에 부합하든 30대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적극 실시해 소비자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