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피부과학 화장품 추구
고품격 피부과학 화장품 추구
  • 최혜정 jangup@jangup.com
  • 승인 2000.11.3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습·미백·안티에이징 등 기능별 전문케어 표방

로제화장품 지노메틱 발매전략





‘고급화장품’ 컨셉 유지하며 기능성 소구

각종 판촉지원 통해 전문점 유통 관리도





바이오 산업이 21세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인간 유전자 해석작업(인간 지놈 프로젝트)을 적용한 화장품이 로제화장품(대표 장호균)에서 출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놈프로젝트(Genome Project)와 코스메틱(Cosmetic)의 합성어인 지노메틱(GENOMETIC)은 로제화장품이 역점을 기울여 오랜 기간 준비해온 이른바 기능성 화장품의 신호탄이다.



브랜드 파워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새롭게 출시한 이번 지노메틱의 런칭전략과 마케팅 플랜을 알아본다.





개발 배경



21세기로 접어들면서 현대인들은 점점 더 전문성과 신뢰성을 추구하게 된다. 이러한 사회적인 분위기는 화장품업계에서도 예외는 아니어서 기능성 화장품의 연구와 개발에 끊임없는 관심과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 나날이 오염돼 가는 자연환경과 갈수록 인스턴트 등 인공적인 것과의 접촉이 늘어나면서 현대인의 피부는 쉽게 지치고 건조해지며 빠른 피부노화와 흑화 현상 등을 경험하게 된다.



로제화장품은 이같은 현대여성들의 피부 문제점을 보다 과학적이고 전문적으로 연구·개발해 한단계 발전된 화장품으로 개선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여기에 최근들어 고품격을 지향하는 고가의 수입화장품의 범람 속에 국내 화장품이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다는 데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하이클래스 소비자층을 위한 우리 화장품 개발에 착수하게 됐다.



이를 통해 로제화장품은 피부생리학에 근거한 과학적 고찰을 통해 개개인의 니즈(Needs)에 따라 전문적인 피부관리를 실현시켜 주는 고품격 기능성 화장품 지노메틱(GENOMETIC)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지노메틱은 화장품을 단지 피부손질(Skin-care)의 개념에서 피부개선, 치료(Skin-cure)의 개념으로까지 확대했다는 데에도 의미를 두고 있다.





제품의 특징 및 구성



지노메틱의 특징은 한마디로 각각의 제품이 지향하는 기능을 추구하도록 개발돼 그 효능을 극대화했다는 데 있다. 각 제품의 기능에 맞는 자연성추출물 복합체가 고농도로 함유돼 ▲ 고보습 ▲ 미백 ▲ 안티에이징 등 3가지 종류의 제품으로 개발됐다.



▲ 고보습 제품으로 구성된 인텐시브 모이스처라이징 3단계 시스템 ▲ 미백기능을 보유한 인텐시브 화이트닝 3단계 시스템 ▲ 안티에이징을 지향하는 인텐시브 안티에이징 3단계 시스템 등 단계적 방식으로 피부를 개선하여 준다는 점이 지노메틱 브랜드의 특징이다.



각각의 제품에 로제화장품의 특허등록(제 133836호)기법인 미세다중유화기법을 모든 제품에 공통으로 적용해 각각의 미용성분을 마이크로 캡슐처리하여 미용성분의 피부속 침투와 흡수를 용이하게 하고 미용성분을 보호해줘 그 효과와 제품의 사용감을 극대화시켰다.



보습, 미백, 안티에이징이라는 각각의 특성별로 에센스, 크림 등 집중 트리트먼트 제품을 각 2종씩 출시하였으며 반드시 2종 세트판매형식을 취한다.



● 인텐시브 모이스처라이징 : 메마른 피부를 젊은날로 되돌리는 촉촉한 초대

지노메틱 하이드로 세트는 ‘메마른 피부를 싱그러웠던 젊은 날로 되돌리는 촉촉한 초대’라는 컨셉이 눈길을 끈다. ▲ 인텐시브 하이드로 에센스 토너(130ml)와 ▲ 인텐시브 하이드로 크림(50g)으로 구성돼 있다.



기초화장의 단계는 간소화하고 보습의 효과는 극대화한 제품이다. 히아루론산 등 고보습 미용성분 복합체인 고보습인자와 노화방지 및 피부박리작용 성분 복합체인 안티링클인자가 최적량 함유되어 건조하고 거친 피부결을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로 개선해주는 제품이다.



● 인센티브 안티에이징 3단계 시스템 : 피부에 전달하는 싱싱한 선물

안티에이징 제품에는 동충하초추출물, 표고버섯추출물, 캐비어추출물 등의 고기능성 미용성분 복합체인 안티링클인자와 안티스트레스 콤플렉스, 감초, 알로에 추출물 등의 복합체인 파워리프팅인자가 함유되어 노화방지와 주름억제 효과를 극대화했다.



특히 표고버섯과 동충하초추출물을 함유한 화장료 조성물(특허출원 제 19 99-47482호)이 포함돼 피부탄력세포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합성을 촉진시켜주고 피부생리기능을 활성화하여 탁월한 주름제거&탄력강화 효능을 실현한다.



안티에이징 세트는 ‘피부에 전달하는 싱싱한 선물’이라는 컨셉으로 피부생리학에 근거한 과학적 고찰로 주름완화와 탄력강화 집중케어를 가능하게 하는 ▲ 농축영양공급 안티에이징 에센스와 ▲ 눈가주름 집중케어 제품인 반투명젤리타입의 안티에이징 아이크림(20g)으로 구성됐다.



● 인센티브 화이트닝 3단계 시스템 : 당신의 소중한 피부와의 새하얀 약속

화이트닝 콤플렉스, AHA 세라마이드, 제비집추출물, 순수비타민 C 등이 포함된 특수미백인자가 함유되어 탁월한 미백기능을 실현했다.



특히 미백화장료 조성물(특허출원 제 2000-5594호)을 함유시켜 멜라닌의 생성단계에서부터 예방해줄 뿐 아니라 생성된 멜라닌의 배출까지 촉진하여 희고 투명한 피부를 실현한다. 지노메틱 화이트닝 세트는 ‘당신의 소중한 피부와의 새하얀 약속’이라는 컨셉의 미백전문 트리트먼트 화장품이다.



▲ 인텐시브 화이트닝 에센스(135ml)와 ▲ 인텐시브 화이트닝 크림(50g)으로 구성돼 있다.





영업 및 마케팅 전략



지노메틱(GENOM-ETIC)은 세트제품 판매를 기본으로 한다. 발매당시 구색제품을 제외시키고 스킨토너와 에센스를 중심으로 2종씩 세트포장했다. 2개 제품을 병용할 때 시너지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지노메틱은 고급을 지향한다. ‘아무에게나 허락되지 않는 화장품, 당신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라는 지노메틱의 고품격 기능성 화장품의 이미지를 최대한 부각시킨다는 전략이다.



자신의 피부와 아름다운을 위해 투자하여 자신의 가치와 자기만족을 높이려는 의지와 능력을 갖춘 하이클래스의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효능과 신뢰성을 지닌 국산화장품을 선보임으로써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로제화장품은 소비자들에게 최고급 한국도자기를 판촉물로 제공하고 지노메틱 제품안에 수안보파크호텔 숙식할인티켓을 동봉한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카드를 동봉한다. 소비자 카드에 사용경험을 보내오는 고객에게 지노메틱 전 6종 증정품 세트를 발송하고 이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취합하고 고객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 지속적인 관리를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노메틱의 고품격 이미지를 관리하기 위해 우수 전문점만을 선별해 집중적으로 교육·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과학적·전문적 기능별 케어 화장품’이라는 이미지를 적극 홍보하기 위해 전문점용 와이드와 포스터를 집중 배포하고 철저한 유통관리와 제품관리, 그리고 지노메틱 브랜드에 대한 실적관리로 전문점 마진과 판촉을 보장, 회사와 판매자,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정책을 펴 나간다는 방침이다.



로제 지노메틱(GENOMETIC)은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와 브랜드 파워를 요구하는 시장 분위기에 맞춰 출시된 제품이라는 점과 오랜 연구를 통해 실현된 제품이 갖는 사용감,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세트형 판매형식, 시장의 판도와 경향에 대한 완벽한 분석에서 비롯된 영업전략 등에서 2000년 후반기 피부과학·피부생리학 화장품이라는 새로운 신화를 창조해 나갈 계획이다.



www.rose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