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전용 ‘고급 헤어클리닉’
미용실 전용 ‘고급 헤어클리닉’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0.11.1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수 자연성분 살려 건강 모발 사이클 프로그램화

신제품 마케팅 전략

동양화장품 사이노스

개발 배경

클리닉이란 무엇인가?

모발은‘제2의 얼굴’이라고 불릴만큼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곳이다. 우리 인체중 가장 많이 신경을 쓰는 곳이 얼굴과 모발이며 또한 자기 개성과 멋을 표출하고자 모양을 가꾸는 대표적인 부분이기도 하다.



그러나 요즈음 환경, 유전, 정신, 신체 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신체 리듬이 깨져 피부 뿐만 아니라 모발도 크게 영향을 받고 있다. 이로 인해 모발 손상은 기본이며 건조하거나 민감해져 비듬, 탈모 등 여러가지 형태로 개개인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들이 다르다.



얼굴에 문제가 발생하면 전문의에게 치료를 받는 것처럼 모발 역시 근본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의학적인 치료와 관리를 체계적으로 받아 깨끗한 모낭과 모근으로 부터 건강한 모발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한다. 이에 동양화장품은 두피에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사이노스를 개발했다.





성분의 특성

리포좀이란?

리포좀의 (liposome) “리포 (lipo)”는 지질을 나타내며 보통 인지질이 공모양의 구형으로 된 것을 리포좀이라고 부른다.

리포좀은 구형입자 내부에 여러가지 영양물질을 담아 영양물질의 변질을 억제하며 흡수되기 어려운 성분을 깊은 곳까지 침투시켜 보다 뛰어난 효능효과를 얻을 수 있다.



브랜드 컨셉

사이노스는 순수한 자연 성분을 이용해 태초의 건강한 모발 사이클로 되돌려 주는 전문 크리닉 프로그램을 뜻한다.





제품 컨셉 및 출시 배경

제2의 얼굴이라고 불릴 만큼 여성의 개성과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우리 모발은 스트레스와 외부자극으로 지쳐만 가고 있다.

“사이노스”는 모발에 단순한 트리트먼트 효과 뿐만이 아니라 모발 생성의 근원인 자연력을 되살려 주는 모발 치유 프로그램의 탄생 배경이다.

피부 깊숙히 침투해 모발 치유와 두피를 활성화해 모발 성장을 촉진시키므로써 두피에 영양을 주고 수분을 조절해 모발에 활력과 윤기, 볼륨감과 탄력을 준다.





사이노스 클리닉 제품 특징

사이노스는 미용 업소만을 대상으로 동양화장품에서 새롭게 탄생시킨 전문 헤어크리닉 브랜드이다. 리포좀(LIPO- SOME)과 리포좀 이펙트 시스템은 내부에 영양물질을 담고있는 공모양의 구형입자로 외부 자극 요인들로 부터 내부 영양물질의 변질을 막고, 쉽게 파괴돼 흡수되기 어려운 성분까지 온전하게 보호해 피부 깊숙히 침투시키는 기능을 하는 것으로 모근의 생명력을 살리는 사이노스만의 특허받은 핵심기술이다.



기존의 헤어케어가 모발에 영양분을 바르는 단순 보습에 불구했다면 사이노스는 모발에 필요한 영양성분인 천연 유효 성분(비타민 E·F , 아미노산, 케라틴과 식물성 성분)을 리포좀화해 직접 모발이 생성되는 모근의 모유두까지 모세혈관을 통해 침투시켜 준다.





제품구성

- 사이노스 두피관리 시스템

1. 클렌징 단계

두피에 쌓여 있는 노폐물과 세균들의 번식을 억제시키고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운 두피를 진정시켜 청결함을 부여한다.

2. 리페어 단계

두피·모발 타입에 따라 충분한 필수 영양분을 공급해 유ㆍ수분의 밸런스를 유지시켜 주는 고기능성 치유단계이다. 근본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집중적으로 개선, 회복시켜 효능, 효과를 더욱 극대화 시켰다.

3. 프로텍트 단계

적극적인 집중손질로 인해 활력을 되찾은 모발 전체에 트리트먼트 효과와 보호막을 형성해 모발에 탄력을 부여하며 윤기를 줘 촉촉하고 부드러운 모발로 유지시켜 준다.

손상 모발라인



1. 사이노스 프로폴리 이팩트 클렌징

2. 사이노스 프로폴리 이팩트 리바이브

3. 사이노스 프로폴리 이펙트 세럼

건성ㆍ민감성 모발라인



1. 사이노스 이오닉 컨트롤 클렌징(건성용)

2. 사이노스 이오닉 밸런스 크렌징(지성용)

3. 사이노스 이오닉 컨트롤 엑티베이션(건성)

4. 사이노스 이오닉 컨트롤 앰플(지성)

5. 사이노스 이오닉 컨트롤 나리싱(지성)

6. 사이노스 이오닉 바이탈 익스트림(건성)

비듬성 모발라인



1. 사이노스 이노닉 안티 댄드러프 클렌징(건성용)

2. 사이노스 이오닉 안티댄드러프 클렌징(지성용)

3. 사이노스 이오닉 안티댄드러프 스크럽

4. 사이노스 이오닉 안티댄드러프 트리트 앰플

탈모 두피 라인



1. 사이노스 이오닉 에너자이징 클렌(건성)

2. 사이노스 이오닉 밸런스 클렌징(지성용)

3. 사이노스 이오닉 에너자이징 -알파 앰플

4. 사이노스 이오닉 에너자이징 앰플



디자인 컨셉

사이노스는 블랙과 화이트를 이용한 고품격, 고기능성 제품을 표방하는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로서 독특한 사이노스 만의 개성을 표현했다. 이는 누구도 모방할 수 없으며 고급스러우면서도 깨끗한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영업 및 마케팅 전략

동양화장품은 자체 교육팀 활용으로 전문 교육 실시(전문화 양성)해 교육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클리닉 시장을 이끌고 주도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이에 지속적인 전국 순회교육과 함께 두발 제품의 최고 품질력 보장과 신제품 개발해 유통 다변화의 일환에 따라 두발 클리닉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인지하고 적극적 마케팅을 통한 영업력 강화· M/S를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