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테크놀러지’ 차세대 브랜드
`바이오 테크놀러지’ 차세대 브랜드
  • 김민경 mkkim@jangup.com
  • 승인 2000.11.09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佛 코디프社와 기술제휴 … 종합 메이커 도약

샤몽화장품 헤리브 스킨케어 전략



‘해양성 화장품’ 이미지 내세워 차별화 집중

카운셀링형 전문점 중심 ‘포인트 영업’ 전개



개발 배경

헤리브(Heriv)는 최첨단의 연구시설과 연구원을 갖춘 프랑스의 ‘코디프사’와 기술제휴로 탄생된 브랜드로 프랑스, 일본 특허를 획득한 원료를 사용했으며 최적의 효과(L`efficacite optimal)를 주는 바이오 테크놀러지(BIO-Techno logy)에서 출발한 차세대 화장품이다.



프랑스 코디프사의 연구소는 이러한 바이오테크놀러지를 응용한 원료를 사용해 제품을 개발했으며 특히 여성의 피부를 더욱 밝고 건강하게 가꾸어 주는데 그 목적을 뒀다.



주요 타깃

샤몽화장품의 올 하반기 주력 브랜드인 보브의 여성용 기초제품 헤리브는 20대 중반 이후의 여성을 겨냥하고 있다.



특히 샤몽화장품은 헤리브 런칭을 위해 현재 20대 후반 여성의 니즈를 분석하고 20대 중반 이후 여성의 피부에 필요한 성분과 효율적인 피부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포인트가 무엇인가를 파악해 탄생시켰다.



제품 원료 특징

1. 세포 활성화 바다의 녹조류에서 추출한 더모클로렐라의 활성물질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해 피부 탄력과 주름을 생기게 하는 주요 원인 엘라스타제 기능을 억제하고 피부세포(진피)의 탱탱함과 탄력을 유지시켜 주는 교원섬유(Col- lagen)와 탄력섬유(Elastin)를 외부로부터 보호해 준다.



또 근본적으로 이들 섬유를 만들어 내는 섬유아세포의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피부세포를 재구성해 피부를 항상 촉촉하고 탄력있게 유지시켜 준다.



2. 피부트러블·피지조절 바다의 갈조류에서 추출한 피코사카라이드(과당류)는 자극받은 피부에 작용해 항지루성 활성과 피지조절은 물론 피부트러블을 감소시켜 피부 민감화를 억제하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3. 피부오염 방지 바다의 플랑크톤에서 추출한 포미디엄 C 추출물이 외부 자극을 미리 방어해 피부의 오염이나 스트레스 등을 막아 피부를 보호해준다.



4. 피부보호·UV흡수 바다의 갈조류 다시마 추출물인 피코 ARL이 피부보다 먼저 UV를 흡수해 프리래디컬 생성을 억제하며 피부의 진피 내에서의 단백질 합성을 증가시켜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로 보호해준다.



제품 구성ㆍ특징

헤리브 스킨소프너 세안 후 유연ㆍ진정효과가 우수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균형있게 유지시켜주며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공급함으로써 피부를 항상 촉촉하고 탄력있게 가꾸어 준다.



헤리브 모이스처 에멀젼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며 피부의 오염을 방지하고 피부 트러블을 완화해 항상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영양 유액.



헤리브 뉴트리티브 크림 오존ㆍ자외선ㆍ매연 등 피부에 유해한 외부환경에 의해 자극받은 피부에 유분과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해 피부가 처지고 거칠어지는 것을 방지, 피부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고보습 영양크림.



헤리브 스페셜 포어 케어 세럼 피부진정효과·민감성 피부에 자극을 감소시켜 주는 과당류 성분의 함유로 과잉피지를 정돈해 준다.



또 특별한 모공 관리 작용으로 넓어진 모공을 조절해 섬세하게 가꾸어 줘 피부를 깨끗하게 해준다.



헤리브 하이드로 이펙트 에센스 피부 세포활성을 도와주는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건성화되기 쉬운 현대여성의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해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결로 가꾸어 준다.



마케팅 전략

초제품이 우수한 품질에도 불구하고 효율적인 시장 진입을 하지 못한 것은 제품력을 소비자에게 알리지 못했다고 판단,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효과를 인증하기 위해 샘플을 제작, 시장 진입 초기에 전문점에 배포해 대리점의 영업활동을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 포인트 영업 전국의 전문점을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전개하기보다는 주요 도시의 중심상권의 전문점을 대상으로 셀링 포인트를 설정, 대리점과 전문점의 이윤을 보장해 주는 영업정책을 추진한다는 방침.



특히 전문점 중에서도 카운셀링 매장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제품을 런칭한다는 계획이다.



- 가격 안정화 샤몽화장품은 지속적인 시장관리로 제품의 가격 안정화를 최우선의 과제로 삼고 제품의 원활한 회전과 전문점의 이윤보장을 위해 적극적인 가격 안정화 정책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인터넷 마케팅 현재 신소비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는 인터넷을 활용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를 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운영중인 자사 홈페이지 (www .vovcosmetics.co.kr)에 헤리브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간다는 방침.



네티즌에게 헤리브를 효과적으로 인지시키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제품정보, 피부미용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 할 계획이다.



-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 헤리브는 우수한 제품력과 산뜻한 제품 용기 디자인으로 소비자에게 다가설 계획이다.



헤리브는 고품질의 제품을 소비자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사용을 할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친근감 있는 브랜도로 자리매김 한다는 방침이다.



www.vovcosmetic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