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을 위한 ‘맞춤형 마스카라’
한국여성을 위한 ‘맞춤형 마스카라’
  • 김민경 mkkim@jangup.com
  • 승인 2000.11.09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형의 속눈썹’으로 10대 후반ㆍ20대 초반 겨냥

(주)에뛰드 에뛰드 시너지 아이즈 마스카라 전략



‘베이스→메인’ 잇는 투스텝 전략 채택

톱가수 SES 전속모델로 이미지 부각



창조적인 컨셉과 패션 컬러, 고품질로 젊은층들 사이에 최대의 인기를 얻고있는 에뛰드는 독특한 컨셉인 ‘투 스텝 마스카라’를 출시해 런칭 초기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보이며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에뛰드 시너지 아이즈 마스카라의 런칭 전략을 알아본다.



개발 배경

여성들의 니즈에 부응한 아이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바로 ‘깔끔하고 짙은 눈매`를 표현하는 것이며 이를 가장 잘 표현해 주는 것이 바로 마스카라다.



에뛰드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한국 여성의 속눈썹 타입을 정확히 진단해 여성 소비자들이 최대의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같은 노력으로 에뛰드는 과학적인 접근을 통해 마스카라만으로 여성의 속눈썹이 풍성해지고 볼륨감을 느낄 수 있는 다기능성의 마스카라를 개발했다.



제품 컨셉

컨셉은 ‘인형의 손눈썹으로!’. 여자라면 어린 시절 누구나 한번쯤 가지고 놀았을 법한 마론 인형과 바비 인형.



그 인형처럼 예쁜 이목구비와 머리카락, 예쁜 옷, 예쁜 속눈썹을 가지고 싶어했던 기억이 있을 것이다.



에뛰드 시너지 아이즈 마스카라(I·II)는 바로 이런 여자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제품이다. 인형의 예쁜 속눈썹을 만들어주는 이 제품은 숱이 없고 짧은 한국여성의 속눈썹의 단점을 커버하기 위해 탄생됐다.



주요 타깃

속눈썹이 짧고 숱이 없으며 처진 한국여성의 속눈썹을 가진 여성들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복합적인 마스카라 효과를 원하는 소비자들, 특히 볼륨력과 컬링력을 동시에 얻고자 하는 여성들을 주요 타깃으로 잡고 있다.



특히 특히 10대 후반부터 20대 초반에 이르는 패션을 선도하고 개성을 추구하는 젊은층에게 강하게 어필하고 있다.



제품 특징

지난 6월에 출시된 에뛰드 시너지 아이즈 마스카라(I·II)는 기본적으로 두가지 제품을 동시에 사용해 마스카라 연출 효과를 더욱 극대화시켜준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답게 사용 효과를 극대화시켜 1단계 베이스 마스카라를 통해 속눈썹 볼륨을 풍성하게 만들어 주며 그 위에 II단계 메인 마스카라를 덧발라 속눈썹을 보다 길고 예쁘게 말려 올라가도록 해주는 것이 특징.



두 개의 용기가 한 세트인 새로운 스타일의 마스카라 ‘베이스 마스카라’라는 에드 온 카테고리(Add-on-Category)의 개념을 도입, 사용자의 재미를 유발하고 있다.



시너지 아이즈 마스카라Ⅰ-베이스(5ml) 속눈썹이 풍부해 보이는 프리시너지 파우더가 함유되어 볼륨과 컬링 기능을 높여주는 베이스 강화 기능을 한다.



특히 천연 소재의 보습 폴리머의 밀착 기능으로 속눈썹에 베이스가 균일하게 도포되며 수분 보유 기능이 속눈썹의 부담을 완화하고 건강하게 유지해준다. 또 특수 브러시를 사용해 속눈썹 뿌리까지 도포가 용이하도록 작고 촘촘한 것이 특징.



시너지 아이즈 마스카라Ⅱ-메인(8ml) 볼륨 인핸싱 폴리머는 균일한 도포와 뭉침없는 볼륨감을 부여해 주고 킵 컬링 폴리머는 건조가 매우 빠르며 속눈썹이 오래도록 처지지 않게 유지해준다.



또 내수성이 강한 성분이 도포막을 형성해 번짐이나 가루날림 없이 깨끗이 지속되는 워터 프루프 효과가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마케팅 전략

광고전략 제품 출시이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집중적,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2000년 밀레니엄 뉴 에뛰드`를 표방하면서 기용된 전속 모델 SES가 제품의 컨셉처럼 속눈썹 공주를 연출한 동화같은 TV광고를 촬영, 젊은층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TV 광고는 제품이 발매된 지난 6월초부터 이달까지 5개월 동안 집중으로 메인 타임에 방영되고 있으며 에뛰드의 주요 타깃층인 젊은 신세대들이 많이 시청하는 케이블 방송 음악 채널 M-NET와 KM-TV에도 방영되고 있다.



프로모션 에뛰드는 지난 7월 중순부터 광고 인쇄매체와 홈페이지를 통해 ‘속눈썹 공주가 보내준다, 디즈니랜드로’라는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있다.



에뛰드 시너지 아이즈 마스카라(I·II)의 제품에 대한 문제를 내어 정답자에게 미국 디즈니랜드 여행권을 증정하는 등 푸짐한 선물을 주는 대 소비자 프로모션으로 제품 인지도 확산과 초기 붐업 강화, 소비자 만족도를 고취시키다는 방침이다.



홍보 전략 마스카라의 가시화적인 특징을 살려 제품을 기사화하고 화제성 프로모션을 꾸준히 진행, 소비자에게 근접하는 브랜드로 다가서는 한편 제품 협찬 강화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고정 고객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www.etud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