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 메이크업 새 영역 개척
베이스 메이크업 새 영역 개척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0.10.1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CC 파우더로 커버력 높이고 사용감 개선

오리리화장품 피니쉬업 크리스탈 커버 컴팩트



베이스 메이크업의 명가 오리리화장품(대표이사 이양구)이 파운데이션의 기술 노하우를 집약시킨 피니쉬업 크리스탈 커버 컴팩트(SPF 28)를 출시했다.



제품과 용기, 패키지 등 곳곳에 아이디어가 숨어 있는 이 제품은 기존의 파운데이션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제형이라는 점에서 특이할 만하다.



특히 최근 베이스 메이크업의 유형이 다양한 형태로 바뀌고 있는 가운데 이번 피니쉬업 크리스탈 커버 컴팩트는 스킨커버와 투웨이 케이크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취해 만든 일명 ‘커버 컴팩트(Cover Compact)’로 베이스 메이크업 시장의 뉴 카테고리로 떠오를 전망이다.



스킨커버의 커버력과 투웨이 케이크의 매트한 사용감을 동시에 만족시켜 줄 이번 제품은 지난 98년 피니쉬업의 첫 발매에 이어 99년 리퀴드 파운데이션, 투앤원 UV 팩트에 이은 피니쉬업 브랜드의 핵심제품.



이달에 발매된 피니쉬업 크리스탈 커버 컴팩트의 런칭 전략을 알아본다.





피니쉬업의 탄생

피니쉬업(PINISHUP)은 각기 다른 이미지와 피부를 가진 여성들의 다양한 요구와 베이스 메이크업의 전문화 경향 등에 초점을 맞춘 프로페셔널 감각의 브랜드로 지난 98년 첫선을 보인 후 확고한 자리매김을 해 나가고 있다.



‘아름다움의 완성’이란 의미의 피니쉬업은 피부와 하나되는 완벽한 메이크업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피니쉬업의 컨셉



◎ 3D Image Design

피니쉬업은 다양한 컬러에 대한 욕구, 각기 개성에 따른 피부 질감 표현의 욕구, 커버력의 조절 욕구 등을 고려한 3차원 이미지 디자인으로 제품이 구성됐다.



◎ Natural Texture

자연스러운 피부 질감의 표현으로 피부와 하나가 된 듯한 내추럴한 피부표현이 가능한 것이 특징.



◎ Comfortable Skin

엄선된 신원료와 신기술의 도입으로 피부 활성화와 자연스럽고 편안한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주며 피부 부담이나 자극을 최소화해 피부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화장의 기초는 베이스 메이크업. 서로 다른 이미지와 피부타입, 피부색을 갖고 있는 여성들이 제품 선택에 있어 가장 고민하는 부분이 바로 베이스 메이크업이다.



갈수록 다양화되는 소비자들의 요구는 결국 베이스 메이크업의 전문화를 가져오게 됐고 이를통해 오리리화장품은 다양한 제품 개발에 대한 노력과 함께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게 됐다.



피니쉬업은 바로 이같은 시장의 요구에 의해 개발된 베이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다.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투웨이 케이크, 커버 컴팩트 등 다양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베이스 메이크업 부분의 리딩 브랜드로서 자리매김을 해 나가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피니쉬업 크리스탈 커버 컴팩트 역시 베이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서 피니쉬업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제품이다.



‘커버 컴팩트’라는 또 다른 하나의 새로운 제품 유형을 형성함으로써 여성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자신의 피부색에 맞는 제품을 골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주요 특징.





새로운 카테고리 ‘커버 컴팩트’



피니쉬업 크리스탈 커버 컴팩트는 파운데이션의 기술 노하우를 집약시킨 제품으로 스킨 커버의 커버력과 투웨이 케이크의 매트함을 접목시킨 새로운 유형의 파운데이션이다.



광고 카피에서도 드러나는 이번 피니쉬업 크리스탈 커버 컴팩트는 스킨커버도 아니고 투웨이 케이크도 아닌 ‘커버 컴팩트’다. 스킨 커버와 투웨이 케이크의 단점을 보완해 편리함과 기능적인 면을 동시에 추구한 제품이다.



피니쉬업 크리스탈 커버 컴팩트는 일반적인 피부의 경우 페이스 파우더(컴팩트)를 함께 사용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사용감이 가볍고 매트하며 뛰어난 커버력과 우수한 보습력으로 파운데이션 효과를 충분히 얻을 수 있다.



오리리화장품은 피니쉬업 크리스탈 커버 컴팩트를 전문점과 대리점, 회사가 공존공영할 수 있는 win-win 전략의 실행 제품으로 설정하고 회사의 모든 영업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에따라 수립된 제품·마케팅 전략의 핵심이 바로 유통관리.



철저한 유통관리를 통해 시판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전문점과의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본사의 방침에 뜻을 같이하는 전문점에 1차적으로 제품을 공급하여 시판시장의 안정적 기반을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또 기본적인 홍보 전략은 소비자와의 1대 1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두고 품질 평가에 의한 구매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커버력과 매트함을 추구하는 30대 초반을 메인 타깃으로 20대 후반까지 끌어들이기 위한 타깃 샘플링을 위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품질평가에서 90% 이상의 소비자가 만족도를 나타냈다는 오리리화장품 측의 설명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따라서 피니쉬업 크리스탈 커버 컴팩트는 유통의 안정화와 제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롱런 제품으로 유도한다는 가장 기본적인 영업전략을 실현하는 데 모든 초첨을 맞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