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추럴 메이크업’에 과감한 도전
‘내추럴 메이크업’에 과감한 도전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8.1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추럴 메이크업’에 과감한 도전

투명화장 니즈 충족하며 피부부담 최소화



(주)이나레인보우 옵스 발매전략



강점은 밀착·친화·통기성 … 피부 투명성 지속

전문점 한정 공급 전략에 점내 프로모션 강화



발매 배경

현재 메이크업은 과거와는 달리 과장된 화려함을 추구하는 색조 메이크업에서 자연스럽고 투명하게 표현하는 내추럴 메이크업으로 변하는 과도기에 있다.

(주)이나레인보우(대표이사 남흥식)는 이러한 메이크업의 추세에 맞춰 내추럴리즘을 테마로 개발한 ‘옵스’로 하반기 색조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내세운 옵스의 내추럴리즘 메이크업은 화려함과 과장된 컬러를 강조한 기존의 두꺼운 메이크업에 지친 소비자를 위해 ‘블루밍(Blooming)과 스프렌던트(Splendent)’를 메인테마로 화사하고 자연스런 느낌을 표현하는 신개념의 메이크업이다.

옵스의 내추럴 메이크업은 자연스런 투명감으로 부드럽게 터치하고 피부 친화성 성분의 함유로 피부부담을 최소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 자외선·적외선 등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성 부분도 보강시켜 다기능성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적절하게 반영했다.



브랜드 컨셉

옵스(O’BSS)는 나만의 아름다운 과학적인 처방(One’s Beauty Science System)을 의미한다. 옵스의 테마컬러는 와인컬러. 부드럽고 섬세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러한 브랜드 컨셉은 하이 테크롤러지 기술로 개발한 분체와 광감응 복합 미립자를 배합한 제품개발 능력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또 더블 프루프 파우더와 산화방지제인 비타민 E유도체가 피지를 조절하고 자외선 등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적인 특징도 있다. 특히 신개념 내추럴리즘 메이크업 패턴을 내세운 자연스럽고 화사한 블루밍·스프렌딩의 효과의 의미도 간접적으로 반영해 복합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했다.



테마 컨셉

내추럴리즘 메이크업은 화사하고 자연스런 아름다움의 표현이라는 주제로 집약된다. 이러한 테마의 컨셉을 제품의 특징과 연결해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친화력, 밀착력, 통기성을 지닌 내추럴 이펙트는 고순도로 정제된 초미립자 원료를 사용해 맑고 투명한 피부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시킨다. 적합성을 가진 내추럴 피트니스는 메이크업시 산뜻하고 가벼운 느낌을 나타낸다.

우수한 표현력, 발색력을 가진 내추럴 컬러는 피지분비로 칙칙해지는 현상을 억제해 자연적인 피부의 투명감을 유지시키는 특성을 반영했다. 마지막으로 노화방지, 피부보호에 효과가 있는 안티에이징 이펙트는 피부 본연의 탄력상태를 유지하고 자외선 차단제가 함유돼 있어 자외선 차단에 효과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다.



제품 라인

·옵스 컬러 핏 메이크업 베이스: 고순도로 정제된 초미립자 원료의 사용으로 풍부한 입체감과 맑고 투명한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보습·미백 등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 E 유도체가 함유돼 피부의 투명감을 살리고 피지가 분비되면서 화장이 칙칙해지는 현상을 억제해 깨끗하고 자연스런 피부 상태로 유지시킨다.

·옵스 컬러 핏 투웨이 케이크: 더블 프루프 파우더가 첨가돼 피부를 균일하게 스며들게 해주며 땀과 과도한 피지를 흡수해 번들거리기 쉬운 부분도 투명하게 유지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에 수분을 지속적으로 보급해 피부의 탄력을 도와주고 피부결이 정돈되는 느낌을 오래 간직하게 한다. 또 부드러운 감촉과 피부흡착력·지속력이 우수해 피부를 자연스럽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옵스 믹스 앤 매치 마스카라: 컬링·볼륨 효과와 소프트한 사용감이 우수해 속 눈썹을 풍성하게 표현한다. 또 워터 프루프 타입으로 지속력이 뛰어나고 땀이나 물로 인한 번짐이 없다. 특히 내수성이 우수한 피막을 형성해 부드럽고 탄력있는 속눈썹을 유지시켜준다.

·옵스 믹스 앤 매치 딥 아이라이너: 퀵타입으로 건조 속도가 빠르며 색상을 선명하게 표현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토코페롤·알란션(Allantion) 등 성분이 함유돼 눈가의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편안하게 화장을 할 수 있다.

·옵스 컬러 핏 메이크업 베이스: 자외선 반사에 효과가 있는 이산화티탄이 함유돼 자외선이 닿지 못하게 해주며 감초추출물인 다포타슘 글리시리산이 첨가돼 피부자극을 완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스쿠알렌 오일 함유로 피부에 유연효과를 줘 항상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특히 필수 지방산인 비타민F가 함유돼 기초화장품과의 친화력이 우수하다.



마케팅 전략

(주)이나레인보우 옵스의 마케팅 전략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우선 첫번째로 유통조직(대리점, 전문점)과 함께 공동의 이익을 실현하는 ‘Win-Win 전략’을 꼽을 수 있다. 특히 취급 전문점의 제한을 둬 대리점 구역내 전문점에 제품을 한정 공급하고 자체 운영중인 지역내 에스테틱 숍과 연계한 전문점 우수고객에게 피부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전략으로 메이커, 대리점, 전문점이 삼위일체가 되게 해 매출상승, 브랜드 파워 구축이라는 공동 목표를 함께 달성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둘째는 기존의 전문점 진열 공간의 과열된 확보, 메이커의 하달식 P.O.P 제작·배포 등 일방적인 광고·홍보 방식을 탈피한 다방향 광고선전 전략이다. 다방향 광고전략은 전문점 진열공간에 대한 자율성을 회복시켜 점주의 개성있는 프로모션을 활성화시킨다는 것으로 집약된다.

특히 전문점과 공동으로 모델 선발대회를 개최하고 P.O.P물 제작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전문점을 관리하고 이러한 프로모션으로 끌어들인 소비자를 충성도 높은 고객으로 변화시킨다는 것이다. 향후 (주)이나레인보우의 절기별, 테마별, 월별 프로모션으로 세분화함으로써 전문점의 프로모션 참여를 확대시키는 전략이다.

마지막으로 브랜드 슬로건인 ‘색다른 화장품’의 컬러웨이브 전략이다. 기존의 제품협찬, 이벤트 후원 등 소극적인 제휴에서 벗어나 의류사, 영화사 등 화장품 유관 업종과의 과감한 제휴로 새로운 컬러를 바탕으로 한 제품의 이미지를 확대시켜 소비자 인지도를 끌어 올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