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랑스화장품 휘센 메이크업 전략
클랑스화장품 휘센 메이크업 전략
  • 김진일 jin4390@hanmail.net
  • 승인 2000.07.0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추럴 지향 기능성 메이크업

로얄제리 파우더 함유 … 수분보유력·피부친화력 크게 향상

피부노화 시작되는 25세 이후 여성이 대상

거점 마케팅 전개 … 시판점주 1대 1 판촉도 강화





개발배경

노화가 급격히 진행되기 시작하는 25세 이후의 여성 피부는 잔주름이 늘어나면서 피부의 각질과 건조함으로 인해 메이크업이 쉽게 들뜨게 된다. 클랑스화장품(대표이사 사장 이상안·www.clangs.co.kr)이 출시한 휘센 메이크업은 이러한 피부 고민을 근원적으로 해결하는 스킨케어 개념의 기능성 메이크업 제품이다.



피부 친화력이 우수한 자연성분만을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으며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에 초첨을 맞춘 휘센 메이크업은 로얄젤리 파우더를 함유해 수분 보유력과 밀착력을 향상시켰다.



내추럴 지향의 색조화장품 휘센 메이크업은 또한 1년여 동안의 시장조사와 인터넷 리서치 등을 통해 브랜드 네임, 내용물, 용기 디자인 등 개발 전 라인에 걸쳐 전문점주와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했다.





브랜드&제품컨셉

휘센(Whisen)은 Whisper와 Sense의 합성어로 항상 변화하고자 하는 여성의 감각에 작은 변화의 바람을 불러 일으킨다는 의미다. 특히 바쁜 현대 도시 여성들에게 자연스러운 여성 본연의 모습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하는 내추럴 지향의 메이크업 제품임을 표방하고 나섰다.



또한 휘센 메이크업은 ▲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내추럴 메이크업 ▲ 피부를 보호해 주는 스킨케어 효과 ▲ 과장되지 않은 자연스럽고 완벽한 자기표현 연출 가능 등을 제품컨셉으로 내세우고 있다.





제품특징

휘센 메이크업의 가장 큰 특징은 수분 보유력과 피부 친화력이 우수한 로얄젤리 파우더를 함유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메이크업으로 인한 피부 부담감과 피부 자극을 최소화 시켰으며 다소 소홀하게 취급됐던 피부 보호를 위해 스킨케어 기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또한 내추럴 이펙트 시스템을 적용, 피부 안정화 테스트를 거친 저자극 원료만을 선별 처방함으로써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피부보호 기능을 강화했으며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에 초점을 맞췄다.



완전한 구형으로 기존 파우더보다 통기성이 우수하며 입자가 미세한 SP(Spherical Polymeric) 파우더가 얇고 균일한 화장막을 형성해 답답한 피부느낌에서 탈출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 중의 하나다.



이외에도 세범컨트롤 파우더의 뛰어난 피지조절 작용으로 처음 메이크업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며 마이크로 파인 파우더가 여름철 자외선을 차단, 기미, 주근깨로부터 여성을 자유롭게 지켜준다.



특히 식물성분으로 표면을 처리한 기능성 파우더들이 피부 친화력을 높였으며 우수한 피부 밀착력과 마무리감이 깨끗하고 메이크업 후에도 편안한 피부 상태를 유지해 준다.



용기 디자인도 세련된 블랙&화이트 색상에 기능성을 겸비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20대 여성의 구매력을 자극하고 있다.





영업·마케팅 전략

클랑스화장품은 거점 마케팅으로 새롭게 선보인 휘센 메이크업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1대 1로 시판 점주들의 대상으로 집중적인 판촉행사를 강화하고 고가의 정찰 판매로 유통점의 이익을 최대한 보장할 방침이다.



무엇보다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고품격 메이크업 제품이란 이미지를 강화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산하고 전문점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 전문점의 판매력 증대를 도모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전문점주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마련해 시장 도입기에 판매 붐을 조성하고 내장 판촉물을 강화해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충족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홍보전략의 일환으로는 전문점주나 일반 소비자들의 브랜드 친숙도를 높이기 위해 집중적으로 광고를 집행하며 지속적인 샘플링 실시, 제품협찬 강화로 우수한 제품력의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상의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활용한 제품홍보, 다양한 이벤트 실시로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고정고객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인기 웹사이트와의 공동 프로모션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