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화장품 라피네 지오 식물수 런칭전략
라미화장품 라피네 지오 식물수 런칭전략
  • 허강우
  • 승인 2000.03.0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성분’ 신개념 내세워 대시

캐나다 단풍나무 수액 마이크로 캡슐화 성공





고급 이미지에 합리적 가격 … 보습전문 브랜드

현장 밀착영업 펴며 탄탄한 유통전략 전개도





브랜드 런칭 배경



현대 사회의 급속한 발전과 이에 따른 외부 유해환경의 증가, 향상되는 여성들의 지위와 비례해 늘어나는 정신적·육체적 스트레스는 피부 본연의 보호기능을 상실하게 한다. 동시에 여성들은 이러한 보호기능의 상실에 따른 피부 손상과 빈번한 피부 트러블, 심한 피부 건조현상에 의해 노화에 대한 심각한 고민에 빠지고 있다. 결국 이러한 환경적인 여건 때문에 여성들은 피부 자극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며 특히 피부 트러블에 대한 우려가 덜한 자연성 화장품 또는 보습 화장품에 대한 니즈를 표출하게 된다. 라미화장품(대표이사 민신홍)은 이러한 여성들의 피부 고민과 관심을 바탕으로 최적의 피부 개선효과와 피부 안전성에 초점을 맞춘 ‘식물수(캐나다 메이플 워터)’ 성분을 마이크로 캡슐화한 ‘라피네 지오 식물수 기초라인`을 런칭하게 된 것이다.





제품적 컨셉·특징



▲ 식물수 40% 함유한 고보습 화장품 화학적 가공을 통해 추출한 성분을 사용하던 기존 식물성 화장품과는 달리 지오 식물수는 무공해 청정지역인 캐나다에서 자생하는 단풍나무의 식물수를 화학적 가공없이 마이크로 캡슐화해 사용함으로써 식물수 본래의 피부 개선효과, 즉 피부 보습·수분 균형 유지·턴 오버 촉진·신진대사 촉진 등을 높여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핵심성분을 이루고 있는 식물수는 식물의 성장을 위해 필수적인 성장수로 포도당과 아미노산, 미네랄 등 피부보습과 영양에 필요한 영양분이 다량으로 함유돼 있는 ‘식물의 물(水)’이다. 특히 마그네슘, 칼슘 등 미네랄 성분 함유량이 일반 물에 비해 무려 40배 이상이나 된다는 사실이 식물수의 효능과 효과를 대변해 주고 있다.

식물수를 마이크로 캡슐화한 기술은 현재 특허출원(출원번호 99-46538)돼 있는 핵심적인 기술로 피부 도포시 피부 친화성이 우수한 레시친 성분이 피부에 흡수되면서 식물수가 서서히 방출돼 피부 건조를 방지하고 보습력을 지속시킬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제품의 효과를 배가시킨다.



▲ 피부 방어기능 정상화 기능의 피부보호 화장품 일반적으로 피부는 외부 유해 환경(자외선·건조·먼지 등)과 내부 유해 요인(스트레스·피로·긴장감 등)에 의해 쉽게 손상을 입고 본래의 기능을 상실하게 된다. 특히 피부내 세포 간지질이 부족하면 피부 건조와 탄력 저하, 노화 촉진, 피부 트러블 등이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지오 식물수는 피부내 세포 간지질과 유사한 성분으로 구성된 ‘세릭스-5’를 함유해 내·외부 유해환경에 의해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줄 뿐만 아니라 피부 본래의 방어기능도 정상화시켜주며 피부 지질 파괴의 주범인 프리라디칼(유해산소)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 디펜신 성분을 함유해 피부 보호효과를 한 단계 높여준다.



▲ 피부 타입별 제품 구성·처방 차별화 화장품 지오 식물수는 다양한 개개인의 피부 타입을 고려, 개개인의 피부 고민을 완벽하게 해결해 준다.

특히 지·복합성 스킨케어는 특허성분 쿼커스 추출물을 함유,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효과적으로 조절, 피부 상태를 항상 산뜻하고 쾌적한 피부로 가꾸는데 처방의 주안점을 두었다.







마케팅·영업 전략



라미화장품은 지오 식물수 브랜드를 피부에 대한 우수한 효과와 기능성, 컨셉 차별화를 통해 고급 이미지의 화장품으로 포지셔닝시키는 한편 실질 가격은 중·고가격대 정찰 제품으로 설정함으로써 일반 범용 화장품과의 차별화에 역점을 두었다. 특히 지난해 런칭 이후 라미화장품의 간판 브랜드로 육성시키기 위해 전속모델 김희선을 기용한 브랜드 고지 광고를 집행, 이러한 전략의 현실화를 추구했다.



라미화장품 측은 최근 판매자 가격표시제도의 관리가 허술해지면서 가격과 유통질서가 문란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관리체계 확립이 향후 브랜드 운용에 있어 가장 중요한 사안으로 인식했다. 따라서 중심 상권 담당 실명제 도입에 의한 철저한 전문점 밀착관리를 실행함으로써 현장 영업력을 배가시키고 지오 식물수 각 제품에 대한 엄격한 비표 관리와 정책 전개를 통해 가격 안정화를 추진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브랜드로 정착시키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가격·유통 전략과 함께 역점을 두고 있는 것이 프로모션 전략. 라미화장품 측은 브랜드 이미지 관리를 위한 판촉물의 차별화와 고급화를 지속적으로 전개하면서 다양한 세트 구성과 독특한 POP 제작으로 소비자 접점 판매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전문점과 최종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력의 우수성을 확고하게 심어줄 수 있는 기획 이벤트를 실시해 브랜드 퀄러티와 파워 강화에 영업력을 집중시키고 있다.



라미화장품은 이와 같은 마케팅·영업 전략의 전개를 통해 지오 식물수를 2000년 주력 기초 브랜드로 육성하는 동시에 소비자 니즈에 맞는 지속적인 상품개발과 라인 업으로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시켜 나갈 방침이다. 여기에다 제품의 질적향상과 신개념·신제형 개발을 위해 연구개발 분야에 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브랜드구성



지오 식물수 기초 라인은 중건성 타입의 모이스처 스킨·에멀젼·크림 3개 품목과 지복합성 타입의 컨트롤 스킨·에멀젼·크림 3개 품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능성을 강화한 모든 피부 타입 제품으로 모이스처 라이브 에센스와 눈 주위 탄력전문 크림인 퍼밍 아이크림 등 2개 품목이 라인업돼 총 8개 품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