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화장품 이소카임 런칭전략
도도화장품 이소카임 런칭전략
  • 김민경 kimmk93@hanmail.net
  • 승인 2000.03.09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소’ 컨셉 고기능성 기초화장품

별도 사업부에 독립 영업조직 두고 유통 세분화



프리미엄급 브랜드로 새롭게 바람몰이

‘환경대응촵노화방지촵피부재생’ 키워드로



올해 ‘또하나의 신화창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기초 화장품 시장을 공략하고 나선 도도화장품(대표이사 임용성). 지난달 17일 산소 컨셉의 고기능성 기초화장품 이소카임을 선보이며 기초 화장품시장에 도전장을 내던졌다. 색조전문화장품 회사에서 종합화장품회사로서의 도약과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며 야심차게 내놓은 도도화장품의 이소카임은 산소 액상화 기술로 탄생된 브랜드이다.

도도화장품은 이소카임의 브랜드 파워를 위해 이소카임이라는 별도의 사업부를 두고 차별화된 영업정책과 마케팅을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피부에 산소를 공급함으로써 피부를 정화시키는 것은 물론 생명력 있는 젊은 피부를 가꿔주는 이소카임은 클렌징 케어, 베이직 케어, 화이트 케어, 피지조절 보습케어, 탄력강화 밸런싱 케어, 아이케어 등 6가지 라인에 14종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과 남성용 기초제품에서 6가지 품목이 추가되어 발매될 예정이다.





개발배경

이소카임은 공해와 각종 화학 물질로 인한 환경오염에 대응하는 우수한 품질의 고기능성 기초 화장품으로 프랑스에서 산소 피부 보호연구원으로 이미 정평이 나있는 바이오 웨어 연구소의 오랜 연구 끝에 탄생된 브랜드다. 바이오 웨어 연구소 전문인력들은 20년을 가까이 산소가 피부에 미치는 효과를 탐구하며 산소가 인체와 합성됐을 때의 효과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했다. 이를 바탕으로 전혀 새로운 산소화장품이 유럽에서 처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국내에서 실용화되어 탄생된 것이 바로 이소카임이다.

이소카임(ISOKEIM)은 등온선, 등한선을 뜻하는 아이소카임(ISOCHEIM)에서 따온 말로 우리 몸에 3차원 그물망 형태로 방대하게 퍼져 있는 혈관계를 비유한 말이다. 이소카임은 액체산소를 함유해 오염된 피부에 산소를 공급함으로써 혈행을 촉진시켜 피부를 정화시킴은 물론 생명력 있는 젊은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옥시전(Oxygen)스킨케어다.





브랜드 컨셉, 타깃

배기가스, 화석연료 화학물질 등 갈수록 심각해져가는 공해는 피부오염을 위협하고 있다. 이소카임은 100% 순수 산소로 오염된 피부를 정화하고 산소 공급률을 높여 젊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산소 순화 화장품이다. 특히 액화(액체산소)시킨 산소를 제품에 함유시켜 산소가 피부에 직접 닿도록 작용하게 했다는 것이 기존 산소 컨셉의 제품과 차별화된 점이다.

도도화장품의 이소카임사업부는 투명하고 맑은 피부를 선호하며 20대 초반의 피부 젊음을 유지하고 싶어하는 직장 여성과 미시, 또 공해와 각종 환경오염 등으로 피부색이 칙칙하고 피부에 잦은 트러블이 있는 여성을 주요 타깃으로 잡고 이들을 공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제품특징, 구성

이소카임은 산소와 화합된 단백질의 촉매작용으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피부색 개선과 피부보습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또 피부의 물리반사 작용과 세포재생을 촉진하고 수분함량을 높여줌으로써 주름을 예방해주고 피부노화를 완화시켜준다. 특히 이소카임에 함유되어 있는 산소가 피부의 방어능력, 중화능력을 개선시켜 세포조직 보호능력을 향상시켜 줄뿐만 아니라 자외선에 노출되기 쉬운 피부를 탄력있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프랑스 바이오 웨어 연구소측은 “이소카임 사용 15일 후에는 피부보습도가 78%, 30일 후에는 90%까지 증가한다는 결과를 임상실험을 통해 얻었다"고 밝혔다.

이러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이소카임은 완벽한 클렌징을 자랑하는 로션과 폼타입의 클렌징 케어와 토너, 로션으로 구성된 베이직 케어 외에도 피부의 산소 보충, 세포핵 분열 촉진, 수분 보유력 상승, 피부탄력 개선, 주름제거, 미백효과를 자랑하는 C 화이트케어로 구성됐다.





마케팅, 유통 전략

도도화장품은 색조전문업체라는 이미지를 유지시키면서 기초제품의 성공적인 런칭으로 종합화장품회사로서의 새로운 진입을 위해 별도의 이소카임사업부를 두고 독립적으로 운용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는 기초화장품 시장에서 이소카임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고히 구축하기 위한 방침으로 분석된다.

또 다양한 고객의 만족도 실현을 위해 제품 기능별로 합리적인 가격을 설정하는 한편 고급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다는 방침이다.

런칭 초기에는 포스터, POP, 잡지 등에 이미지 위주의 광고로 브랜드 고급화 전략을 수립했고 런칭 중, 후기에는 본격적인 TV-CF를 통해 히트상품으로 육성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고급 이미지의 판촉물을 선정해 전문점의 이익구조를 개선할 수 있도록 제품의 이미지와 부합되는 판촉물과 이소카임 진열대, 테스터 제품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영업총괄을 맡고 있는 정용모 이사는 “전문점에서 제품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미용사원을 투입해 집중적으로 교육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하고 “올해를 종합화장품으로써의 입지를 다지는 해로 잡고 퀄리티 높은 제품과 질 높은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정 이사는 “유통별 시판조직을 세분화하는 하는 일환으로 이소카임사업부를 별도로 운용하고 45개의 대리점을 운영하는 등 영업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