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컨설턴트 김민경씨
컬러 컨설턴트 김민경씨
  • 허강우 jangup@jangup.com
  • 승인 2000.05.1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러 컨설팅은 세계적 추세

개성 살리기 위한 선택이 핵심

“외국의 경우에는 색조 라인 개발 단계에서 컬러 컨설팅이 도입되는 것이 일반적인 추세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메이커 측의 안전한 판매중심 사고가 아닌 전문가의 객관성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세계적으로 발표되는 유행컬러가 과연 한국 여성들의 피부색과 어울릴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서는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 할 때가 아닐까 합니다.



”칼리 메이크업 라인 개발의 전 과정에 참여한 컬러 컨설턴트 김민경 교수는 컬러 컨설팅의 중요성에 대해 이렇게 강조하면서 “각 계절별로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패턴을 제시함으로써 소위 유행컬러에 의해 획일적인 메이크업을 하는 한국 여성들이 새로운 화장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이 칼리 메이크업 라인”이라고 자신했다.



특히 김 교수는 “외국 유명 화장품과의 경쟁에서 뒤지고 있는 부분이 바로 컬러”라고 단언하면서 “국산 화장품의 제품력과 디자인은 이제 세계 수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이젠 모든 제품의 마무리 단계인 ‘컬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해야 할 시기가 왔으며 이제 국산 화장품에도 이러한 컬러 분석에 의한 프로그램의 적용이 시작됐으므로 국산 화장품에 대한 실질적인 평가와 인정이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