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화장품 마자린 셀 리뉴얼 런칭 전략
로제화장품 마자린 셀 리뉴얼 런칭 전략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3.2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스 제로’ 기능성 제품

안티-스트레스 3단계 시스템 적용, 트리플 이펙트 추구



개발 배경



현대산업사회는 각종 공해와 자외선, 오존층 파괴 등으로 인해 환경오염이 극에 달해 있는 상태다. 이러한 외부 환경요인으로 인한 외적 자극과 함께 신체기능의 쇠퇴에서 오는 내적 요인, 또는 정신적·감정적 스트레스에 의한 심리적인 요인들의 복합 작용은 여성들의 각종 피부질환을 초래하는 근본원인이 된다. 이러한 여성의 내·외적 스트레스가 해소되지 않고 오래 지속되면 신체에 분포되어 있는 자율 신경계에 불균형을 초래, 피부의 정상적인 기능에 장애를 일으킨다.



로제화장품(대표이사 장호균)이 발매한 ‘마자린 셀 리뉴얼’은 여성의 이러한 피부 문제점과 고도의 스트레스 사회를 대비한 스트레스 대응 화장품. 과학적이고 치밀한 임상테스트를 거쳐 효능이 우수하면서도 피부에 온화하게 작용하는 천연 식물성분만을 선별, 이를 주성분으로 스트레스로 야기되는 피부 문제점을 빠르게 개선시켜 피부를 안정시키고 편안하게 해주는 새로운 개념의 스트레스 프리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다.







제품 특징



마자린 셀 리뉴얼 기초라인은 ‘스트레스-프리 화장품’을 기본 컨셉으로 1단계 셀 리뉴얼 이펙트, 2단계 안티-스트레스 이펙트, 그리고 3단계 화이트닝 이펙트 등 ‘안티-스트레스 3단계 시스템’을 적용시켰다.



▲ Cell Renewal Effect - 젊고 탄력있는 피부 실현 외부환경에 의한 스트레스는 피부조직 손상 즉, 세포막 파괴와 과산화지질 생성, 콜라겐·엘라스틴의 변형과 합성속도 저하를 야기함으로써 피부노화를 촉진시킨다. 마자린 셀 리뉴얼은 셀 리뉴얼 콤플렉스인 렌티글루칸, 코디세핀 등이 함유돼 피부조직을 보호하고 섬유아세포 증식, 콜라겐, 엘라스틴 생합성을 촉진시켜 젊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 Anti-Stress Effect - 트러블 없는 건강한 피부 실현 현대의 일상 생활 속에서 오는 심리적 스트레스는 비정상적인 피지분비를 유발시키며 동시에 생체 내에서 과량의 유해산소를 생성시킨다. 생성된 유해산소는 세포의 구성성분인 지질, 단백질, 효소를 공격하고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며 과다한 피지분비는 모공확장, 트러블 등의 원인이 된다. 마자린 셀 리뉴얼은 안티 스트레스 콤플렉스인 녹차, 하수오, 감초추출물 등을 함유, 유해산소 제거기능과 항산화 작용, 수렴작용으로 트러블 없는 건강한 피부의 완성을 지향한다.



▲ Whitening Effect - 희고 깨끗한 피부 실현 자외선, 내·외적 스트레스는 기저층의 멜라닌 세포를 자극, 멜라닌 색소 생성을 촉진한다. 멜라닌 색소는 피부신진대사에 의해 피부 밖으로 떨어져 나가지만 스트레스 등에 의해 비정상적으로 과량이 생성되면 피부에 축적돼 피부색을 칙칙하고 검게 보이게 하며 심하면 기미·주근깨 등이 된다. 마자린 셀 리뉴얼은 화이트닝 콤플렉스인 멀베리 추출물, 알부틴 등이 함유돼 멜라닌 색소의 생성 초기단계의 효소인 티로시나아제를 억제하며 이미 생성된 멜라닌을 환원시켜 지속적으로 희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기능을 한다.



▲ Micro Capsul 기법 적용 (국내특허등록 : 제 133836호) 마자린 셀 리뉴얼 라인은 셀 리뉴얼 콤플렉스를 비롯한 미용성분 하나하나에 마이크업 캡슐기법을 적용했다. 마이크로 캡슐 기법이란 미세한 캡슐(크기 : 200-250㎚)에 미용성분을 넣어서 제품에 배합하는 진보된 하이테크 기법으로 미용성분을 제품 내에서 파괴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존해 줄뿐만 아니라 캡슐 자체가 미세하기 때문에 피부 깊숙이 빠르게 미용성분을 전달하는 성분 전달 시스템이다.







영업·마케팅 전략



로제화장품은 제품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마자린 화장품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면서 소비자의 니즈와 욕구에 부합할 수 있는 전략의 일환으로 단일 브랜드내에 라인 확장을 시도함으로써 브랜드 롱런을 위한 기반을 구축했다.



로제화장품은 마자린 셀 리뉴얼 브랜드의 출시로 브랜드 파워와 동시에 매출 신장을 꾀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고 마자린의 자연성 화장품의 이미지를 이어가는 동시에 기능성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할 방침이다. 또 카운셀링 제품이 기본 개념인 만큼 판매사원에 대한 제품교육을 강화해 판매사원 개개인이 제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출 수 있도록 제품 교육에도 힘을 쏟고 있으며 월 판매량을 조절하여 철저한 시장질서 확립에도 고삐를 늦추지 않고 있다.



마자린 셀 리뉴얼의 각 제품에는 ‘고객의 소리’ 소비자 카드를 동봉, 소비자의 의견을 바로 취합해 이를 기반으로 고객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해 마자린 셀 리뉴얼 브랜드 DB 마케팅 시행으로 고정 고객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고객의 소리를 통해 접수된 소비자들의 참신하고 기발한 의견은 향후 로제화장품의 신제품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로제화장품은 마자린 셀 리뉴얼이 프리미엄급 브랜드로 전문점에서 제품의 고급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하는 한편 전문점 선별 직거래를 통한 집중관리로 포지셔닝한다는 방침이다.







브랜드 네임·향의 특징



피부에 안전하고 편안하게 작용하는 자연성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 화장품, 푸르고 청명한 이상향의 하늘빛처럼 순수하고 깨끗한 효능을 갖춘 화장품이라는 기본 제품 컨셉에 잘 어울리는 남빛, 쪽빛 이라는 의미의 ‘마자린’은 로제화장품이 지난 95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브랜드 공모전에서 탄생됐다. 이러한 마자린을 모 브랜드로 ‘Cell(세포)’과 ‘Renewal(재생, 보충)’ 즉 ‘세포를 재생시키다’라는 의미를 그대로 브랜드 네임으로 채택해 제품의 기본 컨셉인 피부재생, 스트레스 회복이라는 의미를 잘 전달하고 있다. 현대를 당당히 살아가는 여성들을 위한 상큼하고 화사한 내추럴 프루티 프로럴 그린이 마자린 셀 리뉴얼의 기본 향조다. 이 향조는 특히 스트레스로 자극받는 현대 여성들의 오감을 자극해 피로에 지친 심신을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회복시켜 주는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발휘한다. 탑 노트는 상큼하고 신선한 후르티 향취, 미들 노트는 쟈스민, 로즈, 뮤게 등 화사한 천연의 꽃 향취, 그리고 라스팅 노트는 우디, 무스크 향의 세련된 향취를 발산한다.





제품 구성



▲ 로제 마자린 셀 리뉴얼 스킨 토너(150ml) : 안티-스트레스 콤플렉스가 피부 스트레스를 해소, 편안하고 트러블 없는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가볍고 산뜻한 유연 및 수렴 겸용 화장수.



▲ 로제 마자린 셀 리뉴얼 에멀젼(150ml) : 안티-스트레스 콤플렉스로 피부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셀 리뉴얼 콤플렉스가 피부조직을 보호해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있게 가꾸어 주는 영양유액.



▲ 로제 마자린 셀 리뉴얼 크림(50g) : 안티-스트레스 천연자연 식물성분이 36.5% 함유돼 피부스트레스 해소와 피부탄력을 촉진시켜 주는 영양크림.



▲ 로제 마자린 셀 리뉴얼 에센스(35ml) : 안티-에이징, 안티-스트레스 전문 에센스로 고농도의 천연자연 식물성분이 피부를 산뜻하고 탄력있게 가꾸어 주는 탄력강화, 농축 영양 에센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