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화장품 스펠라 발매전략
한독화장품 스펠라 발매전략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6.0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년층 피부 재생효과 극대화

한방 생약추출물 응용, 탄력보강



화장품(대표 박효석)은 대표인 박효석 사장이 피부전문 약국을 운영하면서 얻은 임상경험과 약학박사로서의 학문적인 연구결과물을 바탕으로 지난 95년 설립된 화장품 업체다.



‘사방으로 뻗어나간다’는 의미에서 빌어온 히브리어 ‘스펠라’는 인간이 가장 아름다울 수 있는 순간이 자연에 있을 때라는 명제에서 출발, 자연 추출물을 이용해 만든 자연생약 화장품이다. 인간의 피부가 본래 pH 5∼6.5의 피부상태를 유지하고 있지만 외부자극에 의해 알칼리성으로 변화해 가는 오늘날 스펠라는 알칼리성 피부상태를 자연의 상태로 복구시킨다는 내용을 브랜드 컨셉으로 하고 있다.



특히 스펠라를 비롯해 리브가, 달란트 등 기능성 화장품에 황금뿌리에서 추출한 바이칼린 성분이 함유돼 있어 각질제거는 물론 세포재생과 세포의 탄력증진 등에 효과를 발휘한다.



노화가 시작되는 20대 이후의 여성에서부터 검버섯, 기미, 주름 등으로 고민하는 중년 여성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소비자층을 형성하고 있다.



개발배경



여성의 피부는 20대부터 빠르게 노화되기 시작한다.

노화된 세포는 각질화되고 이로 인해 피부는 거칠어진다.

결국 각화된 세포를 자극없이 지속적으로 제거해주어야만 새로운 표피가 생성돼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



한독화장품은 이같은 원리를 바탕으로 각화된 세포를 벗겨내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젊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 끝에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물질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결론을 이끌어냈다.



천연식물에 있는 영양소와 효소가 에너지원으로 제공돼 불필요한 지방과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 피부 재생 효과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것이다. 이를 통해 탄생한 브랜드가 스펠라다.



제품컨셉



스펠라는 피부의 탄력을 잃어가는 중년층의 피부 재생 효과를 높인 40∼50대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이다. 중년층에게서 볼 수 있는 피부의 검버섯, 기미, 주름 등을 미리 방지하고 완화시키는 기능을 강화했다.

행인, 황금, 동하자, 천궁, 감초 등의 한방 생약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 스펠라는 미백효과와 피부노화방지, 멜라닌 색소 침착 방지 등의 효과가 뛰어나며 급격히 피부의 탄력을 잃어가는 중년층 피부에 충분한 영양과 보습을 전달해 준다.



제품특징



스펠라 전 제품에는 황금뿌리에서 추출한 바이칼린 성분이 함유돼 있어 표피의 탈피 작용으로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은 물론 진피의 세포 재생 효과가 있으며 피지의 영양물질 공급·저장으로 세포의 탄력을 유지시켜 주는 기능이 있다.



그 외에 감초, 매실, 의이인, 천화분, 은행잎, 난초, 올리브, 맥아유, 알부틴, AHA, 콜라겐 등을 사용해 피부미백, 주름살 제거, 각질 제거, 피부상처 치유, 피부 혈액순환 촉진 등의 효과를 발휘한다.



이들 성분들은 피부재생 주기를 앞당겨 새로운 세포의 생성을 촉진시키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과 항염·살균 작용 등을 원활하게 한다.

스펠라 스킨 후레쉬너, 스펠라 모이스춰로션, 스펠라 에센스, 스펠라 내추럴 크림, 스펠라 마사지 크림, 스펠라 크린싱 크림 등 6종으로 구성돼 있다.



스펠라 스킨 후레쉬너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섬세하고 유연하게 정돈해준다. 은행잎추출 징코놀라이드 배당체가 피부의 과산화지질 생성을 억제하며 피부청정과 우수한 보습효과를 갖고 있다.



세안류의 잔여물을 없애주고 pH밸런스 유지와 세척효과, 피부정돈, 정혈작용 등의 기능을 한다.스펠라 모이스춰로션 난초추출물 NMF 천연 보습 유연인자와 식물성 저지방산인 감마오리자놀이 피부의 충분한 보습력과 유연성을 준다.



스펠라 에센스 피부트러블로 손상된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가꿔주는 에센스. 매실추출물, 천연과일추출물 AHA 등 바이오 성분이 함유된 고농축 영양수액이다.



스펠라 내추럴 크림 노화방지, 피부재생효과와 멜라닌 형성을 억제하여 기미, 주근깨, 잔주름을 방지해 준다. 월귤나무, 알부틴 행인추출 아루메니카, 황금추출 바이칼린 등 천연자연성분을 주원료로 하는 고기능성 스킨케어.



스펠라 마사지 크림은 노화된 각질을 제거시켜 이상적인 피부상태로 가꾸 어주는 마사지 크림. 크림을 발라 문지르는 동작으로 신체의 기능과 피부건강을 회복시킨다.스펠라 크린싱 크림은 야자유의 지방산, 저자극성 올리브유 효능으로 모공 깊숙이 침투된 화장품 잔여물과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크림타입의 클렌징 제품.



마케팅 전략



한독화장품은 창사이래 지속적으로 순수생약 성분의 고기능성 제품을 생산해 왔으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으로 앞으로 브랜드의 고급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 CI 개념을 도입해 시각을 통해 한독화장품의 기업 이미지를 통일화할 계획도 세워두고 있다.이와함께 매체를 이용한 적극적인 홍보에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 단순 제품 홍보가 아닌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고급 이미지를 형성해 나가기 위해 보다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유통



한독화장품은 방문판매 방식을 고수한다.

방문판매 사원들로 하여금 고객들에게 적시에 가장 효과적인 제품을 올바른 정보와 함께 공급한다.



이들을 통해 철저한 제품교육과 미용교육이 가능하며 고객과의 ‘페이스 투 페이스(face to face)’대화를 가능케 해 고객만족도른 증대시킨다는 것이다.



이와함께 고기능성 제품을 고객에게 공급하는 과정에 이뤄지는 피부체크나 다양한 강좌 등은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 일조를 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한독화장품은 이같은 방문판매를 정착시키기 위해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고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컴퓨터에 의해 데이터 베이스화하고 구축된 내용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한다는 통합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