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베아 서울·니베아 선 케어 시리즈 전략
니베아 서울·니베아 선 케어 시리즈 전략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5.2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인확대 통해 ‘선두기업’ 굳혀

사용연령 따라 세분화 … 베이비·어린이용까지



스프레이 타입 등 신제형 개발해 편리성 도모



TV 광고 등 집중적 판촉 … 전문점 유통 확산도



개발 배경



최근 환경오염에 따른 오존층 파괴로 인해 자외선에 대한 위험성이 매스컴을 통해 강조되고 있어 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인해 레저 활동, 여성들의 사회 적 역할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이와 같은 사회적 배경을 바탕으로 니베아 서울은 국내 선 제품 시장의 성장가능성이 충분한 반면 아직까지 뚜렷한 선두 브랜드가 없다고 판단, 선 제품에 대한 생산 노하우와 다양한 제품 구성, 강력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선케어 시장의 마켓리더의 자리를 확보할 방침이다. 매출 증대를 꾀하고 동시에 니베아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하자는 취지 아래 지난해 니베아 선 브랜드를 통한 3종의 선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국내 선 제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품 컨셉



니베아 선 제품은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현대적 기술과 생산라인을 통해 제조된 전문 선케어 제품이라는 점을 주요 컨셉으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품에 신뢰성을 부여함으로써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서고 있다.

또 한제품을 온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각 연령대별 타깃을 설정하고 각 타깃별로 세분화된 효과를 발휘하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니즈에 한 발 더 다가선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다.



제품 특징



현재 니베아는 니베아 선이라는 독자적 선 제품 브랜드를 구축하고 타깃별, 사용목적별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성인과 달리 아직 피부 저항력이 약한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베이비 선 크림이나 어린이용 마일드 선 로션 킨더가 이러한 니베아 선의 특징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제품이다.

유럽을 비롯해 세계 선 제품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니베아의 선 제품은 특수 코팅된 유기필터 사용을 통해 피부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UVA와 UVB를 차단해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오스트레일리아 자외선 차단 기준에 따라 90% 이상의 UVA 차단 효과를 증명받았고 유럽 콜리파 기준에서도 95% 이상의 UVB 차단 효과를 증명 받기도 했다.



또 비타민 E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조기노화의 주요 원인인 유해 산소를 제거해 주고 니베아만의 순한 고보습 성분이 햇빛으로 인한 피부 건조를 막아주므로써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기능까지 발휘한다.

20대 여성을 주 타깃으로 하는 기존의 선 제품들은 자외선 차단을 위해 화학적 필터를 사용하고 있어 어린이나 유아들이 제품 사용시 피부에 부담을 느낄 수 있으나 니베아 선의 어린이용 제품과 유아용 제품은 화학적 필터 대신 천연 미네랄 필터를 사용하므로써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하고 있다.

한편 올해 새롭게 선보인 제품 중 하나인 선 스프레이는 스프레이 타입의 독특한 제품으로 뛰어난 흡수성과 함께 사용의 편이성도 고려됐다.

니베아 서울은 이러한 니베아 선만의 독특하고 세분화된 제품들을 출시함으로써 소비자 만족도의 극대화와 브랜드 신뢰도 강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마케팅 전략



현재 국내에 출시되고 있는 선 제품들은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또는 얼굴용 제품 등의 형태로 출시되고 있다. 주 타깃은 20대 여성들로 선 제품 자체의 브랜드 파워를 갖고 출시되는 제품은 찾아보기 힘들다. 이에 니베아는 니베아 선이라는 독립적인 선 제품 브랜드 아래 어린이용, 성인용, 스프레이 타입, 크림 타입 등 타깃별, 사용목적별로 세분화된 제품들을 출시했다.



제품별 컨셉에 어울리는 독특한 판촉물 제공 등 활발한 홍보활동도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제품 출시 첫해인 지난해 99년에는 매출목표 70%를 상회하는 판매고를 올렸으며 올해도 지난해 대비 200%의 매출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니베아 서울은 지난해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선 제품 TV광고를 집행하고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니베아 선의 TV광고는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이라는 니베아 선의 컨셉을 잘 나타낸 광고로서 가족이 바닷가에서 한가로이 햇빛을 즐기는 모습을 통해 니베아 선 제품의 뛰어난 자외선 차단 효과를 간접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올해도 니베아 서울은 신제품 선 스프레이의 홍보를 위해 이달초 TV광고를 시작했으며 선제품 매출증대와 니베아 선 제품 인지도 강화에 큰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