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베이스메이크업 시리즈
올 여름 베이스메이크업 시리즈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05.08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라

[사우든 콜 액트] 대대적 켐페인

피지 산화에 착안, 다중굴절분체 응용 성공

폴라는 지 난 4월 올 여름 주력 상품인 「사우든 콜 액트」를 신발매하고 역매에 나섰다. 피부 보호기능이 우수하며 투명한 피부의 아름다움을 연출하는 이 제품들은 신발상의 베이스메이크업 시리즈로 여름은 피부에 손상을 주는 요인이 많으며 피부트러블도 가장 많은 계절로 피부노화가 현저한 계절이다.



사우든 콜 액트는 이러한 여름철 안티-프리래디칼 요인인 피지의 산화에 착안, 피지산화 억제효과라는 새로운 발상으로 여름철 노화방지에 접근했다. 특히 피부의 거무칙칙함을 광학적으로 해명한 신개발분체로 피부를 아름답게 보이도록 하는데 성공한 획기적인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피지의 산화에 도전



여름은 자외선량의 증가와 냉방에 따른 실내 건조 등으로 인해 피부가 손상을 받아 노화가 가장 촉진되는 계절이다. 폴라는 상품개발에 앞서 이런 요인외에도 여름철피부에 증가하는 피지의 산화물과 피부의 산화, 자외선, 건조 이 4가지를 방어함으로써 여름에 촉진되는 피부노화를 방지해 젊음을 유지시킬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피지 산화물은 자극성이 강해 미약한 염증을 일으키며 오랜 세월이 지나면 노화의 원인이 된다. 또한 아토피성 피부염 환자의 피부는 정상인보다 수십배의 농도로 피지 산화물이 검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우든 콜 액트의 썸머케익 EX는 여름철 노화를 일으키는 이러한 피지의 산화를 억제시킨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후레쉬민트 엑기스와 피지산화 억제분체두 성분이 피지의 산화를 억제한다.후레쉬민트 엑기스는 폴라식물광학 연구소에서 개발한 것으로 신종 민트에서 추출된 엑기스다. 민트는 수분과 유분에 작용하는 항산화성분이 있어 안전하게 화장품에 배합시킬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특히 신개발 성분인 후레쉬민트는 그 항산화력이 어떤 식물보다 높고 피지산화 억제분체는 자외선 차단력이 뛰어나 피지의 산화를 억제시킨다. 기존의 분체는 자외선을 차단하기는 해도 피지의 산화를 오히려 촉진시키는 것이 많았으나 피지산화 억제분체는 자외선을 쪼여도 피지의 산화를 촉진시키는힘을 갖지 않고 있어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는다는 것이 폴라측의 주장이다.



투명한 피부의 아름다움을 실현



여름피부가 지저분해 보이는 또하나의 요인으로는 여름철 특유의 거무칙칙함을 들수 있다. 이것은 멜라닌 증가로 피부색이 칙칙해지고 강렬한 태양광선이 모공의 그늘을 강조해 피부 전체를 검게 보이도록 하기 때문이다. 기존의 베이스메이크업은 UV커트 기능에 주안점을 두고 개발됐으나 UV커트를 위해서는 배합되는 산회티탄이 불투명한 물질이기 때문에 UV커트효과가 높은 것일수록 인공적이고 자연스러워 보이는 단점이 있었다. 이에 폴라는 UV커트기능을 유지하면서도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를 실현시켜 줄 수 있는 다중굴절분체(멀티플루비즈) 개발에 성공했다. 다중굴절 분체는 굴절율이 높은티탄을 중간층에 두고 그 내외측을 굴절율이 낮은 물질인 실리카로 덮는 3층구조로 설계된 입자다. 빛은 다중굴절분체를 통과하면서 유연해지고 구체 내부에서 난반사를 일으켜 밝게 비추는 빚의 투과와 난반사를 실현시켜 피부의 투명감을 나타내 주는 화장막을 만들어낸다. 또한 폴라연구소는 「아름다운 피부로보이게 해주는 이유」를 철저히 해명한 가운데 개발한이 신개발다중굴절분체로 IFSCC (국제화장품기술자회)에서 개발연구논문부문우수상을 수상키도 핸다



상품구성 및 특징



▲에센스 베이스EX - 보습성분인 로열제리 엑기스를 비롯해 비타민E 유도체 등을 배합시켜 메이크업한 피부까지도 트리트먼트 해주는 스킨케어 효과를 지녔다. 또한 미백성분인 플라센타 엑기스가 일소를 인한 자극을 방지해 준다. (35ml·4천5백엔, 리필 4천엔) ▲서어케익 EX - 들뜸이 없는 피부의 투명감을 추구한 이 제품은 여러번 덧발라도 두꺼운 느낌없이 투명한 피부느낌을 지켜준다. 피지산화억제분체·후레쉬민트엑기스·다중굴절분체 배합으로 자외선·건조·피부산화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서머파운데이션이다.(6색, 16g. 각 7천8백엔, 리필 각 6천8백엔)



▲슈퍼 UV프로텍터 - SPF50·PA+++ 로 자외선차단력이 높다. 하얗게 들뜨지 않고 끈적이지 않는 느낌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인 수분베이스 워터 프루프 타입이다.(75g·3천5백엔)



충실한 연구개발의 결심



오늘날 화장품은 자연지향의 소비자욕구에 대응하는 제품개발 경향을 뚜렷이 보인다. 사우든 콜 액트역시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화학일변도의 부가가치 고기능에서 탈피해 인간의 신체 메커니즘과 피부구조에 맞춰 화학의 힘을 가장 무리없이 유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에 주안점을 뒀으며 결국 피부를 보호하면서 보다 자연스럽고 뛰어난피부마무리를 실현시켰다. 일본내 폴라취급 전문점을 주 유통망으로 설정하고 첫해에 47억엔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