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에 묻지않는 파운데이션 개발
옷에 묻지않는 파운데이션 개발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6.10.31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팩트 피트 리퀴드F - "제2의 피부완성" 겨냥








맥스터는 기능과 성능면에서 절대적인 자신을 갖는 「퍼팩트피트 리퀴드 파운데이션」(6색·객4천엔)을 발매, 의복에 잘 묻어나지 않고 밀착감과 자연스러움이 뛰어난 제품임을 강조하고 나섰다. 파운데이션에 대한 사용자들의 요구에 거의 완벽하게 대응한 맥스팩터는 또 같은 특성의 「퍼팩트 피트 파우더 파운데이션」(6색·각4600엔, 리필 각 3500엔)도 동시발매, 가을 주력상품으로 판촉을 강화하고 있다.





개발의 의의



「잘 지워지지 않는 립스틱」에 이어 「옷에 묻어나지 않는 파운데이션」기능은 파운데이션에 관한 가장 새로운 테마이다. 따라서 시장은 이미 옷에 묻어나지 않고, 색이 번지지 않는 기능을 내세운 파운데이션이 속속 출시돼 성능면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같은 상황에서 맥스팩터가 후발이면서도 신제품을 발매한 것은 파운데이션 개발 단계에서의 필연성과 자신감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파운데이션에 대한 소비자요구는 맥스팩터 조사에 따를 경우 「아름다운 마무리가 장시간 무너지지않는 것」으로 요약된다. 따라서 이번 파운데이션 개발에 관한 맥스팩터의 의도는 의복에 묻어나지 않는다는 기능보다도 본질적으로 최고의 파운데이션 개발에 의미를 두고 있다고 봐야 할 것이다. 즉「제2의피부완성」베스트의 이상적인 파운데이션을 실현하겠다는 의도인 셈이다.



퍼팩트 피트리퀴드 파운데이션이야말로 이 회사가 세계에 내놓고 자랑할만한 혁신적 기술에 의해 탄생시킨 이상적인 파운데이션인 것이다.





제품의 특성



물론 일본 연구소에서 일본여성의 피부에 맞도록 연구하고 있지만 이번 파운데이션은 미국에서 개발된 최초의 상품이다.



이 파운데이션은 슈퍼피트폴리머라는 신소재가 사용돼 피부에 대한 밀착성을 높일 수 있고 그 결과 자연스러운 마무리와 지속성 면에서 매우 우수하다. 또 피부에 밀착해 있기 위해서는 묻어나지 않는다는 특성도 함께 가져야 함으로 이를 실현시킨 것이 또하나의 특징이다.





신소재와 분산 기술



기술적으로는 슈퍼피트폴리머와 실리콘 활용기술을 들 수 있다. 우선 베이스가 되는 실리콘과 수분의 혼합액 속에 실리콘으로 처방된 파우더(안료)를 넣는다. 실리콘 처리파우더는물에는 용해되지 않기 때문에 베이스인 실리콘층 안에서 뛰어나게 분산된다. 한편, 슈퍼피트폴리머는 수층성분 속에 들어가 있어 이 둘을 유화시킨 것이 기본처방이다.



그 특성은 우선 파우더의 분산이 매우 좋아진다는 점이다. 그 결과 피부에 도포했을 경우 입자가 하나씩 우수하게 분산되므로 균일하게 병렬 상태로 퍼져 입자가 매우 좋아진다. 결국 리퀴드 파운데이션의 기재인 분을 균일하게 퍼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실리콘으로 분산시키고 입자가 하나씩 응집하지 않도록 하는 기술이 필요하다.



신기술은 그뿐만 아니라 분산시킨 것을 막아두기 위해 신소재인 슈퍼피트폴리머를 활용하고 잇다. 그것은 피부에서 리퀴드층의 수분과 휘발성 실리콘이 증발됨과 동시에 수퍼피트폴리머를 사용해 잘 펴진 입자를 누름으로서 피부가 다소 신축하더라도 묻어나지 않고 지워지지 않는 피트력을 갖도록 했다. 이러한 기능 때문에 아름다운 화장이 장시간 지속된다.





새로운 2차적 기능



묻어나지 않는 기능 - 신배합 슈퍼 피트 폴리머의 기능으로 뛰어난 피트감을 가져 잘 묻어자거나 색이 지워지지 않는다. ▲아름다운 마무리 - 슈퍼피트 폴리머의 기능으로 얇고 균일하게 마무리된다. ▲망가지지 않는 기능 - 오일프리로 피지·땀에 강하고 번들거림과 화장이 망가지는 것을 막아준다. ▲UV효과 - 일상 자외선 A·B파와 적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피부에 부담이 적은 기능 - 에몰리엔트 성분으로 피부에 촉촉함을 준다. ▲메이크업 베이스 불필요 - 메이크업 베이스와 트리트먼트 효과의 two in one ▲무향료 ▲잘닦인다 - 통상적인 클렌징으로 간단히 지울 수 있다.

여기에 빼놓을 수 없는 2차적 기능이 있다. 그것은 빛의 반사도 균일하게 만들어 발색이 매우좋다는 점이다. 가령 분산 기술면에서 우수하지 못하게 되면 피부 곳곳에 분이 뭉쳐 자연스러운 색상연출이 어려워진다.





분명한 포인트, 출발 순조로워



한편, 맥스팩터는 기능과 성능면에서 외부 연구기관에 의뢰, 타사경쟁품과 비교 성능평가를 실시했다. 그 결과 색번짐에 관해서는 일부 경쟁품도 같은 결과를 보였으나 종합적으로는 퍼팩트 피트 파운데이션이 단연 우수하다는 데이터가 나왔다.



맥스팩터는 이런 자료는 토대로 TV-CF 방영과 함께 각종 매체에 기능을 강하게 어필하고 있으며 점두지원에도 총력을 다하고 있다.



또 파우더 파운데이션의 경우 파우더 파우더 선호파 고객을 위해 신배합 슈퍼피트 베이스로 피부밀착성을 높여 의복에 색이 묻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주 포인트로 내세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