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경향 맥스팩터의 서머 파운데이션 전략
해외경향 맥스팩터의 서머 파운데이션 전략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5.05.2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흐트러짐 없는 화장품" 에 초점






파운데이션 료혁명…3배높은 피지 흡수효과 자랑



팬케익 명성, UV대응제로 연결



카운셀링 4항목 프로그램 도입





⊙ SE폴리머 주력상품화





맥스팩터는 금년여름 내내 피지흡수력이 높은 「SE폴리머」 배합에 의한 새로운 처방의 "흐트러짐이 없는" 서머파운데이션을 맥스팩터 인터내셔널(MFI)을 통해 중점 판촉한다. 핵심상품「맥스팩터 인터내셔널 밸런싱액트 파운데이션」은 이 신처방으로 "200%흐트러짐 없다는 뛰어난 화장유지 효과를 강조하고 있다.



또한 듀오밀리어, SK-Ⅱ에서도 공통특성인 "흐트러짐 없다."는 점을 강조, 브랜드 타겟인 여성의 의향에 소구하고 있다. 이들의 획기적인 파운데이션 발매에 맞춰 신개발 파운데이션카운셀링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한편, 혁신적인 상품과 우수한 서비스를 1995년 맥스팩터 서머프로모션의 주제로 삼고 있다.



자체 소비자조사에 따르면 파운데이션에 대한 고객의 요구는「번들거리지 않을 것」과 「흐트러지지 않을 것」으로 종합되면서도 실제로는 이 두가지가 가장 불만족스러웠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 두가지 요소는 서로 밀접한 관계에 있다. 화장이 흐트러지는 최대 요인은 피지의 과도한 분비에 있고, 이 피지를 컨트롤 하는 것 즉, 오일컨트롤이 흐트러짐을 막는 기본 방법으로 정리되고 있다.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기재인 분말을 유분을 흡수하지 않는 소재로 코팅시키는 방법과 피지 흡수제 배합으로 여분의 피지를 흡수하는 방법으로 구분된다. 그러나 전자의 방법은 흡수되지 않은 피지가 결국에는 피부에 남게 되므로 악화된다.



후자는 기존 파운데이션에 배합된 피지흡수제가 사용감이나 마무리에 있어 효과를 발휘할 만큼 충분한 양을 배합하지 못하게 된다. 이점에서 이번에 개발된 파운데이션의 처방은 새로운 피지흡수제 「SE폴리머」를 배합시켜 과제였던 사용감에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고 뛰어난 피지 흡수 효과를 발휘해 화장 흐트러짐의 최대원인인 과도한 피지를 흡수하는데 성공하고 있다.



「SE폴리머」는 1미크론 이하의 1차입자가 모여 구성된 고분자응집체로 1차입자 자체에 피지흡수력을 갖고 있는데다 입자들 사이에도 피지를 흡수할 수 있다는 구조로, 기존의 피지흡수제에 비해 세배의 피지를 흡수해주는 특성이 있다. SE폴리머는 이밖에도 피지를 흡수할 때 내포되어 있는 보습성분을 방출시키는 자동밸런스기능을 갖고 있으며 피지와 보습성분이 상호교환되는 독특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파운데이션 재료로서는 혁명적인 진보로 평가된다.





⊙흐트러짐 없는 화장유지가 포인트





맥스팩터가 1937년 세계최초로 개발한 케익상태의 파운데이션 「팬케익」은 빛과 땀에 강하다는 실증으로 유명해졌다. 또한 일본의 여름 화장품업계를 비수기에서 성수기로 바꾸어놓은 역사적 상품이기도 하다. 그후 팬케익으로 대표되는 파운데이션의 기능은 기술의 진보와 함께 향상되어 그 시대마다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수분과 땀에 잘 흐트러지지않는 팬케익에서 시작해 「수분유무」공용타입, 자외선 및 적의선 차단 UV-IR대응, T존과 U존 사용을 구분한 파운데이션까지 여러형태의 혁신적 파운데이션으로 발전됐다.



주요신제품을 살펴보면 맥스팩터 인터내셔널 밸런싱액트 파운데이션 7색 각3전엔(리필 각 2천엔, 콤팩트 천엔), 同 밸런싱액트 리퀴드 파운데이션 7색·각 2천6백엔, 同 UV케어 칼라메이크업 베이스 2색·각 2천엔 등이다.22세에서 34세까지의 직장인을 타겟으로 하는 패셔너블한 종합브랜드 「듀오밀리어」로 발매한 제품은 보습성분과 피지컨트롤이 뛰어난 서머파운데이션 듀오 밀리어 제미네스퓰 바이쥬 팬케익 8색·각 4천5백엔(리필 각 3천5백엔, 콤팩트 천엔) 同 퓰바이쥬오일프리 파운데이션 8색·각 4천엔 등이다.



팬케익은 투웨이타입, 오일프리 파운데이션은 2층의 리퀴드 타입으로 이 두가지 새로운 파운데이션에는 어린이 피부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뛰어난 보습성분 히알론산이 배합되어 있어 냉방과 일광에 따른 건조로 손상되기 쉬운 여름피부에 촉촉함을 주고, 피지흡수제 「SE폴리머」배합으로 과도한 피지를 흡수한다.



또한이 제품은 「듀오밀리어」라인의 특징인 퓨어골드파우더에 의한 발색효과로 피부결점을 보완하고 투명감있는 마무리가 장점이다.





⊙ 카운셀링이 서비스 향상요체





올 여름 맥스팩터 서머프로모션에서 특기할만한 사실의 하나는 신제품과 함께 도입되는 신파운데이션 카운셸링 프로그램 「플레쉬죤 파운데이션 카운셀링」이다. 이 프로그램은 피부진단, 피부색 측정, 라이프 스타일 체크를 통해 고객에 가장 적합한 파운데이션 타입, 파운데이션 쉐이드를 소개하는 것으로 지난해 9윌에 도입한 「플례쉬죤스킨케어 카운셀링」과 함께 스킨케어에서 베이스 메이크업까지 토탈카운셀링을 시행, 맥스팩터의 서비스질을 더한층 향상시키고 있다. 자체조사에 따르면 42%의 고객이 파운데이션 구입시 컨설데이션을 원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그 내용으로는 「피부의 질·타입에 맞는」 「피부색에 맞는」「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것」이 상위 3항목으로 나타났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들 세가지 요구에다 「마무리가 좋은」 항목을 덧붙인 4항목. 최적의 베이스 메이크업의 어드바이스가 가능한 카운셀링 프로그램이라는 특징이 있다.





⊙ 아웃도어 시리즈 신발매





맥스팩터는 서머프로모션과 병행, 젊은 여성을 위한 맥스팩터인터내셔널 아웃도어 시리즈(13품목 1천2백∼3천8백엔)를 지난달 부터 전개하고 있다. 이 시리즈 발매는 최근 아웃도어 레져인구의 증가에 따라 야외 레져를 즐기면서도 아름다운 피부를 지키는 아웃도어 전문화장품에 대한 가장 큰 요구는 자외선 대책이고 그중에서도 「하얀 피부를 지키고 싶다」는 화이트닝에 대한 관심은 18∼24세 여성의56%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