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白권위, 3단계 활동테마로 부각
美白권위, 3단계 활동테마로 부각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5.05.2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고객확보·來店촉진·고객육성이 캠페인 핵심






신미백상품 「relution」탄생





화이트닝 프로모션(전반기)은 지난 4윌1일부터 5윌31일까지「크리스탈을 위한 화이토닝」이란 테마아래 「누구보다 먼저, 백색의 품질」을 내세워 전개됐다. 활동의 중심은 계절과 피부질감(피부상태의 변화)에 의해 근접한 퍼스널 화이트닝을 제안하고 있다.



이 화이트닝 프로모션 가운데서도 신규고객의 획득, 회원의 내점촉진, 신규고객 및 회원 육성이라는 세가지 활동 테마가 돋보인다.



①접객기회의 강화(접객)



②리피트율 향상



③ 고정화의 촉진(수객)이라는 「고객조성 시스템」을 확립



해 나가자는 것이 핵심이며 중심 품목은 「레류션 화이트」시리즈이다.



동시에 연간프로모션에 있어서는 화이트닝모션과 연계된 스킨 컨디셔너에 의한 접객력 강화, 유액에 의한 고정화 촉진, 디세시리즈에 의한 접객기회의 강화등이다.





▶ 활동테마 I 신규고객 획득





신규고객을 모으기 위한 「만남」을 중시한다는 사고방식에서 스킨컨디셔너, 디세 시리즈및 슈퍼UV컷 시리즈를 중심으로 전략을 전개한다. 이들 브랜드로 접객기회를 강화시켜 신규·자유객획득을 도모하는 것이 활동테마 I 의 내용이다. 알비온이 판촉정책으로 이번에 가장 주력하고 있는 것은 판매점의 타입별 입지에 맞춘 시장 PR방법을 택해 테스트기회를 강화시켜간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지역과 밀착된 신문등의 전단과 우편배달 세트를 늘리고 세밀하게 이용해 얼마나 고객을 모을 수 있는가 하는 集客부분을 철저히 강화하는 것이다.





▶ 활동테마 Ⅱ 회원의 내점촉진





활동테마Ⅱ의 최대의 무기는 신제품 「레류션 화이트」시리즈의 신발매. 레류션 브랜드는 지난해 10월에 발매돼 판매점에서 호평을 받고있는 스킨케어로 이번에 화이트닝을 추가했다. 스킨케어7품목(전품의약품 외품), 베이스메이크업 4품목으로 구성돼있다.



구체적으로는 스킨케어에 스텝 I (세안)으로 「클렌징워터」(200ml,5천엔, 리필 4700엔)와「클리어워쉬」(120g, 4700엔), 스텝 II (유연)에 「밀크UVI」(200ml,7300엔, 리필 7천엔)와「밀크 UV II 」(200nl1, 7300엔, 리필 7천엔,), 스텝 III (피부정돈)에「워터」(200ml,7300엔, 리필 7천엔), 스텝Ⅳ(액티브)에 「화이트닝 셀럼」(40ml, 만엔, 리필9700엔), 그리고 스페설케어 「이그디션 밀크」(120g,8천엔)등이다.



베이스메이크업에서는 「엣센스베이스UV I」(의약부외품, 30ml, 5천엔),「엣센스 베이스UV Ⅱ 」(의약부외품,30m1,5천엔),「프라이언시 파운데이션」(7색,30ml,각 7천엔),「라스팅 파우더」(리필 5800엔, 퍼프첨부케이스 1200엔)로 구성돼있다. 이번 시리즈의 개발의도와 상품 특징은 여성의 사회진출에 따른 환경과 생활리듬의 변화를 최대한 고려하고 있다는 점이다.



관련제품으로는 최근의 피부고민인 패스트에이징 대책과 자외선 대책을 겸비한 스킨케어로 피부 상태를 효과적으로 회복시키고 피부내면으로부터 윤기있고 촉촉한 백색피부로 정돈해준다는 레류션화이트가 있다. 작용포인트는



①맬라닌색소의 합성억제와 분해촉진(케이겟토 엑기스, 플라센타 엑기스, 비타민 E의 기능으로 맬라노사이트에서의 맬라닌색소합성을 억제시키고 맬라닌색소분해를 촉진)



②피부색 맬라닌으로 대사교환(시스틴유도체가 멜라노사이트에 작용해 피부색 맬라닌색소 주체의 대사로 교환, 흑색맬라닌을 감소시켜 기미·주근깨를 흐려지도록해 눈에 띄지않게 함)



③스킨SPF(알비온이 호칭하는 「피부 본래가 갖는 자외선 방어력」)의 회복(케이켓토 엑기스와 플라센타 엑기스가 피부가 갖는 천연썬스크린 성분 「우로카닌산」합성을 촉진시키고 리포액타 W·I·II가 각질의 젤라틴 단백질 구조를 치밀하게 해서 아름답게 정비해줌)등 3개항목의 트리플화이트닝이다. 공통미용성분으로 배합된 케이겟토 엑기스는 중국에서만 생산되는 콩과 식물에서 추출한 엑기스로 강력한 미백효과(티로시나제 활성을 억제하는 작용)와 히드록시라지칼의 소거 작용을 함께 갖고 있다.



히드록시라지지칼은 어린 생명활동을 조절하는 DNA를 손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이것을 막는 것이 패스트 에이징대책의 포인트라는 점에 착안해 개발 됐다. 활동테마 II 의 중심상품은 이미 판매되고 있는 엑설런트 Cv 화이트 II 시리즈와 새롭게 발매된 레류션 화이트 시리즈. 점두에서는 화이트닝케어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데 중점을 주고 봄부터 시작되는 자외선 피해를 받지않는 피부조성을 제안하고 있다.



우선 스페셜케어를 호소해 신 발매된 레류션 화이트를 알리고 여름이 본격적으로 오기전에 시험해서 선택하는 화이트닝 파운데이션을 소개하는 순서이다. 파운데이션이 먼저 투입되고 후기에 화이트닝(스킨케어)을 투입했던 전례를 뒤집어 화이트닝의 미드나이트셀럼과 챠져리퀴드를 최초부터 사용토록 하자는 것이 요체이다.



즉, 업세어가 25세미만, 엑설런트 Cv 화이트 II가 25세이상, 엑시어가 35세이상, 그리고 이번에 발매된 레류션인 패스트에이징이 30세이상 여성을 타겟으로 삼고있는 것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알비온은 역시 미백제품의 권위인 셈이다.





▶활동테마 Ⅲ 신규고객 및 회원육성





활동데마Ⅲ은 알비온이 특기로 하는 유액과 고객의 접목 및 카운셀링, 샘플링, 미용법 체험(C & C 미용법 , 마스크미용법 ) 등으로 요약된다. 구체적인 예로「유액 모니터세트」에 의한 육성부문은 단품구입고객에 대한 지원 또는 유액미사용자에 대해 유액소개와 실감체험이 주류를 이룬다.



우선 모니터세트로 사용해본 뒤 다시 점포를 방문할 날을 약속받으며 앙케이트로 들어보거나 카운셀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는 것 등이다. 신제품으로는 「엑설런트Cv화이트Ⅱ 클렌징오일」(의약부외품, 300ml, 5500엔),「同밀크로션N·R」(同,300ml, 각 6800엔)의 대형용기 2품목과 「TR뷰티Ⅷ」(4300엔)이 한정 판매되고 있다. 여기에는 스킨컨디쇼너엣센셜(5oml), 엑설런트Cv 화이트 Ⅱ 미드나이트셀럼(10ml). 알비온 슈퍼UV컷 베이스S35(10ml), 플레시어 립스틱(#104)이 포함돼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