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뛰드 칼라 아이섀도 1천만개 판매기록 수립
에뛰드 칼라 아이섀도 1천만개 판매기록 수립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1.08.0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4년만에 단일품목으로 대기록
에뛰드(대표이사 김재선)의 칼라 아이섀도가 1천만개 판매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로써 그동안 성공적인 봄 캠페인에 이어 여름 캠페인까지 에뛰드 아이섀도가 각 전문점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음이 입증됐다.



에뛰드 칼라 아이섀도는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받아온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스스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을 잘 수행해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에뛰드 아이섀도는 단일 품목으로 천만개 판매 돌파라는 대기록을 만들며 화장품 업계에 큰 성과로 남게 됐다.



생산·수량면에서도 에뛰드 칼라 아이섀도는 지난 98년 출시된 이래 2백30만개에서, 99년 3백50만개, 2000년 4백50만개로 1위를 차지했고 해가 갈수록 아이섀도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며 올해 천만개 판매 돌파를 이미 예고했다.



에뛰드는 기존의 캠페인 시장에서 매 시즌마다 정형적인 컬러만을 안전하게 제안하는 타사와는 달리 컬러 개발의 전문성을 최대한 살려 다양한 컬러 배열과 구성으로 계절감각과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타사와는 차별된 전문적이며 다양한 메이크업 패턴을 제시해 메이크업 전문 회사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굳혔다.



자신만의 개성있는 메이크업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전문점을 방문해 에뛰드 제품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 전문점을 찾았을 때 눈에 제일 잘 띄는 위치에 아이섀도 전용 진열대가 자리잡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갔으며 에뛰드 칼라 아이섀도를 구입하게 되는 요인으로 파악됐다.



매년 매 시즌마다 성공적인 판매 결과를 이뤄낸 에뛰드 칼라 아이섀도는 올해 봄에도 불과 한달 만에 50만개가 전량 판매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모아 캠페인 초기부터의 품절 사태가 계속됐다는 후문이다.



에뛰드는 가을 캠페인 컬러 또한 소비자와 함께 하며 시장 내의 포지셔닝을 다시 한번 확고히 만드는 계기가 되리라 예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에뛰드 칼라 아이섀도를 국민 섀도로 고지시키고, 프로모션을 통한 현장 분위기 및 판매 극대화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전문점에는 에뛰드 칼라 아이섀도 천만개 판매 돌파에 따른 판촉물을 지급할 계획이다.



에뛰드 홈페이지에서 8월 중순부터 진행된 즉석 복권 방식의 이벤트는 홈페이지 회원 10만명에게 사전 고지를 하고 당첨자들에게는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www.etude.co.kr">www.etude.co.kr





기사입력일 : 2001-08-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