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미 나떼라사와 제휴
코스맥스,미 나떼라사와 제휴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9.09.0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표,처방.특허사용 라이센스 계약...고기능성 제품 지향
코스맥스는 미국의 고기능성 화장품 개발 및 생산 적문업체인 나떼라사와 상표,처방 및 특허의 사용에 관한 한국내 독점 라이센스 계약을 지난 달 20일 체결했다.



이에따라 코스맥스는 나떼라사의 상표 나떼라,채아트릭,보운티플 알로에,리사 모이리,풋 스텝,타임 블록,페티케익 및 자회사가 소유한 상표사용에 관한 라이센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이벌 라이센스의 계약의 핵심인 특허기술은 가루날림을 억제한 듀스트레스 베이비 파우더와세포전이물질을 이용하여 피부노화 및 상처를 치유하는 인돌3 에세티크 애시드,그리고 여드름 치료와 관련한 스킨 배티미쉬 트리트먼트 등 크게 세가지로 분류된다.



특히 인돌3 에세티크 애시드는 알로에 베라 등에 함유된 식물성분으로 미그레이션 팩터 또는 로스 팩터로 알려져 있는 성분으로 손상,변성된 세포의 복구는 물론 2~3배 이상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피부의 신속한 재생을 항상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 할 수 있도록 돕는다.미그레이션 팩터의 성공적인 추출과 화장품에의 응용은 세계 최초로 나떼라사에 의해 성공한 것으로 미국 텍사스의 의과대학과 베일러 의과대학에서 실시한 임상실험결과 주름살 등의 피부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으며 현재 미국 및 세계 16개국에 공동 특허 출원중에 있다.



이 특허물질은 기존의 안테 에이징보다 한층 더 발전된 개념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이른바 AHA,비타민 A,등이 미국에서 유행한 뒤 2~3년후 한국에서 사용이 확산되는 점을 감안할 때 코스맥스로서는 이번 독점 계약을 통해 잠재시장 선점의호기를 맞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현재 코스맥스는 이 특허물질을 함유시킨 제품유통을 약국체인인 온누리 건강체인과 약국을 체결했다.



코스맥스는 지난 92년 창립이래 줄곧 세계 술지의 수탁개발업체들과의 꾸준한 기술제휴를 통해 자체 제품력 배양에 힘써 왔는데 기초 및 헤어분야의 일본 최강자인 ITC사,색조 및 기타 분야에서의 65년 전통의 일본 수탁개발 업체인 미로또사 등과의 기술협력과 상호 긴밀한 정보교류를 통해 국내 OEM시장에서의 지위를 굳건히 하는 계기가되었다.특히 이를 바탕으로코스맥스의 선진 기술이 중국의 우수한 화장품 제조업체에 3년간 최저 9천만원의 로얄티를 받고 수출되는 개가를 올리기도 했다.



이경수 사장은 "이번 나떼라사와의 라인센스 계약은 종래의 기초,색조 등의 레귤러 화장품 분야의 기술협력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고기능성 화장푸 분야에서도 세계 유수의 제품력을 배양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국내시장에서 고객과 더불어 고부가가치를 창출 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