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딩타입 립라이너 첫 선
몰딩타입 립라이너 첫 선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9.08.1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네즈 소프트 립라이너...균일한 경도의 심이 핵심
(주)태평양에서 국내 최초로 립스틱과 같은 `몰딩타입`을 적용해 부드러우면서도 깔끔하고 선명하게 발리는 `라네즈 소프트 립라이너`를 출시했다.



라네즈 소프트 립라이너는 `압출에 의한 제심 타입`바시으로 만들어지는 기존 립라이너에 비해 월등히 부르더룬 사용감과 밀착력,뭉침이 없는 깔끔한 라인,우수한 발색력을 나타낸다.



몰딩타입은 내용물이 완전히 섞인 상태에서 균일한 경도의 심이 만들어지므로 깔끔한 라인을 그릴 수 있다.라인의 뭉침이 없고 밀착력이 좋으며 우수한 발색력을 가진다.또 고온 안정성이 우수하며 단순하고 효율적인 공정을 통해 균일한 제품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심이 빠지거나 부러지는 등의 문제도 해결했다.



기존의 립라이너는 펜슬 심을 압출한 후 열처리 공정을 거처 만들어지는데 이 경우 사용감이 딱딱하며 잘 발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다.또 경도를유지하기 위해 다량의 파우더를 함유하므로 사용감이 뻑뻑하며 라인을 그릴 때 뭉치거나 심이 잘 부러지고 빠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생산 공정 또한 매우 복잡하다.



태평양 기술연구원은 생산공정을 단순화 시키면서 사용감이 매우 부드럽고 색감 표현이 우수한 립라이너를 개발하기 위해 2년여간의 연구끝에 새로운 제조공법인 `몰딩 타입 펜슬`을 도입하게 되었다.



기존의 제심 타입으로 생산하는 방법은 내용물을 일정한 틀에 넣고 압력을 가해 떡가래ㄴ를 만들듯이 밀어내면서 펜슬 심 모양을 만든다.압출에 의해 내용물이 균일하지 않은 상태로 심이 뽑혀 나오기 때문에 깔끔한 라인을 그릴수가 없었다.또 제심 타입에 의해 압출하여 만든 펜슬 심은 경도를 받지 못한 상태여서 열처리라는 공정을 거쳐야만 받을 수 있다.



이 열처리 과정에서 호수마다 수축 정도에 차이가 발생하고 열처리 온도조건에 따라 내용물의 경도와 사용감이 많이 달라지게 된다.수축하는 정도가 달라지므로해서 펜슬 심이 빠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생산시 마다 사용감이 조금씩 달라질 수있다.



제심 타입으로 생산되는 립 펜슬의 경우에는 열처리에 의해 경도를 받기 때문에 경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많은 양의 왁스와 파우더가 함유된다.그리하여 펜슬심이 딱딱해지고 선명한 라인을 그릴 수없게 되고 자연스런 발색이 잘 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