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징스페샬 개발팀에 우수상
에이징스페샬 개발팀에 우수상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8.01.1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14개팀 경영성과 종합평가
LG생활건강은 97년 한해동안 우수한 경영성과를 거둔 14개의 스킬팀들이 참가한 가운데 「97년 스킬경진대회」를 개최하고 가장 우수한 성과를 획득한 팀으로 지난해 9월 고기능성 피부노화방지 화장품 「에이징 스패샬 시리즈」를 개발한 화장품사업부의 「백발백중」팀을 선정했다.



백바ㅏㄹ백중팀이 개발한 에이징 스페샬의 성공요인은 출시 이전부터 기존의 상품출시 프로그램을 따르지 않고 새로운 히트상품 창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행한 것에서 비롯된다.



이 팀은 구성원부터가 히트상품창출을 위해 전략적으로 구성된 팀으로연구소,마케팅,영업,개발업무에 종사하던 다섯 사람이 주축이 되어 업무 현장에서 히트상품 창출을 위해 평소에 느끼던 다양한 의견을 내놓음으로써 연구실에서부터 최종 소비자에 이르기까기 고객 니즈를 최대한 찾아냈다.



또한 이 팀은 제품을 출시하기 3개월전부터 서울시내의 화장품 판매량이 가장 높은 지역에서 「가상판매 시스템」을 실시하여 확실한 성공예감을 가지고 시장에 진출하는 치밀함을 보였다.



구매행동 관찰 결과 소비자들이 4가지 증상에 대해 각기 다른 치유효과가 있는 제품을 원한다는 것을 알아냈고 더불어 주름제거나 기미.잡티 제거 화장품은 약같은 이미지를 주기 위해 튜브형태의 용기가,그리고 모공축소 화장품과 악건성 크림은 기존의 기능성 화장품의 수려한 용기가 선호된다는 것도 알게 됐다.



이러한 노력 끝에 에이징 스페샬을 창출한 백발백중팀은 이 상품을 창출하기 까지의 과정을 상세히 프로그램화하여 앞으로 매년 히트상품을 창출하는 교범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은 백발백중팀이 이룬 성과로 보아 올 봄에 실시할 예정인 LG그룹의 모든 계열사 스킬팀이 참가하는그룹 본선대회에서도 우수한 경영사례를 보인 팀으로 선정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