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라 ‘비바칼라’ 브랜드 파워 1위
웰라 ‘비바칼라’ 브랜드 파워 1위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1.04.0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률협 선정 염모제 부문…출시 1년 9개월만에 쾌거

웰라코리아의 비바칼라가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하는 브랜드 파워 1위 염모제 부문에 선정됐다.



비바칼라는 지난 99년 4월 모발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윤기나는 머리결을 연출할 수 있는 염모제로 제품개발과 패키지 디자인, 광고, 유통 등이 동일한 컨셉 하에서 출시, 1년 9개월여만에 높은 소비자 인지도를 획득한 점이 이번 선정의 배경이 됐다.



특히 제품에 대한 단일한 메시지로 ‘비바칼라=보석’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김현정이라는 인기 가수를 모델로 선정해 브랜드 제고에 주력했고 1캐럿의 다이아몬드 경품 축제 등 적극적인 매장 홍보와 프로모션, 실용성이 겸비된 진열대 제공, 다양한 홍보물 배포 등이 소비자들과의 거리를 좁히는 데 일조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또 비바칼라의 가장 큰 특징인 ‘칼라바이탈라이저’를 함유해 염색을 하면서 유실되는 케라틴을 복원시켜 주고 윤기를 증가시켜 주는 제품력과 크림타입의 염모제로 사용이 편리하고 지속력과 발색력이 뛰어나며 브리치 오렌지, 브리치 체리, 브리치 브라운 등 블리치 색상과 새치머리 커버 색상, 레드바이올렛, 옐로우브라운 등 트렌드 컬러 15개 색상이 다양한 염색을 가능하게 해준다는 점도 한몫을 했다.



특히 스위스 연구소 코스미탈 에스에이(Cosmital SA)의 실험결과 칼라바이탈라이저를 사용할 경우가 사용하지 않은 경우 보다 무려 30%나 더 윤기를 증가시켜 주는 효능을 입증한 바 있다고 웰라코리아 측은 밝혔다.



이에따라 웰라코리아는 지난달 색상 추가에 이어 제품력을 보다 강화하고 웰라의 브랜드 슬로건인 ‘Wella, Beautiful hair needs an expert’를 TV광고에 삽입하는 등 주요 타깃인 20대 초반의 여성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모델 신민아를 기용, 광고를 집행하는 등 계속적인 이미지 통일화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