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사회적 성공’주제로 제7회 컬춰렛 논문 공모전
‘여성의 사회적 성공’주제로 제7회 컬춰렛 논문 공모전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1.06.14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평양, 전국 여대생 대상 … 10월 31일까지 접수



‘아름다움과 건강`을 추구하며 여성문화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주)태평양(사장 서경배)이 전국 대학과 대학원에 재학중인 여대생을 대상으로 ‘제7회 컬춰렛(Culturette) 선발 여대생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컬춰렛(Culturette)`은 ‘여성문화 활동가`를 뜻하는 말로 21세기 여성문화를 창조해 나가는 앞서가는 여성상을 상징한다.



올해의 논문주제는 ‘여성의 사회적 성공`이며 세부적인 주제로는 ▲ 여성의 사회적 성공전략 ▲ 또 다른 의미의 여성의 성공 ▲ 성공한 국내외 여성들의 사례연구 ▲ 역사와 전통 속의 성공여성 발굴 등이며 이와 관련이 있는 논제로도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전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위의 논문주제에 대해 A4용지 20매 내외로 작성, 오는 10월 31일까지 태평양 장학문화재단 사무국(서울시 용산구 한강로 2가 175-2 성원빌딩 2층)으로 제출하면 된다.



(주)태평양은 3백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는 최우수상 수상자를 비롯하여 우수상 3편과 장려상 10편 등 총 14명의 수상자에게 1천9백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수상자 전원에게 2박 3일 동안 제주도에 있는 설록차 다원을 견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며 입사지원 시에는 우대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논문 공모전 응모자 전원에게 화장품 세트 등 사은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주)태평양이 여성의 지위향상과 사회진출이 두드러지고 있는 세계적 추세에 발맞춰 여성생활문화를 결집,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서 지난 95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이 공모전은 매년 여성의 생활문화 관련 주제를 정해 공모하고 있으며 여대생들이 평소 접하는 영역에 대한 다양한 시각의 여성 논문들이 쏟아져 나와 화제가 되고 있다.



www.amore.co.kr·자세한 문의는 태평양장학문화재단 사무국(02-749-2388·02-709-563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