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방세 하우투, 순항 행진
드방세 하우투, 순항 행진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9.04.01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그레이드 통해 차별요소 부각...마케팅도 실속살려



(주)피어리스(대표 조중민)에서 지난 1월말 올해의 야심작으로 내놓은 색조브랜드 「드방세 하우투」가 순조로운 판매행진을 계속하고있다. 국내 최초로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조성아씨와 함께 개발한 메이크업 라인이라는 차별화 요소 외에도 각 품목마다 독특한 메리트를 부여, 업그레이드 포인트를 갖추었다는 것이 인기의 주 원인, 업그레이드 포인트란 드방세 하우투의 캐치프레이즈인 메이크업 업그레이드(아티스트와 함께 한 메이크업으로 메이크업 수준을 한단계 올리자는 뜻)에서 따온 용어로 기존 제품에 비해 한단계씩 수준을 높인 특징을 지칭한다.



UV 파우더 컨트롤 베이스는 국내 최초 파우더 전용 메이크업 베이스라는 점. UV스킨컨트롤 베이스 펄, 화이트 등 두가지 색상의 메이크업 베이스가 더 들어있다는 점이 독특한 업그레이드 포인트. 피어리스는 여기에 힘입어 한달만에 9만개의 메이크업 베이스를 판매했다.



또 리필을 적극 활용한 업그레이드 포인트도 돋보인다. UV라스팅 페이스 파우더와 UV하이드로 픽스 투웨이케이크, 볼륨&컬 마스카라에는 리필을 내장시켜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투웨이 케이크의 경우 특별한 단품 광고 없이 월 15만개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점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



스타일리쉬 립스틱에는 요즘 젊은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투명 립스틱에는 요즘 젊은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투명 립글로스와 펄 글로스는 내장시켜 반짝이 화장 유행을 선도하고 있으며 라스팅 아이새도에는 기존 브러시에 비해 3배 가량 긴 아트브러시를 사용해 전문가적 터치를 가능하게 했다.



핑크 위주의 전반적인 봄 캠페인과 달리 누드 코랄 베이지와 누드베이지 립스틱을 선보이고 별도의 봄 색상 프로모션을 펼치지 않았던 피어리스가 현재 10만개의 봄 색상립스틱 판매를 거둘수 있었던 데에는 차별화된 컬러와 글로스 내장판촉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으리라는 분석이다.



이같은 업그레이드 포인트는 전문점주만을 대상으로 했던 판촉에서 한걸음 나아가 실구매자인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이익을 주는 판촉전략이라는 것이 특징. 얼어붙었던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되살리고 궁극적으로는 매출 확대를 통해 전문점주에게도 이익이 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피어리스는 앞으로도 광고와 교육 등을 통해 각 제품의 업그레이드 포인트를 셀링 포인트로 활용할것을 적극 유도. 드방세 하우투를 빠른 시간내에 거대 브랜드로 육성시키기 위한 판매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