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립스틱 생산공법 개발
최첨단 립스틱 생산공법 개발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9.02.1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평양, 청결성·안정성·외곽혁신 CMP방식 채택





(주)태평양(사장 서경배)이 립스틱의 청결성, 안전성 및 외관을 혁신적으로 개선하는 최첨단 립스틱생산방식 CMP공법을 개발. 이를 립스틱 전제품에 도입해 립스틱의 품질을 한차원 높이는 개가를 올려 주목을 받고 있다. CMP공법은 립스틱 생산시 한제품에 대해 한개의 성형 몰드를 한번만 사용하는 방식으로 생산 초기부터 최고의 청결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광택 및 형태에서 외관을 대폭 향상시키는 차세대 립스틱 생산방식이다.



립스틱은 입술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체내에 쉽게 섭취될 수 있기때문에 내용물의 청결상태가 매우 중요하다. 때문에 그 어느 제품보다 안전한 원료를 사용해야 하며 생산방식 또한 안전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 과거의 립스틱은 한 개의 금속 몰드로 다량의 립스틱을 제조하는 방석으로 생산됐는데 이런 경우 외부 환경에 쉽게 오염되거나 변취가 일어나는 경우가 있었으며 표면에 흠집이나 얼룩이 생기는 현상이 종종 발생했다.



CMP공법은 외부환경으로부터의 오염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제품의 냄새가 변질되는 현상이 없다. 또 립스틱 표면의 흠집이 제거돼 표면광택이 매우 우수하고 온도 변화에 의해 립스틱 표면에서 땀이 나는 현상이 없으므로 우수한 표면광택이 오래도록 지속된다.



이와함께 립스틱의 내용물이 다른 물질 및 대기와 접촉하는 것을 최대한 차단하기 때문에 외부 환경에 민감한 각종 영양물질을 고스란히 입술에 공급할 수 있다. 태평양은 올 봄 캠페인 제품인 라네즈 리얼립스 루즈 99호 섹시큐빅, l99호 프리티큐빅, 299호 로즈큐빅을 비롯한 립스틱 전제품에 이공법을 적용해 생산부터 고객의 손에 전달되는 시점까지 최고의 청결상태를 유지하는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