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코스에 GC(우수화장품) 마크 부여
유니코스에 GC(우수화장품) 마크 부여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12.1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용품연구원서 피에르가르뎅 제품 우수성 공인



고객만족·인간존중·가치창조를 사시로 고객이 신뢰하는 기업문화를 추구해온 (주)유니코스(대표이사 이원호)는 지난달 21일 이원호 대표이사와 중소기업청 산하의 한국생활용품시험연구원 권택원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가운데 「GC(Good Cosmetic) 마크」를 수여받았다.



한국생활·용품시험연구원의 GC마크는 인체에 무해한 화장품의 적정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로 국가공인 시험연구기관의 인체 유해물질 시험결과 합격한 제품임을 인증한 것이며 ISO, CGMR, Q마크, 국제공인규격 등을 획득한 업체중품질이 우수한 제품에만 부여해 오고 있다.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포함한 모든 화장품을 인증 대상품목으로 하는 GC 마크는 소비자에게는 안심하고 좋은 품질의 화장품을 선벌 구매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주고 생산기업에는 좇은 품질의 화장품을 생산한다는 자긍심을 준다는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화장품과 화장품 용기는 일정량 이상의 유해물질이 함유되어 있을 경우 피부를 손상시킬 우려가 있어 유해물질의 함유여부를 중소기업청 산하 7개 시험연구원이 시험·검사해 합격한 우수 제품에만 GC마크를 수여하고 있다. 유니코스 피에르가르뎅 화장품은 이번에 한국생활용품 시험연구원으로부터 GC 마크를 획득함으로써 다시 한번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받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유니코스는 지난 93년 프랑스 피에르가르뎅사와의 기술제휴로 국내에서 94년부터 피에르가르뎅 화장품생산을 시작했다. 그리고 현재 43종,1백5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올해말까지의 판매목표액은 3백억원으로 유니코스 전체 매출액의 70% 대를 점유하며 주력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