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건강꿀팁]원기회복에 좋은 식품들
 정보맨
 2022-09-08 07:46:16  |   조회: 356
첨부파일 : -

원기회복에 좋은 식품들


더운 여름, 더운 날씨는 에너지와 체력을 크게 떨어 뜨리고 있습니다. 특히 에너지 감소는 신체의 면역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체내 항상성 유지에 문제가 생기면서 열사병과 열사병 등 열 관련 질환의 위험도 높아집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무더위를 잊기 위해 과도한 양의 차가운 아이스크림이나 음료를 소비합니다. 여름철 기력을 회복하고 피로를 줄이기 위해서는 충분한 양의 물을 지속적으로 마시고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함유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여름철 제철인 각종 음식과 신체의 에너지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에너지 감소를 회복하고 건강관리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자, 오늘은 어떤 음식이 에너지를 회복하고 체력과 에너지를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

1.장어

회복에 도움이 되는 첫 번째 음식은 대표적인 체력 향상 식품으로 여겨지는 장어입니다. 5월부터 7월까지 제철인 장어는 무더운 여름철에 활력을 되찾고 체력을 강화하기 위해 영양 보충제로 자주 먹습니다. 고품질 단백질 함량이 높고 비타민 A, 칼슘, 철분 등 필수 영양소가 들어 있어 대사활성이 뛰어나 에너지 보충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 풍부한 비타민 A 성분이 퇴색을 막는 효과가 있고, 풍부한 철 성분은 빈혈로 인한 어지럼증과 무기력증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장어는 지질 함량이 높아 소화가 약하거나 통풍 등 질병이 있는 사람은 과다 섭취가 권장되지 않습니다.


2.삼계탕

삼계탕은 닭고기에 찹쌀과 대추, 인삼을 첨가해 만든 음식입니다. 인삼닭의 주성분인 닭은 고품질 단백질은 물론 리신과 메티오닌 등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높아 에너지원으로서의 역할이 탁월합니다. 또 닭고기는 다른 고기에 비해 소화가 용이해 배에 부담이 없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 인삼닭의 재료인 대추와 인삼도 대사활동이 뛰어나 여름철에 쉽게 낮아지는 면역력 관리에 효과가 있습니다.


3.전복

저지방 고단백 식품인 전복은 가장 인기 있는 해산물 중 하나입니다. 타우린과 아르기닌 등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이나 활력 증진에 효과가 큽니다. 전복은 노약자와 병약한 노인들의 회복을 위한 음식으로, 산후조리의 먹거리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 전복이 풍부한 타우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되는 효과가 뛰어나고 동맥경화와 고혈압 등 각종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4.릭(대파와 비슷한 서양대파)

백합과에 속하는 채소인 릭은 우리 몸의 체력을 끌어올리는 따뜻한 성질을 지녔습니다. 특히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B비타민의 흡수율을 높이는 데 탁월해 피로회복과 활력 회복 효과가 탁월합니다. 또 부추가 풍부한 베타카로틴, 비타민C, 비타민E 등 영양소도 대사와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고 체력회복과 활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부추의 영향으로 체력과 에너지 부족을 보완하기 위해 고대부터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 소비되고 있다고 합니다. 반면 열이나 피부질환이 많은 사람은 과다 섭취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과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수박

더운 여름철, 땀으로 몸이 많이 빠지는 겁니다. 이런 물 부족은 갈증과 심한 피로를 유발합니다. 수박은 전체 조성량의 90% 이상으로 구성돼 있어 물 부족으로 인한 피로와 에너지 손실을 막는 효율적인 상수원으로서 탁월합니다. 또한 과당, 비타민 A, C 및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여 신체에 쉽게 흡수되어 온기에서 신체와 마음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 수박에 들어있는 시트롤린은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데 효과가 있으며, 체내 폐기물 배출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수박을 과다 섭취하면 이뇨 효과로 소변 수가 증가할 수 있으므로 수면 전에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침향

침향은 동남아시아에서 자라는 침향나무에서 체취를 합니다. 길게는 100년이상 침향나무가 스스로 생산하는 수액이 굳어진게 바로 침향입니다. 침향환의 형태로 하루에 1알씩 드시면 됩니다. 광동 침향환 가격은 다소 비싼 편이지만, 어르신들 선물로 정말 좋습니다. 침향의 효능으로는 원기회복, 기력회복, 간기능 회복 등에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개인마다 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2022-09-08 07:46:16
61.253.232.2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